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지도 못한 대박 조합"…방탄X블랙핑크 '페이크 러브+뚜두뚜두' 리믹스

인사이트YouTube 'jyeoms'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힛츄윗댓 뚜두뚜두두~페이크 러업, 페이크 럽♬"


공개와 동시에 음원 차트를 휩쓴 대박곡과 대박곡이 믹스돼 또 다른 대박곡이 탄생했다.


인기 아이돌 방탄소년단의 '페이크 러브(FAKE LOVE)'와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DDU-DU)'를 믹스한 곡이 바로 그것.


지난 17일 한 유튜브 채널에는 '페이크 러브'와 '뚜두뚜두'를 매시업(Mashup, 서로 다른 곡을 조합해 새로운 곡을 만든다는 뜻)한 영상 한 편이 올라왔다.


인사이트YouTube 'jyeoms'


해당 영상을 통해 들을 수 있는 새로운 곡은 차트를 '올킬'할 정도로 대박 난 두 곡이 만난만큼 짙은 중독성으로 듣는 이의 귀를 즐겁게 만든다.


방탄소년단의 '페이크 러브'는 운명인 줄로만 알았던 사랑이 거짓임을 깨닫는 내용으로, 어둡고 차가운 요소가 많은 곡이다.


반면 블랙핑크의 '뚜두뚜두'는 힙합 요소가 많이 가미돼 터프하고 당당한 느낌의 곡이다. 제목은 물론 가사에도 자주 등장하는 '뚜두뚜두'는 블랙핑크 멤버들이 싸워보자는 의미로 외치는 주문과도 같은 것이라고.


인사이트YouTube 'jyeoms'


이처럼 두 곡은 분위기가 사뭇 다른데도 신기하게 하나의 곡인 것처럼 묘하게 잘 어우러지면서 강한 중독성을 자랑하는 새로운 곡으로 탄생했다.


시 같은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 귀에 쏙쏙 감기는 보컬로 큰 인기를 끈 두 곡이 절묘하게 믹스된 만큼 해당 곡 또한 귀에 착착 감긴다는 평이다.


또 해당 영상에 등장하는 두 그룹 멤버들의 빼어난 비주얼은 듣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인사이트YouTube 'jyeoms'


인기곡과 인기곡이 만나 엄청난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해당 매시업 영상은 게재된 지 10일 만에 조회수 145만 5014회를 넘기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타이틀곡 'Fake Love'로 음악방송 12관왕을 달성하며 성황리에 활동을 마무리했다.


1년 만에 타이틀곡 '뚜두뚜두'로 컴백한 블랙핑크는 현재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YouTube 'jyeoms'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