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별자리로 보는 7월 둘째주 당신의 연애 운세…"무슨 일이든 열린 마음으로 대하자"

지금부터 7월 둘째 주(9일~15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청춘시대 2'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어디로 시선을 돌려도 푸르른 여름이다. 생동감이 넘치는 시기. 그만큼 치열하게 고민하는 시기다.


방학을 맞아 진로를 생각하는 학생도 있고, 하반기 공채를 앞두고 직장 선택의 길 앞에 놓인 청년도 있다.


물론 사적인 이야기도 많다. 가족, 친구, 연인, 자신 스스로와의 관계 등등.


우리가 하는 대부분의 고민에는 답이 없다. 중요한 것은 따로 있다. 답을 쫓아가는 과정이다. 생각하고, 타인과 이야기를 나누고, 실천에 옮겨보는 그 과정 자체가 결국은 인생이 아닐까.


그렇다면 당신에게 어김없이 찾아온 이번 일주일, 당신은 어떤 고민을 하고 어떤 답을 찾아 나가며 어떤 궤적을 그리게 될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7월 둘째 주(9일~15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청춘시대 2'


◆ 물병자리 (1. 20 - 2. 18) : 내 스타일대로


모든 것을 당신의 생각대로 밀고 가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의 말이나 주변 분위기에 휘둘리지 마라. 잘 모르는 일이나 자신없는 일에는 나서지 않는 것이 좋다. 당신 마음이 가는 대로, 당신이 내키는 대로 행동하자. 모든 선택과 결정의 책임은 당신의 몫이다.


커플이라면 연인의 자존심을 지켜주자. 상대방의 자존심이 곧 당신의 자존심이다. 싱글은 예의와 매너를 지키도록 하자. 누군가 깍듯한 당신의 모습에 호감을 가질 수도 있다.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은 시기다. 그동안 기다리던 반가운 소식이 찾아올 수 있다. 돈 문제로 걱정하던 이들도 한시름 덜 수 있다. 다만 눈 앞에 재물이 왔다 갔다 한다고 너무 흥분하지 마라. 이런 때일수록 침착하고 차분한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5이메일산책로그레이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말 조심


말 한 마디, 행동 하나에도 신중을 기해야 하는 시기다. 특히 당신의 속마음을 다른 사람에게 드러내지 마라.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에서는 말을 줄이는 것이 좋다. 무심코 내뱉은 한 마디 때문에 곤란해질 수 있다.


커플은 상대방의 내면을 잘 살펴보자. 당신에게 말하지 못할 비밀이 있을지도 모른다. 싱글이라면 상대방의 내면을 잘 살펴보자. 겉으로 보이는 모습이 그 사람의 전부는 아니다.


돈과 관련한 일들은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에게 기대거나 의지하려고 하지 마라. 남에게 의지하는 것도 버릇이 될 수 있다. 웬만한 일들은 홀로 헤쳐나가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3명함번화가아이보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청춘시대 2'


◆ 양자리 (3. 21 - 4. 19) : 진로 변경


새로운 일이나 변화를 시도하기에 좋은 시기다. 당신의 실력과 경쟁력을 키우는 데 힘쓰도록 하자. 남보다 앞서가야 그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판단을 잘 하는 것이 좋다. 가망이 없어 보이는 사람을 포기하는 것이 상책이다. 커플은 연인에게 양보해야 하는 시기다. 웬만한 일들은 상대방의 기분에 맞춰 주자.


재물과 관련한 일은 윗사람들과 상의하는 것이 좋다. 혼자서 결정을 내리지 말고 주위의 의견을 들어보자. 특히 이직은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 지금 당장의 이익보다는 먼 미래를 내다보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4간식레스토랑바이올렛



◆ 황소자리 (4. 20 - 5. 20) : 적극적으로


성실하면서도 적극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다. 작은 일이라도 소홀히 하거나 무시하지 마라. 무슨 일이든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다. 부지런히 노력하는 만큼 좋은 성과가 있다.


싱글이라면 외모나 패션에도 신경을 쓰자. 상대방에게 좋은 첫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좋다. 커플은 당신의 능력을 한번 보여주자. 연인에게 인정받을 만한 일을 만들어보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평소의 씀씀이를 유지하자. 무리한 소비나 과도한 지출은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충동 구매나 할부 거래는 삼가도록 하자.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5교통카드쇼핑몰블랙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청춘시대 2'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오픈 마인드


고정 관념이나 선입견은 빨리 버리도록 하자. 무슨 일이든 열린 마음으로 대하는 것이 좋다. 주변 사람의 충고나 조언도 잘 새겨듣도록 하자. 자신을 낮추면 낮출수록 주변의 호감을 사게 된다.


싱글이라면 적극적인 행동이 필요한 시기다. 뒤에서 마음 졸이지 말고 당신의 마음을 표현해 보자. 커플은 상대방을 너무 구속하려고 하지 마라. 연인이란 독립적인 두 인격체의 만남이니까.


금전적으로는 여유 자금 확보에 힘쓰도록 하자. 여윳돈이 생긴다면 차곡 차곡 모아두는 것이 좋다. 기분 내키는 대로 쓰다 보면 나중에 곤란해질 수 있다. 당신의 미래를 위해 미리 미리 여유 자금을 확보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1선글라스번화가블루



◆ 게자리 (6. 22 - 7. 22) : 업그레이드


과감한 결단과 새로운 도전이 필요한 시기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일을 시작해 보자. 당신의 부족한 점이나 실력을 키워보는 것도 좋다. 꼭 크고 거창한 일이 아니라도 괜찮다. 작은 일이나 사소한 변화라도 시도해 보자. 당신의 미래는 당신이 만들어 가는 것이다.


싱글이라면 동호회나 카페 모임에 나가보자. 당신과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을 만나보면 좋다. 커플은 연인과의 관계가 한층 돈독해지는 시기다. 두 사람의 갈등이나 다툼도 해결할 수 있다. 마음 속에 담아둔 일이 있다면 깔끔하게 정리하자.


이번 주는 절약하면서 돈을 아끼는 것이 좋다. 최대한 아껴 쓰면서 여유 자금을 마련해 두자. 여행이나 장거리 이동을 한다면 철저히 준비를 하자. 특히 운전을 할 때는 충분한 안전 거리를 유지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5필기구펜션하늘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청춘시대 2'


◆ 사자자리 (7. 23 - 8. 22) : 순리대로


흐르는 물처럼 자연스럽게 지내야 하는 시기다. 무리한 일이나 계획은 피하도록 하자. 막히면 돌아가고, 멈추면 같이 쉬어가자. 안 되는 일을 억지로 끌고 가지도 마라. 잘 풀리지 않는 일은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이성과의 만남은 조금 미루도록 하자. 시기가 좋지 않을 때는 한번 쉬어가는 것이 좋다. 커플은 자칫 오해를 살 수도 있다. 연인에게 흠 잡힐 만한 언행은 삼가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도 만족할 만한 한 주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횡재를 할 수도 있다. 다만 가까운 사람과의 돈 거래는 삼가도록 하자. 자칫 작은 돈 때문에 시비나 갈등이 생길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2상비약종교시설카키색



◆ 처녀자리 (8. 23 - 9. 23) : 오늘을 즐겨야


골치 아픈 일들은 잠시 잊고 즐겁게 보내도록 하자. 오늘 이 시간, 지금 이 순간을 즐기는 것이 좋다. 내일의 일은 내일 걱정하자. 괜한 걱정 때문에 소중한 시간을 망치지 마라. 마음만 먹고 하지 못했던 일을 해보는 것도 좋다.


싱글은 자신의 주변에서 짝을 찾아보자. 동창도 좋고, 가까운 동향 사람도 좋다. 인연이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기 마련이다. 커플은 상대방에게 너무 많은 것을 바라지 마라. 당신이 당연하다고 느낀 것들이 상대방에게 부담을 줄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조금 마음을 비우도록 하자. 욕심을 버려야 그만큼 얻는 것도 많다. 특히 일자리나 아르바이트를 구할 때는 신중하게 결정하자. 이것 저것 조건을 잘 따져보는 것이 좋다. 괜찮은 자리가 있다면 덥석 잡지 마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2신문유원지브라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청춘시대 2'


◆ 천칭자리 (9. 24 - 10. 22) : 마이 웨이


이번 주는 당신의 주관을 지키는 것이 좋다. 주변 사람들의 말이나 시선에 너무 신경쓰지 마라. 남들이 당신의 인생을 책임져 주는 것은 아니다.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보느라 괜히 마음쓰지 마라.


커플이라면 사소한 다툼이 발생할 수 있다. 갈등이 오래가지 않도록 빨리 풀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도 있다. 주변 사람들에게 소개팅이라도 부탁해 보자.


금전적으로는 기대하지 않은 행운을 잡을 수 있다. 남들과의 내기나 경쟁에서도 승리할 수도 있다. 재미삼아 로또나 복권을 구매해보는 것도 좋다. 다만 너무 올인하거나 많은 돈을 쓰지는 마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5거울영화관옐로우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좌절 금지


당신의 노력에 비해 결과가 조금 부족한 시기다.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을 수도 있다. 갑자기 누군가 당신의 발목을 잡을 수도 있다. 그렇다 하더라도 쉽게 포기하거나 물러나지 마라. 강한 의지와 추진력으로 당신의 계획을 밀고 가는 것이 좋다.


커플은 연인과 잠시 떨어져 있는 것이 좋다. 자칫 별 것도 아닌 일 때문에 냉전에 접어들 수 있다. 싱글이라면 자존심을 지켜야 할 때다. 괜히 사람들 앞에서 기가 죽거나 주눅들지 마라. 언제 어디서든 당당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다.


금전적으로는 불필요한 소비를 줄여야 할 때다.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하자. 특히 술자리나 저녁 모임에서 괜히 기분을 내지 마라. 다음 날 일어나서 영수증을 보고 후회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1이메일기차역오렌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청춘시대 2'


◆ 사수자리 (11. 23 - 12. 24) : 한 발 양보해야


이번 주는 부드럽고 유연한 처신이 필요한 시기다. 원칙을 지키는 것도 좋지만 너무 이것 저것 따지지 마라. 다른 사람들과의 시비나 갈등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다. 당신의 주장만 고집하지 말고 적당히 양보하고 타협하자.


커플은 연인에게 믿음을 주는 것이 좋다. 적극적으로 당신의 마음과 애정을 표현하자. 싱글이라면 단체 모임에 나가보는 것이 좋다.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인기를 독차지할 수 있다.


금전적으로는 계획적인 소비와 지출이 필요한 시기다. 한 주의 예산이나 소비를 초과하지 않도록 하자. 과소비나 충동구매는 피하는 것이 좋다. 잘못하면 한동안 손가락만 빨고 있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5반짇고리워터파크옐로우



◆ 염소자리(12. 25 - 1. 19) : 독립심


자신의 일은 자신의 힘으로 해결하는 것이 좋다. 어려운 일이라도 직접 부딪혀 해결을 하자. 다른 사람들에게 기대거나 의지하지 마라. 당신의 능력과 실력을 최대한 발휘해 보자.


커플은 상대방의 변화를 잘 살펴보도록 하자. 어쩌면 연인의 마음이 식거나 한 눈을 팔 수도 있다. 싱글은 쉽게 포기하거나 물러나지 마라. 상대방의 마음을 얻으려면 그만큼 노력하는 것이 좋다.


금전적으로는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 주다. 지갑도 두둑하니 마음에도 여유가 가득하다. 혹시라도 일자리를 구한다면 주변의 소개를 받아보자. 당신에게 딱 맞는 자리를 소개받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4TV공항네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