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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 주최 '온라인 올림픽'"…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 예선 종료

넷마블문화재단,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8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전반기 지역 예선 대회가 성공리에 종료됐다.

인사이트넷마블문화재단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넷마블문화재단,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8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전반기 지역 예선 대회가 성공리에 종료됐다.


3일 넷마블에 따르면 지난 5월 8일부터 6월 29일까지 총 14개 시·도시에서 펼쳐진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 예선은 장애학생 개인전,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통합, 부모 동반, 사제 동반 등의 형태로 진행됐다. 


이번 예선 대회는 청각장애 특수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새롭게 신설한 로봇코딩을 포함한 총 16종목의 정보경진대회와 마구마구(PC) 및 모두의마블(모바일), 펜타스톰(모바일) 등 총 11개 e스포츠 종목으로 실시됐다.


인사이트넷마블문화재단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본선 대회는 오는 9월 4일~5일 양일간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개최된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국내 유일의 장애학생 e스포츠대회로 해마다 더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통해 꾸준히 성장해왔다"며 "지역 예선을 통해 연습한 기량을 맘껏 발휘한 학생들의 노력을 응원하며, 9월에 개최될 본 대회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9년부터 공동개최 해 온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이라는 매개체로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을 고양하고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 향상과 건전한 여가 문화 확립을 위해 마련됐다.


인사이트넷마블문화재단


특히 장애학생, 비장애학생, 교사, 학부모 등 모두가 함께 참여해 진행되는 해당 페스티벌은 장애학생들의 축제의 장이자 사회와 소통하는 창구로써 장애학생들의 '온라인 올림픽'으로 불리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비롯해 '게임문화체험관', '어깨동무문고' 등 장애인들의 사회 참여와 권익 보호를 위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