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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계에서 '패션 피플'로 불리는 정용진 부회장이 만든 남성 패션 편집숍의 정체

'옷 잘 입는 CEO'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오직 '남성'들을 위한 색다른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곧 공개한다.

인사이트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 뉴스1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옷 잘 입는 CEO'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오직 '남성'들을 위한 색다른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곧 공개한다.


남성 전문 패션 편집숍 '쇼앤텔(SHOW&TELL)'이 그 주인공이다. 쇼앤텔은 수입 브랜드가 주를 이루는 고가의 편집숍일 것으로 보인다.


정 부회장은 지난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쇼앤텔 홍보용 티저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영상에는 'STYLE NEVER LIE'라는 짧은 문구와 함께 쇼앤텔에서 판매될 것으로 보이는 몇 개의 상품 사진이 담겨 있었다.


인사이트Instagram 'yj_loves'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정 부회장이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쇼앤텔은 오는 31일 스타필드 하남에 오픈할 예정인 남성 전문 패션 편집숍으로,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수입 패션 브랜드들을 판매할 것으로 보인다.


쉽게 말해 저가형 패션 브랜드 이마트 '데이즈'와 달리 상대적으로 고가의 제품을 판매하는 프리미엄 편집숍인 것이다.


패션계에서 유명한 남훈 알란스(남성복 편집샵) 역시 지난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쇼앤텔 로고 사진을 올리며 "8월 31일 금요일 스타필드하남 출격"이라는 글을 남겼다.


이를 통해 남훈 대표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쇼앤텔에 관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사이트Instagram 'alannam1'


참고로 남 대표는 최근 오픈한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호텔 직원들의 유니폼 디자인을 맡았고, 데이즈와 하우디(이마트의 남성 제품 편집숍)에도 관여했다. 또 정 부회장과는 사석에서도 어울릴 정도로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전해졌다.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고, 실제로 옷 잘 입기로 소문난 정 부회장이 야심차게 준비한 오직 남성들을 위한 패션 편집숍 '쇼앤텔'.


쇼앤텔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와 동시에 스타필드, 노브랜드, 이마트24, 삐에로쇼핑을 대박 낸 정 부회장이 패션에서도 성공을 이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인사이트Instagram 'yj_loves'


한편 이마트의 자체 패션 브랜드 데이즈(Daiz)는 이마트 매장을 벗어나 전문점 출점으로 저변 확대에 나서고 있다.


관계자들에 따르면 데이즈는 지난달 서울 장안동에 있는 노브랜드 매장에 '숍인숍(shop-in-shop·매장 안 또 다른 매장)' 형태로 들어섰다. 지난 2016년 스타필드 하남에 브랜드숍을 개점한 데 이어 두 번째로 이마트 외 매장에 입점한 것이다.


이번 데이즈와 노브랜드의 컬래버레이션은 데이즈가 가진 명성과 잠재성에 대한 정 부회장의 '자신감'이라고 할 수 있다.


데이즈(2017년 4,450억원)는 국내 SPA 의류 브랜드 중 유니클로(2017년 1조 2,376억원) 다음으로 매출이 높은 브랜드다. 자라는 3,549억원으로 3위에 자리했다.


인사이트Instagram 'daiz.official'


이 때문에 업계에서는 "데이즈가 유니클로에 도전장을 던졌다", "지금 같은 추세라면 유니클로, 자라와 같은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또 일각에서는 데이즈가 독립 매장 형태로 나올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이마트가 자체 브랜드를 잇따라 독립 매장으로 선보이고 있고, 가정 간편식 브랜드 피코크도 독립 매장으로 나올 계획이기 때문.


이와 관련해 이마트 관계자는 "데이즈 독립 매장 론칭에 대한 계획은 세부적으로 나온 게 없다"면서 "이마트 매장 밖으로 나온다기보다는 고객 접점을 늘리는 차원에서 여러 곳에 매장을 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많은 소비자들과 전문가들은 합리적인 가격과 캐주얼함을 강조하는 데이즈가 경쟁력을 갖춰 저변을 더 확대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