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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개인 컵 이용고객 올해 벌써 '300만' 돌파

환경 사랑을 실천하는 스타벅스 이용 고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스타벅스 코리아


[인사이트] 이소현 기자 = 환경 사랑을 실천하는 스타벅스 이용 고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올해 들어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한 고객이 7월 말 기준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개인 컵 이용 고객에게 3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오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다회용 컵 사용자를 분석한 결과 이번 7월에만 70만건의 할인 건수를 돌파하는 등 7개월간의 누적 할인 횟수가 300만건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누적 할인 금액으로는 9억원 상당이다. 이는 전년도 1년간 할인 건수였던 380만건에도 근접한 수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스타벅스 코리아


특히 지난 3월 35만건이었던 할인 건수는 4월 39만건, 5월 45만건, 6월 52만건을 기록하는 등 최근 들어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다.


이는 고객들의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증가하며 개인 컵 이용 고객 역시 뚜렷하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2018년도 현재까지 월평균 할인횟수는 약 43만건으로, 전년도 월평균 31만건과 비교했을 때도 38% 증가한 수치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가 개인 다회용 컵 할인 횟수 집계를 시작한 지난 2007년부터 2018년 7월까지 11년 7개월간 총 2천 3백만건을 넘어서며 현재까지 누적 할인 금액은 69억원을 넘어섰다.


이같은 추세라면 연말까지 500만건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지난 12년간 누적 할인 금액으로는 75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에서 개인 다회용 컵 이용을 통해 환경 보호 활동에 동참하는 고객은 매년 늘어나고 있다.


2007년 36만건이었던 할인 횟수는 2011년 108만건에 달하며 100만건을 넘어섰고, 2015년 349만건, 2017년 380만건을 기록한 바 있다.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지난 7월 발표했던 그리너 스타벅스 코리아 캠페인의 활발한 진행을 통해 다양한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활동 등 적극적인 고객들의 동참을 이끌어 낸다는 방침이다.


연내 종이 빨대 전 매장 도입 및 비닐 포장재 단계적 퇴출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올해 안으로는 스타벅스 앱 회원의 개인 컵 활용 시 혜택 확대를 위한 에코 보너스 스타 제도를 도입하는 등 환경을 위해 보다 많은 고객들의 다회용 컵 사용 참여를 유도하는 방안을 지속 추진 중이다.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는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1회용품 사용을 줄여 우리 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나가며 고객과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