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친구들과 함께 햄버거 먹는 '햄버거 데이'입니다"

인사이트(좌) Instagram 'hye.young2' , (우) Instagram 'megankittens'


[인사이트] 심연주 기자 = 육즙이 가득한 패티, 아삭아삭한 양상추, 새콤달콤한 소스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햄버거.


햄버거는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맛까지 좋아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음식이다.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오늘 햄버거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가 있다.


바로 28일인 오늘이 '햄버거 데이'이기 때문이다.


인사이트(좌) Instagram 'kanywany', (우) Instagram 'mina2bbudang'


사람들은 매년 5월 28일,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햄버거를 먹으며 햄버거 데이를 기념한다.


햄버거 데이의 명확한 유래나 창시자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미국 내 젊은 층에 퍼져나가면서 유행하게 됐다.


햄버거는 독일 함부르크에서 잘게 저민 질 나쁜 쇠고기에 양념을 섞어 맛을 낸 음식에서 유래했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중국이나 터기 유목 부족들이 빵 사이에 고기를 끼워 넣어 먹는 것에서 시작됐다고 하는 의견도 제시되고 있다.


인사이트Facebook 'Lotteria'


우리가 오늘날 먹는 미국식 햄버거는 지난 1904년, 세인트루이스 세계 박람회에서 탄생했다.


이때 구내식당에서 일하던 요리사는 번스 (buns)라고 부르는 둥근 빵에 고기를 끼워 팔면서 햄버거의 기본 형태를 갖추게 됐다.


이렇게 탄생한 햄버거는 오늘날 미국을 넘어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음식이 됐다.


5월 28일 햄버거 데이. 특별한 날을 기념하면서 오늘 점심에 햄버거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