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동상이몽’ 딸바보 아빠 큰딸이 악플에 대해 남긴 글

최근 SBS 예능 ‘동상이몽’에서 둘째딸에 적극적인 스킨십을 하는 아빠가 출연한 가운데 큰딸이 자신의 가족을 향한 악플에 대해 솔직한 심경을 토로했다.

via SBS 동상이몽

최근 SBS 예능 '동상이몽'에서 둘째딸에 적극적인 스킨십을 하는 아빠가 출연한 가운데 큰딸이 자신의 가족을 향한 악플에 대해 솔직한 심경을 토로했다.

 

큰딸은 페이스북에 방송 이후 쏟아지는 공격적인 악플들과 부정적 여론을 언급하며 장문의 글을 남겼다.

 

큰딸은 "이번 방송으로 저희가족이 너무 이상한가족으로 평가받는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큰딸은 "'아빠가 성폭행범이 될 것이다', '돈을 받고 뽀뽀를 했으니 동생은 창녀다', '큰딸이나 부인에게는 스킨십을 하지 않으면서 막내에게만 스킨십을 강요하는 것을 보아 근친상간이다', '딸을 여자로 보는 것 같다', '고통받는 동생과 딸을 보면서 왜 엄마와 언니는 방관만하고있는가' 등등 점점 더 심한 악플들이 늘어나고있네요"라며 현재 상황을 전했다.

 

큰딸은 "한가정의 가장을 이런식으로 무너뜨려도 되는겁니까? 장난으로 던진 돌에 개구리는 맞아 죽습니다. 이렇게 악플을 보고 저희 아빠가 상심하고 자신이 범죄자라는 생각이 들었으면 하세요?"라며 심경을 털어놨다.

 

또한 큰딸은 '집안에서 성폭행이 일어나며 엄마와 큰딸이 그것을 방관하고 있다', '돈주고 뽀뽀를 사는 집이다', '잘못된 집안이다' 등 자신의 가족에 대한 잘못된 시선과 오해들에 대해 해명했다.

 

끝으로 큰딸은 "저희 가족은 그 어떤 가족보다 화목하고 행복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워리어들의 악플말고 아빠가 과한것에 대한 따끔한 충고도 받아들이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18일 방송된 동상이몽에서는 아빠의 적극적인 스킨십 때문에 고민하는 둘째딸 오륜 양의 사연이 다뤄졌다.

 

방송 이후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아빠의 행동을 두고 논쟁이 벌어지기도 했다.

<큰딸이 남긴 글 전문>

 

안녕하세요. 동상이몽 ‘딸 바보편‘에 나왔던 큰딸입니다.

이번 방송으로 저희가족이 너무 이상한가족으로 평가받는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아빠가 성폭행범이 될 것이다.” “돈을 받고 뽀뽀를 했으니 동생은 창녀다” “큰딸이나 부인에게는 스킨십을 하지 않으면서 막내에게만 스킨십을 강요하는 것을 보아 근친상간이다” “딸을 여자로 보는 것 같다” “고통받는 동생과 딸을 보면서 왜 엄마와 언니는 방관만하고있는가”등등 점점 더 심한 악플들이 늘어나고있네요.

 

처음에는 키보드워리어들의 한풀이겠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근데 어떤 분의 댓글을 보니 자신의 아버님을 이렇게까지 망가뜨리는데 해명글이 올라오지 않겠냐 라는 의견이있었습니다.

타인이 봤을때도 이렇게 심각한 문제를 저희 가족이 봤을 때 상처받을거라는 생각을 왜 못하시나요.. 한가정의 가장을 이런식으로 무너뜨려도 되는겁니까? 장난으로 던진 돌에 개구리는 맞아 죽습니다. 이렇게 악플을 보고 저희 아빠가 상심하고 자신이 범죄자라는 생각이 들었으면 하세요?

 

프로는 저희가 신청한 것도 아니었고 방송작가에게 동생이 섭외가 되어서 나가게 된 것 입니다. 또한, 동생이 계속 운 것은 아빠의 성폭행에 시달려서 ‘저 좀 살려주세요’ 하는 것이 아니고 아빠가 멀어지기 싫어서 스킨십을 하는 것을 아는데 사춘기인 자기가 아빠를 밀쳐내는 것이 싫기도 했고 원래 저희 가족이 눈물이 많아서 우는장면이 많이 나왔을 것입니다. 저희 엄마가 운것도 아빠가 자기에게는 사랑을 안주고 작은딸에게만 사랑을해줘서 질투가 나서 그런 것으로 나왔는데 방청석에 저희 옆자리에 앉아계신분들은 들었을겁니다. 쟤는 또 왜울고그래 딸이 울면 나도 눈물나는데라고 하셨고 그런후에 바로 질문이 들어와서 우는 장면이 나간것입니다. 그리고 스튜디오에서 저희만 운것이아니고 많은 부모님들이 눈물을 흘리셨습니다. 

 

저희 집안이 여러분이 말하는것처럼 집안에서 성폭행이 일어나며 엄마와 제가 그것을 방관하고 있는 집이라면 동생이 이 프로에 나갔을까요? 동생이 여러분들이 아빠를 성폭행범 변태로 모는 것을 원하고 방송에 출연한걸까요? 쉽게 오지 않는 기회인만큼 가족끼리 잊지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자고 시작하게 된 것이였고, 아빠도 스킨십하는게 지겹다 어렵다 어색하다 너무 많이한다라는 말을 촬영 내내 달고다니셨을만큼 방송이라 만들어진 장면이 많습니다.

 

첫 번째로, 가장 문제가 되고있는것같은 돈주고 뽀뽀를 산다 딸을 창녀라고 생각한다고하는 문제에대해 말하자면 제가 처음 알바를 시작했을 때 저희 아빠는 힘들게 일하는곳가서 돈의 소중함을 느껴야한다고 조언해주셨습니다 돈은 쉽게 벌면 쉽게쓰는것이고 어렵게 벌면 그만큼 돈쓰는데에 신중을 가하게 된다고 말이죠.. 그런 경제관념을 갖고있는 딸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들은저는 아직도 알바를 하고있습니다. 오늘 방송을 보고있던 손님이 어머님이 국장님이신데 왜 알바를 하고있냐는 질문을 하셔서 그래도 제가 돈은 벌어야죠라고 말할만큼 가정환경에비해서 바른 경제관념을 갖고있다고 생각할만큼 저희 가족은 돈주고 스킨십을 하고 항상 돈으로 뽀뽀를 사야하는 그런 가정이 아닙니다. 대본은 없었지만 작가님들에게 촬영내내 카톡이나 문자로 00좀 해주세요 라고 연락을 받았고 저희는 그것을 따랐습니다. 방송을 일반화시켜서 모든부분을 아 저런사람이구나 아저런 가정이구나 라는 생각은 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두 번째로, 제가 무턱대고 아빠편을 드는 것은 아닙니다. 저도 사춘기가 있었고 큰딸에게는 스킨십을 하지않는다 근데 동생에게만 집착하는 것을 보아 근친상간이다 일본야동을 많이 보고왔나보다라고들 하시는데 저희 아빠가 인터뷰하고 촬영중에도 계속 말씀하신 것은 “두딸은 나에게 다 소중한 딸인데 어떻게 한딸에게만 다정하고 한딸에게만 덜 다정할수가있냐 똑같은 사랑을 나눠주겠다” 라는 말을 계속하셨는데 그게 방송에서 나가지 않아서 그렇게 보인것같네요.

 

마지막으로, 저희 가족이 무조건 잘못된 것이라는 생각도 아닌 것 같습니다. 

물론 바른가정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근데 가족이 지켜야하는 스킨십의 정도, 가족의 분위기는 그 사람의 성장배경이 어떻고 어떠한 가치관과 생각을 갖고있냐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촬영 중에 서장훈씨가 “올바른가정이라고 생각하세요?”라는 질문에 허지웅씨가 “그런질문은 질문자체가 옳지 않다. 제가 주위사람들에가 많이 물어는 봤는데 그거는 개개인마다 생각이다 다다른것이고 그것에 대해서 옳다 바르다 생각하는 것은 개인의 차이인 것이다”라고 하셔서 방척객들의 박수를 끌어냈습니다. 물론 이장면도 나오지 않았죠... 

 

카톡과 문자내용은 지우라고해서 다 지웠지만 만들어진 장면에 왜 다들 방송인건 생각을 못하시고 저희 가족에게 돌을 던지시나요.. 사람들이 한순간의 모습을 보고 판단하는 것은 어쩔수없는것입니다. 근데 꼭 그 판단을 그 사람앞에서 하는건 아니잖아요. 프로의 특성인만큼 가족끼리 앉아서 내생각은 이렇다 내생각은 저렇다라고 말씀하실수는 있지만 이렇게 한가정의 가장을 범죄자로 몰아가는 행동은 옳지않은것같습니다. 다른건 틀린 것이 아닙니다. 

 

저희가족은 그 어떤가족보다 화목하고 행복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워리어들의 악플말고 아빠가 과한것에 대한 따끔한 충고도 받아들이겠습니다. 저희 가족을 옹호해주시는 분들과 일반인을 대상으로한 방송인데 왜그렇게까지 심하게 댓글을다냐 당신의 부모님들이 그런말을 들으면 당신은 기분이 좋겠냐고 댓글달아주신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저희가족에게 큰힘이 되었습니다.
 

via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