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영어 창작 전집 '도요새 호기심Q'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교원그룹


[인사이트] 이소현 기자 = 교원그룹이 영어 동화 '도요새 호기심Q'를 출시했다.


지난 5일 교원은 영어로 탐구하고 영어로 상상하는 호기심 영어 창작 동화인 '도요새 호기심Q'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교원은 도요새 호기심Q'를 30여 가지 호기심 질문을 바탕으로 구성된 영어 이야기를 읽으며 자연스럽게 영어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창작 영어 동화'라고 소개했다.


또 "호기심을 풀어가는 내용의 흥미진진한 창작 동화와 권말 활동을 통해 창의성과 융합 사고력을 키우며 영어 학습까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교원그룹


교원은 영어 학습을 놓치지 않도록 영어 교과과정 의사소통목록에서 선정한 30개의 필수 영어 구문표현을 반복 노출하여 자연스럽게 표현을 익힐 수 있게 했다.


생생한 표현과 감수에도 공을 들여 영미권 전문 작가가 집필진으로 참가했으며 교육 전문가의 감수를 진행했다.


미국∙캐나다 등 영미권 국가 출신의 원어민 작가 16인이 집필진으로 참가해 자연스러운 영어 표현을 담아냈고 줄리 우드 교육학 박사가 감수를 거쳐 '필수 회화와 단어' 등을 점검했다.


호기심Q는 영어뿐 아니라 동물, 식물, 우주, 신체, 세계 등 다양한 분야의 호기심 질문이 각 권에 담겨있어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교원그룹


교원은 "동화를 읽고 난 후 영상을 통해 다시 한번 이야기 복습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라며 "동화내용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Book Cinema 영상을 보면서 아이들은 읽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보고 듣는 즐거움까지 느끼며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별책으로 제공되는 Song book은 몸을 저절로 들썩이게 하는 흥겨운 30곡의 노래와 화려한 그래픽의 3D 율동 영상"이라고 소개하며 "필수 영어 표현을 재미있게 체득할 수 있다"고 전했다.


교원은 "스마트 단어 카드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영어 학습도 가능해 150개의 필수 단어로 만들어진 스마트 단어 카드는 놀이하며 단어를 암기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도요새 호기심Q는 총 30권의 이야기책과 별책 Song Book 1권, 스마트 단어 카드 150장과 CD 5장, 도요새 호기심Q APP, 영상 60편(Book Cinema 30편, 3D 율동 애니메이션 30편)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