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별자리로 보는 9월 마지막주 당신의 연애 운세…"상대방을 이해해 주고 보듬어주도록"

지금부터 9월 마지막 주(24일~30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쓸쓸하고 찬란하神 도깨비'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공제선(空際線)이라는 단어가 있다. 일종의 군사 용어로, 하늘과 지형이 맞닿아 이루는 능선을 말한다.


야간에도 이 공제선에 있는 물체들은 눈에 쉽게 보인다. 하늘과 땅의 경계 속에 아스라한 빛이 늘 비추기 때문이다. 그래서 공제선은 군사적으로 중요하다.


당신의 삶에 있어 공제선은 무엇인가. 지극히 다른 두 존재 가운데 빛을 뿜어내는 선.


모든 것에는 금이 가 있고, 빛은 그곳을 통해 들어오는 법이다.


당신이 늘 이 진실을 되새기기를 바라면서,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9월 마지막 주(24일~30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쓸쓸하고 찬란하神 도깨비'


◆ 물병자리 (1. 20 - 2. 18) : 자신감을 가져야


다른 사람에게 기가 죽거나 얕잡아 보이지 마라.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자신감이다. 다른 사람을 질투하거나 괜히 피해 의식을 느끼지도 마라. 누구를 만나든, 어디를 가든 허리를 세우고 어깨를 펴라. 당당하고 자신감있는 태도가 행운을 가져온다.


싱글이라면 겸손하고 얌전하게 행동하자. 앞에 나서기 보다는 조금 물러나 있는 것이 좋다. 이러한 겸손함이 상대방에게 매력으로 보일 수 있다. 커플은 편안하고 안정된 한 주다. 좀더 상대방을 이해해 주고 보듬어주도록 하자.


경제적으로는 비교적 만족할 만한 한 주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행운을 잡을 수도 있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다만 가벼운 손재수도 있으니 소지품을 잘 챙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6, 28스마트폰케이스기차역네이비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서두르지 않기


아무리 마음이 급하더라도 조금 여유를 갖도록 하자. 서두르다가 실수를 하거나 다 된 밥에 코를 빠뜨릴 수 있다. 안 되면 돌아가고, 막히면 잠시 쉬어가자. 연휴나 주말에 보고 싶은 사람들과 약속을 잡는 것도 좋다.


커플은 연인에게서 위로를 받을 수 있다. 어려운 일이 있으면 진지하게 연인과 상의해 보자. 싱글이라면 새로운 사람은 멀리 하는 게 좋다. 낯선 사람보다는 잘 아는 사람들을 만나도록 하자.


돈과 관련한 일들은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라. 되도록 쉽고 간단하게 결정하는 게 좋다. 좋은 기회나 솔깃한 제안이 들어온다면 일단 잡도록 하자. 이것 저것 재면서 망설이다가 시기를 놓치지 마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5, 30교통카드쇼핑몰옐로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쓸쓸하고 찬란하神 도깨비'


◆ 양자리 (3. 21 - 4. 19) : 여유가 필요해


이번 주는 당신이 예상하지 못한 일들이 벌어질 수 있다. 당황스런 상황이나 곤란한 처지에 놓일 수도 있다. 무슨 일이든 흥분하지 말고, 침착하고 차분하게 대처하자. 살아가다 보면, 이런 일도 저런 일도 있기 마련이다. 차분하게 풀어가다 보면 무슨 일이든 해결할 수 있다.


커플은 마음의 결단을 내려야 할 수도 있다. '인연이 아니구나' 생각이 든다면 과감하게 끝을 내자. 싱글은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괜히 주저하거나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일단 부딪혀보자.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무난한 한 주다. 큰 돈이 들어가는 일이나 할부 거래만 피하자. 충동 구매나 지름신만 피한다면 걱정할 일이 없다.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4, 27영화산책로화이트


◆ 황소자리 (4. 20 - 5. 20) : 과거는 이제 그만


이미 지나간 일이나 과거에 미련을 갖지 마라. 돌이킬 수 없는 일들은 빨리 잊는 게 좋다. 그래야 마음도 편하고 미래도 기약할 수 있다. 이번 주부터는 당신의 현재와 미래만을 생각하자.


싱글이라면 너무 외모나 조건만 따지지 마라. 이성보다는 감정에 따라서 움직이는 게 좋다. 이것 저것 재다 보면 좋은 사람을 놓칠 수도 있다. 커플은 작은 것이라도 선물을 마련해 보자. 마음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적당히 표현해 주는 것도 좋다.


이번 주는 재물과 명예가 함께 하는 시기다. 뜻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좋은 기회를 잡을 수도 있다. 다만 당신의 수중에 들어온 것들은 잘 간수하자. 쉽게 들어온 것들은 또 쉽게 나갈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9, 30비타민음료지하철역그레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쓸쓸하고 찬란하神 도깨비'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할 말은 해야


누군가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참지 말고 하자. 상대방에게 양보하는 것도 좋지만 참다가 병이 될 수 있다. 자칫 감정이 쌓여서 나중에 폭발할 수도 있다. 괜히 혼자서 투덜대지 말고 하고 싶은 말은 시원하게 하자.


싱글이라면 미팅이나 소개팅에 꼭 나가보자. 많은 이성들을 만나보면서 안목을 키워보는 게 좋다. 커플은 연인의 애정을 듬뿍 받을 수 있다. 그동안 서운했던 감정도 눈 녹듯이 사라진다.


재물에 있어서는 기대하지 않은 수입을 얻을 수 있다. 부모님이나 손윗사람에게 용돈을 받을 수도 있다. 얻는 것이 있다면 주변 사람들에게도 베풀도록 하자. 행운이란 주위 사람들과 나눌수록 더욱 커지기 마련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5, 29귀금속맛집베이지


◆ 게자리 (6. 22 - 7. 22) : 마이 웨이


이번 주는 당신의 생각이나 주관을 지키는 게 좋다. 다른 사람들의 말이나 시선에 신경쓰지 마라. 남들이 당신의 인생을 대신 살아주는 게 아니다. 사람들 눈치를 보느라 괜히 마음쓰지 마라.


커플은 편안하고 안정된 한 주다. 두 사람의 사랑이 이제 결실을 맺을 수도 있다. 싱글이라면 특이한 사람을 만날지도 모른다. 당신과 전혀 다른 스타일에 당황할 수도 있다. 그래도 잘 적응한다면 환상의 커플이 될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기대하지 않은 행운을 잡을 수도 있다. 다른 사람과의 내기나 경쟁에서도 승리할 수 있다. 재미삼아 로또나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다만 너무 올인하거나 많은 돈을 쓰지는 마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7, 28보조배터리카페바이올렛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쓸쓸하고 찬란하神 도깨비'


◆ 사자자리 (7. 23 - 8. 22) : 행운이 함께


이번 주는 행운의 여신과 당신과 함께 하는 시기다. 어쩌면 당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 놀고 싶은 생각이 들어도 적당히 자제하자. 연휴가 길다고 너무 풀어져 있지도 마라. 쉴 생각하지 말고 당신의 미래를 생각하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당신의 매력을 마음껏 발휘해 보자. 평소보다 옷이나 패션에도 신경쓰는 게 좋다. 어쩌면 누군가가 당신을 보고 첫 눈에 반할 수도 있다. 커플은 시간나는 대로 자주 만나보자. 만나면 만날수록 사랑이 더욱 커지게 된다.


재물에 있어서는 주관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이리 저리 흔들리지 마라. 남의 말을 들었다가 오히려 손해를 볼 수도 있다. 돈이 오고 가는 일은 당신의 판단을 우선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5, 29금속액세서리공원블랙


◆ 처녀자리 (8. 23 - 9. 23) : 준비를 잘 해야


이번 주는 철저한 준비와 계획이 필요한 시기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이나 스케줄을 잘 챙기도록 하자. 깜빡 하고 중요한 일이나 약속을 놓칠 수도 있다. 준비물이나 필요한 것들도 잘 챙기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내키지 않는 자리나 사람은 멀리 하자. 괜히 모임에 나갔다가 피곤함만 쌓일 수 있다. 커플도 연인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는 게 좋다. 상대방에게 끌려다니지 말고 주관을 지키도록 하자. 기분이 꿀꿀 하다면 데이트를 미루는 게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생각지도 않은 돈이 나갈 수 있다. 당신이 예상한 것보다 많은 돈이 나갈 수도 있다. 웬만하면 불필요한 자리나 모임은 피하도록 하자. 소지품이나 중요한 물건도 잘 챙기고. 잘못하면 아끼는 물건이나 소지품을 잃어버릴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6, 30비상금종교시설블루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쓸쓸하고 찬란하神 도깨비'


◆ 천칭자리 (9. 24 - 10. 22) : 분위기 파악


이번 주는 주변 분위기나 상황에 잘 맞추는 게 좋다. 나서야 할 때와 물러서야 할 때를 잘 구분하자. 사람들이 많은 자리에서는 자중하는 게 좋다. 특히 어른들이 많은 자리에서는 조용히 있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도 있다. 놓치고 나서 후회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다가서자. 커플은 연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뭔가 특별한 데이트나 이벤트를 준비해 보는 것도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생각보다 많은 돈이 나갈 수 있다.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돈을 써야 할 수도 있다. 쓸 때는 쓰더라도 당신의 수입과 지출을 잘 따져보자. 아무 생각없이 쓰다 보면 다음 달에 곤란해질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8, 30스마트폰분식집그린


◆ 전갈자리 (10. 23 - 11. 22) : 낙관적인 태도


이번 주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다. 뜻한 대로 풀리지 않는다고 너무 서운해하지 마라. 주변 분위기나 상황에 맞춰서 움직이는 게 좋다. 적당히 주변 사람들에게 양보도 하라.


싱글이라면 미팅보다는 소개팅을 노려보자.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는 자리는 피하는 게 좋다. 커플은 연인과 조금 떨어져 있도록 하자. 잠시 혼자만의 시간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이번 주는 들어오는 돈에 비해 나가는 돈이 많은 시기다. 생각지도 않은 돈이나 목돈이 나갈 수도 있다. 웬만하면 불필요한 자리나 모임은 피하도록 하자. 운전을 할 때에도 과속이나 신호 위반은 삼가자. 돈이 나갈 만한 일들은 피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6, 29도시락만화방카키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Instagram 'ggonekim'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조용 조용


이번 주는 불필요한 말이나 행동은 삼가도록 하자. 특히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에서는 말을 줄이는 게 좋다. 다른 사람의 말이나 행동에 토를 달지도 마라. 괜히 말 한 마디 잘못 했다가 잔소리만 들을 수 있다.


커플은 작은 일들은 가볍게 넘기는 게 좋다. 이것 저것 꼬치 꼬치 따지지 마라. 상대방을 몰아세우면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다. 싱글이라면 조금 여유를 갖도록 하자. 조급하게 서두르면 좋은 운도 달아날 수 있다.


돈과 관련한 일들은 스스로 해결하는 게 좋다. 다른 사람에게 기대거나 의지하지 마라. 남에게 의지한다고 해도 크게 기대할 게 없다. 괜히 자존심 상하지 말고 웬만한 일들은 스스로 헤쳐 나가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6, 27미스트주점오렌지


◆ 염소자리(12. 25 - 1. 19) : 오픈 마인드


고정 관념이나 선입견은 빨리 버리도록 하자. 무슨 일이든 열린 마음으로 대하는 게 좋다. 주변 사람의 충고나 조언도 잘 새겨 들어라. 자신을 낮추면 낮출수록 주위의 호감을 사게 된다.


커플은 연인과 많은 대화를 나누는 게 좋다. 진지하게 두 사람의 미래에 대해 얘기를 나눠보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귀찮더라도 나가보자. 의외의 장소, 의외의 모임에서 인연을 만날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조금씩이라도 돈을 모아두도록 하자. 여유가 생기더라도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마라. 작은 돈이라도 조금씩 모아두는 게 좋다. 당신의 미래를 위해 종잣돈을 마련해 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7, 28선글라스유원지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