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HR 총괄에 더글라스 이나미네 수석부사장 영입한 쿠팡

인사이트사진 제공 = 쿠팡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쿠팡이 글로벌 HR 총괄에 더글라스 이나미네 수석부사장(SVP)을 신규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더글라스 이나미네 SVP는 비상장 스타트업 기업부터 글로벌 테크 상장사까지 다양한 형태의 기업들을 거친 HR 및 조직혁신 분야 전문가다. 


쿠팡 입사 전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스타트업 기업 카밤과 영국 상장사 자이라텍스에서 최고인사책임자를 역임했다. 


또한 시스코 시스템스, 솔렉트론, 시게이트와 같은 글로벌 IT, 테크 기업에서 HR 임원직을 맡았다.


인사이트더글라스 이나미네 쿠팡 글로벌 HR SVP / 사진 제공 = 쿠팡


그는 아시아 및 유럽 지역의 다국적 기업에서 25년 이상 근무하며 인재 유치를 위한 채용 프로그램 개발, 직원 및 임원 교육 프로그램 개발, 인사 관리 시스템 시행, 보상 체계 설계, 조직 신설 등 HR과 관련된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이 같은 폭넓은 경험은 해외에서도 주목할 만큼 빠르게 성장하는 쿠팡의 변화와 혁신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이나미네 SVP는 고객 감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쿠팡의 공격적인 성장에 필요한 인재 관리 전략 수립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현재 쿠팡에는 중국, 일본, 미국, 인도, 프랑스, 캐나다 등 다양한 국가의 글로벌 인재들이 서울을 포함한 미국 실리콘밸리, 시애틀, LA, 중국 상하이, 베이징 등 글로벌 오피스에서 함께 근무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쿠팡


이들 대부분은 아마존, 애플, 구글, 오라클 등 글로벌 IT, 테크, 이커머스 기업 출신으로 다양한 경험과 실력을 갖춘 인재들이다. 이렇게 모인 국내외 인재들은 쿠팡에서 함께 일하면서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자유롭게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는 등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더글라스 이나미네 쿠팡 글로벌 HR SVP(Senior Vice President)는 "한국의 이커머스 리더인 쿠팡의 공격적인 성장과 혁신의 일원이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최고의 인재를 채용할 땐 그 무엇도 장벽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쿠팡은 서로 다른 생각과 능력, 경험을 가진 다양한 직원들이 함께하며, 이들이 가장 효과적인 배움의 장을 스스로 만들어 가도록 격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