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별자리로 보는 5월 넷째주 당신의 연애 운세…"적극적인 모습이 필요한 때"

지금부터 5월 넷째주(21일~27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미드나잇 선'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당신은 내가 더 좋은 사람이 되고 싶게 만들어요" 어느 영화에 나오는 말이다.


누구에게나 그런 사람이 있다. 당신이 더 좋은 사람이 되고 싶게 하는 사람. 당신에게 새로운 깨달음을 주고, 당신이 한 뼘 앞으로 나아가도록 자극하는 사람.


그런 사람과 시간을 보낼 수 있다면 행복한 충만감으로 가득 찰 테다. 그렇다면 이번 주, 당신은 그와 함께할 수 있을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5월 넷째주(21일~27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어느덧 공기에서 여름 내음이 느껴지기 시작했다. 이번 한 주, 당신이 '더 좋은 사람이 되고 싶게 만드는' 누군가와 푸릇푸릇하고 청량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응원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미드나잇 선'


◆ 물병자리 (1. 20 - 2. 18) : 꼼꼼하게


이번 주는 당신의 선택에 따라서 성과가 달라진다. 무슨 일이든 꼼꼼히 따져보고 움직이자. 자칫 엉뚱한 일에 휘말리면 시간만 낭비할 수 있다. 당신에게 이득이 없는 일에는 괜히 나서지 마라.


싱글이라면 적극적인 모습이 필요한 때다. 당신의 매력을 상대방에게 어필해 보도록 하자. 커플은 바깥 나들이나 데이트를 즐기는 것이 좋다. 갑갑한 실내보다는 탁 트인 바깥 활동을 즐겨 보자.


돈과 관련한 일들은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라. 괜히 주저하다가 좋은 기회를 놓칠 수도 있다. 기회가 찾아온다면 망설이지 말고 잡도록 하자. 빠른 판단과 결정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준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4, 27과일놀이공원에메랄드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준비를 잘 해야


이번 주는 철저한 준비와 계획이 필요한 시기다. 해야 할 일이나 스케줄을 잘 챙기도록 하자. 잘못하면 중요한 일을 잊어서 곤란을 겪을 수 있다. 중간 점검을 하거나 미리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 있다. 한 눈에 당신의 마음을 빼앗을 사람이 나타난다. 커플은 작은 선물이나 이벤트를 준비해 보자. 평소보다 조금 분위기를 잡아보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생각보다 많은 돈이 나갈 수 있다. 평소보다 지출을 줄이고, 불필요한 약속은 피하자. 소지품이나 아끼는 물건도 잘 챙기는 것이 좋다. 잘못하면 아끼는 스마트폰을 떨어뜨릴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5손목시계분식집카키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미드나잇 선'


◆ 양자리 (3. 21 - 4. 19) : 침착한 태도


언제 어디서든 침착하고 차분한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당신의 감정을 겉으로 드러내지 않는 것이 좋다. 화나고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겉으로 티를 내지 마라. 괜히 나서거나 흥분을 하게 되면 당신이 손해를 볼 수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과 조금 떨어져 있도록 하자. 항상 같이 다닌다고 애정이 깊어지는 것은 아니다. 싱글이라면 마음을 비우는 것이 좋다. 상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거절을 하자.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약간의 횡재수도 있다. 어쩌면 기대 이상의 재물이 들어올 수도 있다. 사람들 때문에 꿀꿀한 기분을 돈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재미삼아 약간의 금액으로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5핸드크림만화방브라운



◆ 황소자리 (4. 20 - 5. 20) : 귀챠니즘


마음은 복잡하고 몸도 피곤하니 만사가 귀찮은 시기다. 의욕적으로 시작한 일이 중도에 흐지부지 될 수도 있다. 마음을 잘 가라앉히고, 해야 할 일에만 집중하자. 하기 싫은 일이라도 할 일은 하는 것이 좋다.


커플이라면 크게 걱정할 일이 없는 시기다. 순조롭다 못해 오히려 따분함을 느낄 수 있다. 싱글이라면 주변 이성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게 된다. 당황하거나 쑥스러워 하지 말고 당신의 인기를 즐겨 보자. 물병자리의 사람을 만난다면 좋은 인연이 된다.


금전적으로는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여유 자금이 필요하다면 투잡이나 아르바이트를 시작하자. 가만히 앉아서 재물이 늘어나기를 기대해서는 안 된다. 가까운 친구나 믿을 만한 사람과 함께 하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6TV맛집블루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미드나잇 선'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새로운 도전


과감한 결단과 새로운 도전이 필요한 시기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일을 시작해 보자. 당신의 부족한 점이나 실력을 키워보는 것도 좋다. 거창하지 않아도 좋으니 작은 변화라도 시도해 보자. 당신을 미래는 당신이 만들어 가는 것이다.


싱글이라면 개성이 강한 사람을 찾아보자. 전갈자리의 사람을 만나면 좋은 인연이 될 수 있다. 커플은 적당한 밀당이 필요한 시기다. 상대방에게 일방적으로 끌려다니지 않도록 하자.


이번 주는 절약하면서 돈을 아끼는 것이 좋다. 최대한 아껴 쓰면서 여유자금을 마련해 두자. 여행이나 장거리 이동을 한다면 철저히 준비하는 것이 좋다.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충분한 안전 거리를 유지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6SNS미용실오렌지



◆ 게자리 (6. 22 - 7. 22) : 변덕부리지 말고


초지일관, 꾸준한 모습을 보여야 하는 시기다. 중간에 계획을 바꾸거나 딴 곳에 한 눈을 팔지 마라.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밀고가는 것이 좋다. 사람을 대할 때에도 괜히 이랬다 저랬다 하지 마라. 당신이 한 말은 무슨 일이 있어도 지키는 것이 좋다.


싱글은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 이성을 만날 기회가 있다면 사양하지 말고 나가보자. 커플은 연인의 의사를 존중하는 것이 좋다. 상대방이 싫어하는 말이나 행동은 삼가도록 하자.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여유로운 한 주가 된다. 가볍게 쇼핑이나 외식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직장이나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이들도 좋은 결과가 있다. 좋은 정보나 주변의 소개가 있다면 놓치지 마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5향수레스토랑옐로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미드나잇 선'


◆ 사자자리 (7. 23 - 8. 22) : 계획적으로


이번 주는 계획을 잘 세우고, 이에 따라서 움직이자. 당신의 일만 제때 처리한다면 걱정할 일이 없다. 괜히 게으름을 피우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마라. 할 일을 다 했다고 딴 짓하다가는 핀잔을 들을 수도 있다.


커플은 상대방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자. 너무 상대방에게만 신경쓰면 서로 부담이 될 수 있다. 싱글이라면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있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라.


재물운은 전반적으로 상승 곡선을 그리는 시기다. 돈 때문에 걱정하던 이들도 한결 여유가 생긴다. 다만 여유가 생기더라도 함부로 쓰고 다니지는 마라. 여유가 있을 때에 조금이라도 남겨두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6거울멀티플렉스네이비



◆ 처녀자리 (8. 23 - 9. 23) : 현실적인 태도


이번 주는 계산적이고 현실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다. 좋은 마음에 남을 믿었다가 당신이 손해 볼 수 있다. 특히 당신이 책임질 수 없는 일은 벌이지 마라. 아무리 친하더라도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적극적으로 이성을 만나보자. 미팅이든 소개팅이든 많은 이성을 만나보는 것이 좋다. 커플은 연인과의 대화가 필요한 시기다. 적당한 자리를 마련하여 마음 속 얘기를 한번 나눠보자.


재물에 있어서는 즐거운 일들이 많은 시기다. 작은 횡재수도 있으니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다만 운이 좋다고 하여 너무 올인하지는 마라. 아무리 좋은 운도 당신의 노력이 없다면 무용지물에 불과하니까.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 26손수건마트바이올렛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미드나잇 선'


◆ 천칭자리 (9. 24 - 10. 22) : 어른스럽게


이번 주는 성숙하고 어른스러운 태도가 필요한 시기다. 주위 사람들에게 진지하고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자. 사람을 만날 때에는 예의와 매너도 잘 지키는 것이 좋다. 진지한 모습과 세련된 행동으로 주위의 시선을 바꿔보자.


애정에 있어서는 아주 좋은 한 주다. 싱글이라면 소개팅보다는 미팅에 나가보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면서 당신의 짝을 찾는 것이 좋다. 커플도 연인과 함께 하는 시간을 늘려 보자. 예의 바르고 겸손한 모습을 보이면 금상첨화다.


재물에 있어서는 조용히 때를 기다리는 것이 좋다. 지나친 욕심이나 무리한 일들은 피하도록 하자. 때로는 2보 전진을 위해 1보 후퇴를 해야 할 수 있다. 일자리나 아르바이트를 구할 때에도 조건을 잘 따져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4티켓지하철블랙



◆ 전갈자리 (10. 23 - 11. 22) : 발상의 전환


언뜻 보기에 아무 것도 아니라도, 다른 각도로 접근해 보자. 작은 관심이나 발상의 전환이 행운을 가져다 준다. 생각지도 못한 성과를 얻거나 주위의 칭찬을 들을 수도 있다. 작은 일이나 소소한 일상에서 한번 즐거움을 찾아보자.


싱글이라면 이성을 만날 때에 이것 저것 잘 따져보자. 외모나 스펙만 보고 상대를 고른다면 후회할 수 있다. 이번 주에는 당신의 눈높이를 조금 높여보도록 하자. 커플이라면 연인과의 관계가 조금 멀어질 수 있다. 권태기에 빠지지 않도록 서로 노력해 보도록 하자.


재물을 늘리고 싶다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는 것이 좋다. 가만히 앉아 있으면 더 이상의 발전을 기대할 수 없다. 가까운 친구나 믿을 만한 동료와 같이 시작하면 좋다. 당신의 미래를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 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4, 26선글라스놀이공원그레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미드나잇 선'


◆ 사수자리 (11. 23 - 12. 24) : 기죽지 말고


언제 어디서든 기가 죽거나 자신감을 잃지 마라.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얕잡아 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숙여야 할 때는 숙이더라도 할 말은 하는 것이 좋다. 주변 상황에 끌려다니기 보다는 당신이 상황을 주도하자.


커플이라면 살짝 권태기에 접어들 수 있다. 새로운 데이트 코스로 분위기를 조금 바꿔 보자. 싱글이라면 새로운 사람은 경계하는 것이 좋다. 바람처럼 나타난 사람은 바람같이 사라질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여유로운 한 주가 된다. 돈 문제로 걱정할 일이 없는 시기라 하겠다. 여윳돈이 있다면 투자나 재테크를 생각해 보자. 다만 처음에는 부담없는 금액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 25복권쇼핑몰그린



◆ 염소자리(12. 25 - 1. 19) : 본능적으로


당신의 느낌이나 예상이 딱딱 맞아떨어지는 한 주다. 다른 말로 한다면 촉이나 직감이 아주 발달한 시기라고 할까? 어쩌면 당신의 느낌이 의외의 행운을 불러올 수 있다. 조금 어려운 일이라도 느낌이 좋다면 한번 도전해 보자.


커플이라면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마라. 자칫 상대방에게 약점을 잡히거나 싫은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싱글이라면 이성과의 만남은 잠시 미루는 것이 좋다. 새로운 이성 보다는 당신의 주변에서 짝을 찾아보자.


재물에 있어서는 작은 행운들이 이어지는 시기다. 물건을 사더라도 남보다 싼 가격에 살 수 있다. 청소를 하다가 숨겨놓은 비상금을 찾을 수도 있다. 다만 투자나 재테크는 장기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 25음악종교시설핑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