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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가게 지원해요" 삼성카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MOU 체결

삼성카드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착한가게'를 지원하기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삼성카드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삼성카드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착한가게'를 지원하기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착한가게'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삼성카드 대표이사 원기찬 사장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연순 사무총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원 사장과 김 사무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착한가게'에 대한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삼성카드가 지원하는 착한가게는 매출액의 일정금액(월 3만원 이상)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정기 기부하기로 약정한 중소형가게다.


현재 전국적으로 2만 5,000여 곳이 있으며, 연간 59억원 수준의 기부를 하고 있다.


'사랑의열매'로 잘 알려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998년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으로 개인·기업·착한가게 등으로부터 기부금을 받아 저소득층과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원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삼성카드는 우선 전체 약 2만 5,000여 곳 중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천한 1,000개의 착한가게 가맹점에 대해 빅데이터 기반 'LINK 비즈파트너'를 활용해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모션 비용도 3개월간 지원할 계획이다.


착한가게는 'LINK 비즈파트너'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매장이용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선별적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어 기존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마케팅 할 때 보다 효율성이 높다.


삼성카드는 3개월간 시범 운영 후 효과 분석 결과에 따라 'LINK 비즈파트너'를 활용하는 착한가게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