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한 달 동안 '7천만원' 벌어들인 구독자 '115만 명' 유튜버

인사이트YouTube '이환'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구독자가 115만 명에 달하는 인기 유튜버 이환이 지난 한 달간 벌어들인 수익을 공개했다.


지난 9일 이환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구독자 수익을 공개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이환은 이날 "저의 수익 공개를 원하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라며 "안 그래도 하려고 했다"고 운을 뗐다.


그가 유튜브를 시작한 지 2달여가 됐을 때 공개했던 수익은 800만원이었다.


인사이트YouTube '이환'


그리고 26살이 된 이환이 공개한 수익은 한 달에 무려 6,200여 달러. 한화로 환산하면 7천만원이 넘는 금액이었다.


이환은 "여러분들이 정말 사랑해주시고 예뻐해 주셔서 가능한 일"이라며 감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이환은 과거 이야기를 꺼냈다. 어렸을 적 가난했던 그는 밥 먹을 돈이 없어서 집 물건을 내다 파는 등 좋지 않은 행동을 했다고.


이에 대해 이환은 "어리다고 용서받을 일은 아닌데 용서해주시더라"라면서 "(지금은)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수익을 낸다는 게 (보람되다)"라고 했다.


인사이트YouTube '이환'


또 "이제 엄마한테 제가 뭔가 해줄 수 있다는 것도 좋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이환은 먹방 콘텐츠 등을 다루는 인기 유튜버다. 역대 유튜버 중 가장 빨리 성장한 케이스로, 6월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


YouTube '이환'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