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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11번가와 지역 관광 활성화 위한 공동 기획전 마련

야놀자가 11번가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내 관광 기획전을 마련, 판매를 시작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야놀자


[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11번가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내 관광 기획전을 마련, 판매를 시작했다.


야놀자와 11번가는 국내 숨겨진 관광지를 소개해 여행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지역민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잠깐여행사'를 콘셉트로 전국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들을 매월 도 단위로 선별, 해당 지역의 투어패스와 숙박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야놀자


가정의 달 5월에는 군산, 부안, 무주를 포함한 전라북도 편, 6월에는 경기도 편, 7월에는 충청남도 편을 진행한다.


이달 잠깐여행사 전라북도 편에서는 군산, 부안, 무주 지역의 호텔, 리조트,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가격대와 시설의 숙소들을 두루 소개한다.


또한 레저큐의 전북투어패스, 군산투어패스, 무주투어패스, 부안투어패스 등 지역 관광패스와 각종 문화∙레저시설 입장권 및 체험권 등을 판매한다.


레저큐 전북투어패스는 전라북도 내 60여 개 주요 관광시설 무료 입장과 맛집, 숙박, 공연, 체험 등 1천여 개 가맹점 최대 50% 할인 혜택 등을 누릴 수 있는 자유이용권형 관광패스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야놀자


전북 내 14개 시군 중 여행자가 원하는 대로 방문 지역을 조합할 수 있다. 바코드 형태의 모바일 티켓으로 발급돼 사용이 간편하며, 현장 판매점 방문 시 가이드북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전라북도는 올해를 전라도 방문의 해로 지정하고, 지역관광 진흥에 팔을 걷어붙였다. 특히 GM 군산공장 폐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산 지역 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관광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실제 전라북도청의 '빅데이터 전북 이슈'에 따르면, 2015년부터 군산 관련으로는 이성당(434.1점), 경암동 철길마을(276.8점) 등 관광 키워드들이 가장 연관성(가중치) 높은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