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부모공감 클래스 '오키토키' 참가자 모집

인사이트부모공감 클래스 '오키토키' 포스터 / 넷마블문화재단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넷마블문화재단이 '오키토키(Oki Talkey)' 참가자를 모집한다.


10일 넷마블문화재단은 2018년 부모공감 클래스 '오키토키'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모공감 클래스 '오키토키'는 넷마블이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의 일환이다.


인사이트넷마블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


기존의 찾아가는 교육에 더해 더 많은 학부모 및 교사가 게임문화의 가치와 진로, 건강한 소통 방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한 오픈형 강의다.


오는 5월 24일 ‘게임과 사회’, 6월 21일 ‘게임과 직업’, 7월 19일 ‘게임과 문화’의 주제로 총 3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강의는 게임 및 심리 등 분야별 전문가와 학부모가 함께 이끌어 나가는 토크 형식으로 서울시 중구 ‘스페이스 아트1’에서 열린다.


참가 희망자는 구글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2016년부터 '게임소통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을 매개로 학부모와 자녀 간 소통을 증진하는데 이바지해왔다.


넷마블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학교 방문 형태였던 기존 교육을 확대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으며 사회, 직업, 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게임의 효과와 기능을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인사이트넷마블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


한편 지난 1월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