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써브웨이, '아보카도 시리즈' 판매량 42만 개 돌파

써브웨이 아보카도 샌드위치가 판매량 42만 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써브웨이


[인사이트] 변세영 기자 = 써브웨이 아보카도 샌드위치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31일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지난 5월 출시한 '아보카도 시리즈'가 누적 판매량 42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하루 평균 5385개꼴로 팔린 셈이다.


써브웨이 아보카도 시리즈는 과일 아보카도를 메인 토핑으로 활용한 제품으로 '터키 베이컨 아보카도', '스파이시 이탈리안 아보카도', '베지 아보카도'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아보카도 시리즈 출시로 아보카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보카도 토핑'의 판매량도 급증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써브웨이


써브웨이에서는 기호에 따라 샌드위치에 다채로운 토핑을 추가할 수 있는데 아보카도 시리즈 출시 후 아보카도 토핑의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이다.


같은 기간 아보카도 토핑을 추가한 샌드위치의 판매량은 약 37만 개로 월평균 12만 개 이상이 판매됐다. 이는 아보카도 시리즈 출시 직전 달인 4월과 비교해 약 37% 증가한 수치다.


써브웨이가 지난 5월 말 출시한 '써브웨이 카도군 피크닉팩'도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아보카도 시리즈의 판매를 견인했다.


카도군 피크닉팩은 써브웨이가 아보카도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한정 수량으로 제작한 마케팅 프로모션 상품으로 출시 첫날부터 초기 물량이 전량 소진되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써브웨이


써브웨이 박수정 본부장은 "신선한 아보카도가 각기 다른 개성의 다양한 식자재와 어우러져 여름철 미각을 돋우는 풍부한 맛을 선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트렌디한 식재료를 맞춤형 마케팅으로 소개한 점이 아보카도 시리즈의 성공 배경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써브웨이는 다음 달부터 새롭게 전개하는 '로티세리 치킨 시리즈'의 광고모델로 최근 새로운 먹방 여신으로 떠오른 걸그룹 마마무의 '화사'와 빅맨 '윤대웅'을 선정했다.


화사와 빅맨은 오는 8월 출시되는 써브웨이의 신메뉴 '핸드메이드 로티세리 치킨 시리즈'의 TV CF를 시작으로 광고모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