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2 12℃ 인천
  • 14 14℃ 춘천
  • 13 13℃ 강릉
  • 15 15℃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4 14℃ 대구
  • 13 13℃ 부산
  • 11 11℃ 제주

슈퍼마켓과 H&B 합친 하이브리드 매장 '롯데슈퍼 with 롭스' 19일 오픈

국내 슈퍼마켓 1등 기업인 롯데슈퍼가 H&B(Health&Beauty)의 신흥 강자 롭스(LOHB’s)와 함께 하이브리드 매장 '롯데슈퍼 with 롭스'를 오픈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롯데슈퍼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국내 슈퍼마켓 1등 기업인 롯데슈퍼가 H&B(Health&Beauty)의 신흥 강자 롭스(LOHB’s)와 함께 하이브리드 매장 '롯데슈퍼 with 롭스'를 오픈한다.


19일 롯데슈퍼 관계자에 따르면 롯데슈퍼는 오는 19일 그룹사의 H&B 기업인 롭스와의 융합 매장인 '롯데슈퍼 with 롭스'를 새롭게 런칭한다.


'롯데슈퍼 with 롭스'는 장보기형에 최적화된 300평대의 '롯데슈퍼' 기본 골격에 H&B 전문 매장인 '롭스'의 영업 노하우를 함께 빚어내 완성됐다.


기존 운영하던 슈퍼마켓 상품 6,600여개를 5,500여개로 대폭 축소하고, 프리미엄급 H&B 상품 및 단독 상품 4,200여개를 도입하여 40~50대 기존 고객과 20~30대 신규 고객 모두를 만족 시킨다는 계획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롯데슈퍼


스틱형 과일, 밀키트, 즉석조리식품 등 'To-Go'용 상품을 확대하고, 수수료 매장으로 운영하던 축산 코너를 직영 매장으로 전환하여 하이엔드급 우육과 돈육을 취급한다. 


또한 전통주와 위스키 대신 와인과 사케, 크래프트 비어 등 트랜디한 상품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스틸라', '부르주아' 등 롭스 단독 카테고리 킬러 아이템과 기능별 스킨 케어 존(Zone) 구성을 통해 조금 더 손 쉽게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했으며, 자유롭게 테스트 할 수 있는 '메이크업 바(Make up bar)' 등을 통해 H&B 스토어 롭스만의 DNA를 심기 위해 고심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롯데슈퍼


강종현 롯데슈퍼 대표는 "글로벌 유통시장은 '월마트 온라인 시장 진출', '아마존 오프라인 유통기업 인수' 등 구시대적 기준을 초월한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며 "롯데슈퍼 또한 '슈퍼마켓 1위 기업' 이라는 틀에서 벗어나 '협업'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시도들을 끊임없이 진행해야만 생존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슈퍼는 '롯데슈퍼 with 롭스' 1호점(시흥은행점)을 시작으로 H&B 전문 매장인 롭스와의 하이브리드 매장 개발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2~3개월간의 테스트 운영을 통하여 소비자 니즈에 맞는 하이브리드 매장의 틀을 완성하고 이후 새로운 브랜드 네이밍을(가칭 LOTTE SHAB#) 내세워 본격적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