•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이번주 운세 (9월 넷째주)

9월 넷째주(21일 ~ 27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민족 대명절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번주 나의 운세는 어떻게 될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9월 넷째주(21일 ~ 27일) 별자리 운세를 정리해봤다.

 



◆ 물병자리 (1. 20 - 2. 18​) : 새로운 기분으로

 

그동안 자신을 괴롭히던 문제들이 해결되는 시기다. 사람들과의 갈등 해소나 관계 개선에도 좋은 시기다. 그동안 쌓여 있던 앙금이나 복잡한 감정이 있었다면 이번 주에 풀어버리자.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생각으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해 보는 것이 좋다.

 

커플이라면 다른 사람에게 관심이 갈 수도 있는 때다. 기존 연인에게서 느끼지 못한 색다른 매력에 빠질 수도 있을 것이다. 잠시 한눈을 파는 것은 괜찮으나 너무 깊게 빠지지 않도록 신경 쓰자. 싱글이라면 관심 있는 사람에게 솔직하게 마음을 털어놓는 것이 좋다.

 

재물운은 아주 좋은 시기하고 할 수 있다. 보너스나 수당과 같은 부수입을 기대해봐도 좋다. 다만 수입이 늘어나는 만큼 나가는 돈도 많아질 수 있다. 써야 할 곳도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하자.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2, 27

가디건

공연장

블루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자신감을 갖자

 

왠지 모를 자격지심이나 열등감이 피어나는 시기다. 어쩌면 주위 사람들과 비교되거나 평가받는 것에 짜증이 날 수 있다. 괜히 마음이 울적해져서 사람들이 모인 곳을 피하고 싶은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위축되거나 주눅들지 말고 자신감을 갖고 하루하루를 보내자. 세상에 그 누구도 나보다 소중할 수는 없다!

 

싱글이라면 자신이 찾던 사람을 만나게 되는 때다. 혹시라도 소개팅이 들어온다면 못 이긴 척 나가보자. 커플이라면 연인과 어느 정도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때로는 잠시 떨어져 있는 것이 연인 사이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은 상당히 좋은 편이라 하겠다. 그동안 기울인 노력이 그 결실을 맺는 시기다. 뿌린 만큼 거두게 되는 시기이니,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면 그만큼 많은 열매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힘들게 얻은 재물이더라도 얻은 것이 있다면 주위 사람들과 나누도록 하자.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1, 25

사진

휴게소

하늘색

 

 

◆ 양자리 (3. 21 - 4. 19) 에너지가 넘치는 시기

 

이번 주는 활력과 에너지가 넘치는 한 주다. 일과 학업의 능률도 좋은 때이니 많은 일을 해두는 것이 좋다. 두뇌 회전도 빨라지고 체력적으로도 지칠 줄 모른다. 평소에는 잘 되지 않았던 일들도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싱글이라면 누군가 자신에게 접근해 올 수도 있다. 두 사람이 첫눈에 반해 불꽃 같은 사랑에 빠질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평상시의 데이트 방식을 유지하도록 하자. 괜히 색다른 시도를 했다가 핀잔만 받을 수도 있다.

 

재물에서는 더없이 좋은 한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받지 못했던 돈이나 기대하지 않았던 수입을 올릴 수 있는 때다. 누가 챙겨주기를 기다리지 말고, 받을 것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받아내자. 이번 기회를 놓치면 또다시 한동안 받지 못할 수도 있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5, 26

손목시계

노천카페

핑크

 

 

◆ 황소자리 (4. 20 - 5. 20​) 말을 잘 새겨들어야

 

주변에서 참견하고 간섭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시기다. 자신에 대해 이러쿵저러쿵 떠드는 소리가 반갑지는 않다. 하지만 듣기 싫은 소리라고 해서 무시하지 말고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자. 어쩌면 단순한 잔소리가 아니라 자신에게 진정 도움이 되는 말일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상대방에게 적당한 질투를 유발해 보자. 연인 사이에 너무 정직한 모습을 보이면 긴장이 떨어질 수도 있다. 적절한 긴장감은 연인 사이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싱글이라면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다가가 보자. 주위에서 맴돌며 기다리기보다는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해야 한다.

 

경제적으로는 비교적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주초에 많은 지출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금 허리띠를 졸라매도록 하자. 여유가 된다면 연휴나 휴가를 이용해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이동 방향은 남쪽이나 남동쪽이 좋은 방향이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2, 24

선글라스

터미널

블랙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새로운 것이 좋아

 

새로운 물건이나 새로운 사람들이 자신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기분이 꿀꿀하거나 변화를 시도하고 싶다면 쇼핑을 해보자. 새 옷이나 액세서리 등을 구매하여 자신을 치장하는 것이 좋다. 평소에 관심 있던 취미활동을 위해 동호회에 가입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커플이라면 연인의 행동을 잘 살펴보시는 것이 좋다. 혹시라도 자신 이외에 다른 이성을 마음속에 품고 있을지 모른다. 불필요한 의심을 갖는 것은 좋지 않지만, 마냥 믿어서도 안 된다. 싱글이라면 자신의 주변에서 짝을 찾아보자. 인연이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는 법이다.

 

재물에 대해서는 크게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써야 할 곳은 많으나 들어와야 할 돈이 들어오지 않을 수 있다. 그렇다고 너무 실망하거나 불만을 토로하지 말자. 재물이 들어오는데 조금 시간이 걸릴 뿐이니 차분하게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3, 26

티켓

노래방

옐로우

 

 

◆ 게자리 (6. 22 - 7. 22) 기본을 지켜야

 

조용한 가운데 변화가 있으니 진중한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연휴를 앞두고 들뜬 마음을 가라앉히고 묵묵히 자기 일을 하는 것이 좋다. 특히 다른 사람들과 같이 진행하는 일이 있다면 맡은 일은 책임지고 처리하도록 하자. '나 하나쯤이야' 하는 생각으로 일하면 다른 사람들의 신뢰를 잃을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으로 인해 마음이 상할 수도 있다. 자신보다 일이나 다른 것에 더 관심을 쏟는 모습에 실망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항상 모든 것을 같이 하고, 함께 있을 수는 없으니 너그럽게 이해해주자. 싱글이라면 이성과의 만남은 연휴 이후로 미루도록 하자. 지금 만나는 이성은 자신에게 상처만 남길 수 있다.

 

이번 주는 돈 문제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어느 정도 써도 될 만큼 충분한 수입을 거둘 수 있는 때다. 여유가 된다면 가족이나 연인, 친구 등 주변 사람들에게 베푸는 것이 좋다. 이런 때에 한 번씩 돈을 써줘야 그만큼 주변에 사람들이 모이게 된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1, 26

금속액세서리

종교시설

베이지

 


 

◆ 사자자리 (7. 23 - 8. 22​) : 친목 도모에 좋은 시기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개선이나 친목 도모에 좋은 시기다. 그동안 사이가 불편했던 사람들이 있다면 이번 주에 풀어보자. 큰 금액은 아니더라도 작은 선물을 마련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아지면 그만큼 마음도 편해지고 여유도 생길 것이다.

 

싱글이라면 이성을 만날 기회가 있다면 놓치지 말자. 천생연분이라고 해도 될 만한 사람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연인과의 사이가 살짝 틀어질 수도 있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만나서 많은 대화를 나눠보자. 서로를 이해하는 데 있어 가장 좋은 방법은 대화다.

 

이번 주는 재물운이 더없이 좋은 시기라 하겠다. 풀릴 듯 풀리지 않던 재정 상황이 확 피어나게 될 것이다. 다만 들어오는 돈도 많지만, 쓸 곳도 많으니 남는 것은 별로 없을지도 모른다. 통장에 잔액이 충분하다고 여유 부리지 말고 알뜰하게 쓰도록 하자.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4, 25

비타민음료

영화관

그린

 

 

◆ 처녀자리 (8. 23 - 9. 23​) : 예민하지 않게

 

주변의 변화나 사람들의 행동에 너무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도록 하자. 당신의 예민한 신경이 오히려 당신을 피곤하게 만들 수도 있다. 자신과 관계없는 일이라면 모른 척하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의 일에 울컥하거나 괜히 나서지 않도록 하자. 지금은 자신이 하는 일에 집중해야 하는 시기다.

 

커플이라면 새로운 이성이 접근해 올 수도 있다. 잠시 스쳐 가는 사람일 뿐이니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말자. 지금 자신의 옆에 있는 사람에게 마음을 쏟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겉모습으로 상대를 평가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허세가 심한 사람이나 말이 앞서는 사람은 피하자.

 

이번 주는 분수에 넘치는 소비는 피해야 한다. 자신의 수입은 한정되어 있으니, 이에 맞춰서 생활해야 한다. 남에게 과시하거나 보여주기 위해 지출을 하는 것은 금물이다. 불필요한 지출만 줄인다면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가 될 것이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1, 22

머리빗

쇼핑몰

카키

 


 

◆ 천칭자리 (9. 24 - 10. 22) 관심 집중

 

이번 주는 자신에게 주변의 관심이 집중되는 시기다. 평소보다 많은 관심이 신경 쓰이더라도 너무 부담 갖지 않도록 하자. 이 모든 것이 자신의 매력이나 능력 때문이다. 그렇다고 너무 잘난 척하거나 상대를 얕보는 것은 금물이다.

 

커플이라면 주변 사람들의 질투 어린 시선을 받게 될 것이다. 서로 애정 표현을 하는 것은 좋지만, 남들 앞에서는 적정선을 유지하자. 싱글이라면 뭇 이성들의 시선을 한몸에 받게 될 것이다. 미팅이나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 있다면 어디라도 달려 가보자.

 

경제적으로도 걱정할 것이 없는 시기이지만, 씀씀이가 커질 수 있다. 수중에 여유 자금이 있더라도 갑자기 지출을 늘리지 않도록 신경 쓰자. 홍수가 났을 때 가뭄을 대비하는 지혜를 발휘해야 한다. 자신이 미리 계획한 대로만 돈을 쓰도록 하자.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2, 23

텀블러

놀이공원

레드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운명은 내 손으로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모든 것이 달라지는 시기다. 큰 행운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컨디션이나 능력은 좋은 시기다. 자신이 진행하던 일들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꾸준히 밀고 나가면 조만간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운은 타고나기도 하지만 스스로 만들어간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커플이라면 연인과의 다툼이 이어질 수 있다. 평소에 보이지 않던 상대방의 단점이나 잘못이 눈에 보인다고 하겠다.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상대방의 모습을 존중해 주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한순간에 자신의 마음을 빼앗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기차나 버스, 혹은 길을 가다가 마주칠 수 있으니 주위를 잘 살펴보자.

 

재물운에 있어서는 다소 기복이 있는 한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자신이 원하는 만큼의 돈이 들어오지만, 엉뚱한 곳으로 빠져나갈 수 있다. 지금 들어온 재물은 자신의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이 편하다. 어차피 써야 할 돈이라면 자신을 위해 어느 정도 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2, 27

립글로스

패스트푸드점

핑크

 


 

◆ 사수자리 (11. 23 - 12. 24) 마무리를 잘해야

 

그동안 해 오던 일이 있다면 끝까지 최선을 다하도록 하자. 마지막까지 노력을 다할 때 행운이 자신과 함께할 것이다. 마무리가 좋아야 그만큼 마음도 뿌듯해지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도 편하다. 특히 중요한 시험이나 취업 관문을 앞둔 사람이라면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말자. 다른 사람들은 다 놀거나 쉬더라도 자신만은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싱글이라면 미팅에서 자신과 말이 잘 통하는 상대를 선택하도록 하자. 때로는 연인처럼, 때로는 친구처럼 잘 통하면서 편한 상대를 만나는 것이 좋다. 커플이라면 갈등이나 다툼이 있더라도 대수롭지 않게 넘겨야 한다. 연인들 사이에 크고 작은 다툼이 있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재물과 관련된 일들은 신경 쓰지 않아도 잘 풀려나갈 것이다. 들어오는 대로 쌓아두고, 필요한 곳이 있다면 쓰도록 하자. 재물을 늘리거나 뭔가 해보겠다고 나서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다. 지금은 가만히 있는 것이 오히려 돈을 버는 길이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1, 22

모자

공원

주황

 

 

◆ 염소자리(12. 25 - 1. 19​) : 마음이 싱숭생숭

 

마음이 싱숭생숭하니 일이나 학업이 손에 잡히지 않는 때다. 억지로 일을 하려고 해도 능률도 오르지 않고, 제자리에서 맴돌기만 할 뿐이다. 차라리 잠시 휴식을 취하거나 쉬어가도록 하자. 잘 되지도 않는 일에 매달리기보다는 깔끔하게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것이 좋다. 꼭 해야 할 일만 처리하고 미뤄도 되는 것들은 미루도록 하자. 

 

커플이라면 평상시의 생활이나 데이트 방식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뭔가 새로운 시도를 하기보다는 자연스럽게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싱글이라면 자신의 감정을 잘 다스리자. 외롭거나 힘들다고 아무나 만나고 다녀서는 안 된다.

 

경제적으로는 평범한 한 때를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가능하면 자신의 수입에 맞춰 지출하자. 혹시라도 여유 자금이 필요하다면 가까운 친구에게 부탁해 보는 것이 좋다. 다만 돈을 빌리더라도 꼭 필요한 만큼만 빌려야 한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2, 25

핸드크림

기차역

블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