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원으로 절친과 전국 여행할 수 있는 '내일로' 티켓 오는 16일부터 판매

인사이트만다리나덕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기차여행의 낭만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내일로' 시즌이 돌아왔다.


지난 4일 코레일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6일부터 '내일로 패스'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내일로 패스'는 열차를 타고 전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무제한 철도 자유여행으로 만 25세 이하의 국내·외 청년이라면 누구나 구입할 수 있다.


인사이트뉴스1


구입한 내일로 패스는 오는 6월 19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3일권·5일권 두 종류로 각각 5만원, 6만원이다.


'내일로 패스'를 구입하면 ITX 열차와 누리로, 무궁화호, 통근열차 등의 입석과 자유석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단, KTX 입석 또는 자유석은 이용 불가하다.


하지만 항상 입석을 전전하며 다닐 수는 없는 법. KTX를 포함한 모든 열차의 일반실 및 관광전용열차를 좌석지정 시 정상운임의 6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인사이트영화 '김종욱 찾기'


또 KTX 좌석이 매진됐을 경우 입석 운임의 60% 할인된 가격으로 입석승차권 구매 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좌석지정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일 1회씩 총 3회 가능하며 역창구에서만 발권할 수 있으니 유의하자. 


이번 '내일로 패스'는 전국 역 창구나 코레일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 '코레일톡'에서 구입 가능하다.


친구들과 함께 전국 방방곡곡을 돌아다닐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활용해 좋은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