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별자리로 보는 7월 첫째주 당신의 연애 운세…"한 차례 고비가 찾아올 수 있다"

지금부터 7월 첫째주(2일~8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커피프린스 1호점'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거리를 구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다. 시간 곱하기 속력.


시간은 저절로 간다. 속력은 개개인이 조절할 수 있다.


대부분 사람은 무언가를 얻기 위해 전속력을 달려 살아간다. 필연적으로 타인과의 거리는 멀어질 수밖에 없는 걸지도 모른다고, 혹자는 말한다.


그 사실을 알면서도 사람들은 늘 누군가와 더욱 가까워지려고 애를 쓴다. 산다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임을 알면서도 투지를 불태워보는 것, 그렇게 후회를 덜어가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그렇다면 당신의 다가오는 일주일에는 누가 가까워지고 또 그만큼 멀어질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7월 첫째주(2일~8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커피프린스 1호점'


◆ 물병자리 (1. 20 - 2. 18) : 신중한 선택


선택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하는 시기다. 한 순간의 선택에 따라 많은 것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중요한 결정은 당신이 직접 내리도록 하자. 자신의 인생은 스스로 결정하고 책임지는 것이 좋다.


싱글은 솔로 탈출에 더없이 좋은 한 주다. 아마도 당신에게 꼭 맞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대시해 보자. 커플이라면 자주 데이트를 하는 것이 좋다. 연인이 한 눈을 팔지 않도록 항상 옆에 있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나 용돈을 얻을 수도 있다. 투잡이나 아르바이트를 구해보는 것도 좋다. 다만 근무 시간이나 급여, 조건 등은 꼼꼼히 따져 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8멀티플렉스그린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결실의 계절


그동안 기울인 노력이 서서히 결실을 맺는 시기다. 적극적인 태도로 일이나 학업에 집중하자. 어렵고 힘들었던 만큼 성과와 보람이 있다. 힘든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끝까지 밀고 가자. 언제나 마지막 한 걸음이 어려운 법이다. 이제 고지가 멀지 않았다.


커플이라면 평소보다 연인을 잘 챙기도록 하자. 바쁘더라도 데이트나 연락을 잘 하는 것이 좋다. 싱글은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다른 이성들에게 점수를 딸 만한 방법을 찾아보자.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행운도 따르는 시기다. 돈 문제로 걱정하던 이들도 한숨 돌릴 수 있다. 직장인의 경우 이직을 하거나 좋은 자리로 옮길 수도 있다. 다만 일이 잘 풀린다고 너무 자만하거나 우쭐하지는 마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4, 6선물카페네이비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커피프린스 1호점'


◆ 양자리 (3. 21 - 4. 19) : 서두르지 말고


무슨 일이든 서두르지 말고 여유를 갖도록 하자. 잠시 숨을 고르며 쉬어가는 것이 좋다.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도 삼가도록 하자. 특히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는 말을 줄이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우연한 기회를 잘 살려보자. 스쳐가는 사람들 속에 당신의 인연이 있다. 커플은 연인과 함께 하는 시간을 늘려보자. 평소보다 데이트나 통화를 자주 하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수입보다 지출이 많은 시기다. 당신이 생각한 것보다 많은 돈이 나갈 수 있다. 쓸 때는 쓰더라도 아낄 때는 아끼도록 하자. 잠시 기분을 냈다가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7SNS대중교통화이트



◆ 황소자리 (4. 20 - 5. 20) : 포기하지 마


당신의 노력에 비해 결과가 부족할 수 있다. 그렇다고 중도에 포기하거나 쉽게 물러나지 마라. 강한 의지와 추진력으로 밀고 가는 것이 좋다. 지금 물러선다면 다 잡은 고기를 놓칠 수도 있다.


커플은 적당한 밀당이 필요한 시기다. 상대방에게 너무 끌려다니지 않도록 하자. 때로는 적당히 애를 태우는 것도 좋다. 싱글에게는 새로운 사랑이 찾아오는 시기다. 너무 먼 곳에서만 찾지 말고, 가까운 곳도 잘 살펴보자.


금전적으로는 지출을 줄여야 하는 시기다.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지갑을 열지 마라. 특히 다른 사람과의 금전 거래는 삼가는 것이 좋다. 잘못하면 재물도 잃고 사람도 잃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4, 8신문유원지레드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커피프린스 1호점'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편안한 일상


이번 주는 몸도 편안하고 마음도 가벼운 시기다. 느긋하게 일상을 즐기며 한 주를 보내도록 하자. 다만 너무 흐트러지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마라. 놀 때는 놀더라도 해야 할 일은 하는 것이 좋다.


싱글에게는 새로운 사랑이 찾아온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꼭 나가보도록 하자. 커플이라면 한 차례 고비가 찾아올 수 있다. 작은 갈등이 크게 번지지 않도록 잘 대처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적당히 자제해야 하는 시기다. 너무 욕심을 내거나 호기를 부리지 마라. 자신의 지갑 사정에 맞춰서 생활하는 것이 좋다. 특히 큰 돈이 들어가는 일은 삼가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6컴퓨터패스트푸드점베이지



◆ 게자리 (6. 22 - 7. 22) : 마인드 컨트롤


당신의 감정과 기분을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다. 화나고 짜증나는 일이 있어도 겉으로 티를 내지 마라. 상대방에게 화를 내봤자 결국엔 당신 마음만 상할 수 있다. 골치 아픈 일이나 피곤한 사람은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커플은 데이트를 조금 미루도록 하자. 잠시 혼자만의 시간을 즐겨보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섣부른 판단은 피하도록 하자. 사람은 오랜 시간이 지나야 진면목을 알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초연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다. 너무 돈에 연연해 하지 말고 마음을 비우도록 하자. 재물을 좇을수록 오히려 재물이 멀어질 수 있다. 성공이 불확실한 일이나 투기적인 일도 피하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6사진PC방옐로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커피프린스 1호점'


◆ 사자자리 (7. 23 - 8. 22) :기분 전환


적당한 기분 전환과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시기다. 골치 아픈 일은 피하고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자. 내키지 않는 자리나 모임도 피하는 것이 좋다.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조용히 쉬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주변 사람들에게 소개팅을 부탁해 보자. 아마도 당신에게 꼭 맞는 사람을 만날 수도 있다. 커플은 평소보다 말을 아끼는 것이 좋다. 말을 많이 하기보다는 상대방의 말을 잘 들어주자.


재물에 있어서는 적극적인 활동이 필요한 시기다. 가만히 앉아서 재물이 늘어나기를 기다리지 마라. 당신의 수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얻고자 하는 것이 있으면 그만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8커피기차역아이보리



◆ 처녀자리 (8. 23 - 9. 23) :  침착하게


냉정하고 이성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다. 매사에 침착하고 차분한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흥분을 하거나 감정적인 모습을 보이지 마라. 특히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언행에 신중한 것이 좋다.


커플이라면 살짝 권태기에 접어들 수 있다. 뭔가 새로운 시도나 변화를 꾀해보는 것이 좋다. 싱글은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는 시기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기대하지 않은 자리에서 이상형을 만날 수도 있다.


이번 주는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 들어올 수 있다. 어쩌면 좋은 일자리나 아르바이트를 구할 수도 있다. 평소보다 조금 여유를 부려보는 것도 좋다. 사고 싶었던 물건이 있다면 이번에 구매해 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4, 7복권공원그레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커피프린스 1호점'


◆ 천칭자리 (9. 24 - 10. 22) : 특별한 행운


당신을 위한 특별한 행운이 기다리고 있는 시기다. 모든 일들이 마음먹은 대로 술술 풀린다. 아침에 일어나서 당신의 주문을 외워보는 것도 좋다. 노래를 부르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것도 좋다.


싱글은 태도를 분명히 하는 것이 좋다.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은 딱 잘라서 거절하자. 커플이라면 꾸준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다. 자꾸 이랬다 저랬다 하거나 변덕을 부리지 마라.


경제적으로는 기분 좋은 일들이 이어진다. 기대 이상의 재물을 얻을 수 있는 시기다. 투자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투잡이나 아르바이트를 알아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6와인마트블랙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솔직한 태도


이번 주는 솔직하고 정직한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정정당당하게 행동하자. 재물은 다시 얻을 수 있어도, 한번 잃은 사람은 다시 얻을 수 없다. 사람들에게 믿을 만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심어주자.


싱글이라면 조금 나이 차이가 있는 사람을 만나보자. 당신을 감싸줄 수 있는 포근한 사람을 찾는 것이 좋다. 커플은 연인에게 한 발 양보해 주도록 하자. 상대방이 짜증을 부리더라도 웬만하면 받아주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돈이 많은 시기다. 갑자기 큰 돈이 나가거나 목돈이 필요할 수도 있다. 필요하다면 가까운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자. 자칫 혼자서 해결하려다가 일만 더 커질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8마스크팩미용실연두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커피프린스 1호점'


◆ 사수자리 (11. 23 - 12. 24) : 바람부는 대로


작지만 신경을 거스르는 일들이 많은 시기다. 가만히 있는데 다른 사람이 시비를 걸어올 수도 있다. 짜증내지 말고 웬만한 일들은 가볍게 웃어 넘기자. 작은 일에 신경쓰다 보면, 큰 일에 집중할 수 없다. 바람이 불면 바람부는 대로 움직이는 것이 좋다.


커플은 연인의 마음을 잘 헤아리도록 하자. 상대방에게 상처를 줄 만한 언행은 삼가는 것이 좋다. 싱글은 가까운 사람들에게 소개팅을 부탁해 보자. 경쟁자가 많은 미팅보다는 단 둘이 만나는 소개팅이 좋다.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은 시기다. 지갑도 두둑하고 마음에도 여유가 가득하다. 다만 들어오는 것도 많지만, 지출도 늘어날 수 있다. 너무 여유를 부리지 말고 적당히 아껴 쓰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7선글라스맛집에메랄드



◆ 염소자리(12. 25 - 1. 19) : 상부상조


자기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을 위해야 하는 시기다. 받으려고만 하지 말고 먼저 베풀도록 하자. 어려운 사람이 있다면 먼저 나서서 도와주자. 평소에 베풀어둬야 나중에 돌아오는 것도 있다.


싱글은 천생연분을 만날 수도 있다.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다면 절대 놓치지 마라. 커플이라면 연인을 잘 챙기는 것이 좋다. 고민이나 걱정은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이번 주는 금전적으로는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 주다. 평소에 신세진 사람들에게 한 턱 내는 것도 좋다. 혹시라도 일자리를 구한다면 주변의 소개를 받아보자. 어쩌면 당신에게 딱 맞는 자리를 소개받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7스마트폰관공서오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