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과 함께"…'세일러문' 주제가에 맞춰 후보들 등장시킨 SBS 개표방송

인사이트SBS


[인사이트] 이소현 기자 = SBS가 올해 지선에서도 심혈을 기울인 '약 빤 CG'로 보는 이를 웃게 했다.


13일 오후 6시 SBS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출구조사 결과를 투표 마감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공개했다.


이날 SBS가 지방선거 개표 방송을 위해 준비한 더불어민주당 출구조사 발표 컨셉은 '달과 함께'였다.


문재인 대통령은 성인 '문'을 영어 'Moon'에 비유해 '달님'이라는 별명을 가진 바 있다.


인사이트SBS


여당인 민주당은 문재인의 사람들이라는 컨셉에 맞추어 문 대통령과 관련된 소품을 들고나와 웃음을 줬다.


SBS는 배경 음악으로 '달의 요정 세일러문'을 준비해 시작부터 배꼽을 잡게 했다.


격전지였던 경남지사에 당선된 김경수는 문재인의 이름이 새겨진 '이니시계'를 자랑하는 모습으로 깜짝 등장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SBS


제주지사에 출마했던 문대림 후보는 문 대통령의 얼굴이 실려 화제 됐던 타임지를 들고 나왔다. 타임지 속에는 문 대통령의 얼굴 대신 달덩이 하나가 놓여있는 모습이다.


전남지사에 출마한 김영록 후보는 82%의 압도적인 지지율로 사실상 당선이 유력했다. 그는 청와대 찻잔을 들고 나왔다.


'보수의 성지' 경북에 도전했던 오중기 후보는 문 대통령의 트레이드마크인 셔츠를 입고 등장했다. 또 한쪽 팔에는 양복 재킷을 걸치는 '센스'까지 보였다.


배현진 후보와 경쟁했던 서울 송파 을 최재성 후보는 문 대통령의 검소함이 드러났던 닳아진 구두를 들고나와 웃음을 줬다.


인사이트


인사이트SBS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