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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엔, 창립 70주년 맞아 출판 넘어 '콘텐츠 기업'으로 역량 강화 선언

국내 최초로 교과서를 출간했던 기업 미래엔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출판을 넘어서 콘텐츠 기업으로 발돋움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미래엔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국내 최초 교과서 기업 미래엔이 창립 70주년을 새로운 도약의 해로 정했다.


지난 17일 미래엔은 창립 70주년을 맞아 '새로운 배움, 더 큰 즐거움의 구현'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교육 콘텐츠 리더로 성장하겠다고 선언했다.


미래엔은 '더 좋은 콘텐츠, 더 나은 생활(Better Content, Better Life)'이라는 미션 아래 잠재력과 창의력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해 최고의 콘텐츠를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같은 방침에 따라 2025년까지 미래지향적 교육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해 매출 3천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인사이트미래엔 홈페이지


미래엔은 2017년 기준 매출 1,700억원을 기록한 상황으로 8년 만에 1,300억원 이상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기업의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자기주도학습에 적합한 콘텐츠를 강화하고 지도와 관리를 포함하는 회원 기반 미래 교육 서비스 시장 개척에 나선다.


또한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트랜스미디어 시대에 맞는 다매체 대응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영진 미래엔 대표는 "새로운 비전은 개개인이 새로운 지식을 발굴하고 습득해 더 나은 삶의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미래엔이 앞장서 길을 열어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미래엔 홈페이지


그러면서 "교육출판기업으로서의 뿌리를 지키되 과감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 나감으로써 창립 70주년을 '교육출판회사'에서 '콘텐츠 서비스 회사'로 도약할 수 있는 전환점으로 만들 것"이라 덧붙였다.


미래엔은 1948년 9월 24일 국내 최초 교과서 발행사 '대한교과서주식회사'로 시작된 출판 전문기업이다.


이후 70년간 교과서 전문기업이자 아동‧성인 출판을 총망라하는 교육출판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지난 2008년에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미래지향적 비전과 디지털 사업의 의지를 담아 '미래엔'으로 사명을 변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