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보는 5월 둘째주 당신의 연애 운세…"적당한 밀당이 필요한 시기"

지금부터 5월 둘째주(7일~13일) 각 별자리별 연애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러브 미 이프 유 데어'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누구에게나 여러 고민이 있다. 특히 이맘때쯤이면 그런 생각을 한다. 다들 성장해가는데, 혼자 정체한 기분이다.


그런 당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 


우리가 흘려보내는 모든 순간이 배우는 과정이다. 당신이 누군가와 대화를 나누고, 교감하고, 그와 헤어지고 나서 혼자서 생각하는 시간들.


이번 주, 굳이 무언가를 하지 않아도 한 뼘 성장해갈 당신의 시간은 어떤 색일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5월 둘째주(7일~13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어떤 시간을 보내건, 어떤 방향으로건 당신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진심 어린 마음으로 바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러브 미 이프 유 데어'


◆ 물병자리 (1. 20 - 2. 18) : 있는 듯 없는 듯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자리를 지켜야 하는 시기다. 사람들 앞에 나서거나 튀는 언행은 삼가도록 하자. 자칫 윗사람 눈에 띄면 난감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 농담이나 장난도 때와 장소를 잘 가려서 하자.


커플이라면 적당한 밀당이 필요한 시기다. 너무 가깝지도 않게, 멀지도 않게 거리를 유지하자. 싱글이라면 이성에게 첫인상을 잘 심어주는 것이 좋다. 차분하면서도 예의 바른 모습으로 상대방에게 어필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다. 가만히 있어도 통장에 돈이 쌓이는 시기라고 하겠다. 혹시라도 받아야 할 돈이 있다면 한번 연락해 보자. 오랜 시간 받지 못했던 돈을 돌려받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12SNS대중교통오렌지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포기하지 마


이번 주는 당신의 노력에 비해 결과가 부족할 수 있다. 그렇다고 쉽게 포기하거나 중도에 물러나지 마라. 강한 의지와 추진력으로 밀고 가는 것이 좋다. 지금 물러선다면 다 잡은 고기를 놓칠 수도 있다.


커플은 연인과 잠시 떨어져 지내도록 하자. 연인보다는 가족이나 친구를 우선하는 것이 좋다. 싱글에게는 새로운 사랑이 찾아온다. 너무 먼 곳에서만 찾지 말고, 가까운 곳도 잘 살펴보자.


금전적으로는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도록 하자.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하는 것이 좋다. 특히 다른 사람과의 금전 거래는 삼가도록 하자. 잘못하면 재물도 잃고 가까운 사람도 잃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11스마트폰마트레드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러브 미 이프 유 데어'


◆ 양자리 (3. 21 - 4. 19) : 만사형통


무엇이든 마음먹은 대로 대로 술술 풀리는 한 주다. 일이나 학업에서도 좋은 성과가 있다. 골치아픈 일이 있더라도 너무 염려하지 마라. 마치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깨끗이 해결될 테니까.


싱글이라면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놓치지 마라. 속으로 애태우지 말고 용기있게 고백하는 것이 좋다. 지금 용기를 내지 않는다면 나중에 후회할 지도 모른다. 커플은 작은 갈등이나 다툼이 발생할 수 있다. 안 좋은 감정이 쌓이지 않도록 빨리 푸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크게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다. 약간의 횡재운도 있으니 뭔가 기대해 보아도 좋다. 다만 돈과 관련한 일은 주관을 확실히 하자. 다른 사람들의 말에 따라 움직이면 손해를 볼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3놀이터네이비



◆ 황소자리 (4. 20 - 5. 20) : 마인드 컨트롤


당신의 감정과 기분을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다. 화나고 짜증나는 일이 있어도 겉으로 티를 내지 마라. 상대방에게 화를 내봤자 결국엔 당신 마음만 상할 수 있다. 머리 아픈 일이나 피곤한 사람은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커플은 데이트를 조금 미루도록 하자.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스스로를 돌아보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겉모습만 보고 상대를 판단하지 마라. 상대가 마음에 들지 않아도 조금 더 만나보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초연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다. 너무 돈에 연연해 하지 말고 마음을 비우도록 하자. 재물을 좇을수록 오히려 재물이 멀어질 수 있다. 성공이 불확실한 일이나 투기적인 일도 피하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1사진PC방옐로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러브 미 이프 유 데어'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성실한 태도


한 눈 팔지 말고 당신의 일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괜히 딴 짓을 하거나 엉뚱한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여유가 있다면 새로운 일을 시작해 보는 것도 좋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남들보다 빨리 먹이를 구한다.


싱글이라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보자. 새로운 옷이나 신상 등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커플은 상대방을 구속하려고 하지 마라. 애정 표현도 좋지만 지나친 간섭은 피하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다. 돈 문제로 크게 걱정할 일이 없는 시기다. 다만 자신의 수중에 들어온 재물은 잘 관리하자. 여유가 있다고 흥청망청 쓰고 다녀서는 안 된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2핸드크림외국, 먼 곳아이보리



◆ 게자리 (6. 22 - 7. 22) : 서프라이즈


이번 주는 게자리를 위한 시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이면 일, 공부면 공부, 모든 것이 순조로운 시기다. 다만 일이 잘 풀린다고 하여 너무 방심하지는 마라. 이런 때일수록 정신을 차리고 노력하는 것이 좋다.


싱글은 우연한 만남에 기대를 가져 보자. 어쩌면 길을 가다가 이상형을 만날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변덕을 부리지 마라. 괜히 이랬다 저랬다 하면 상대방이 토라질 수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더없이 좋은 한 주다. 무슨 일이든 손대는 일마다 좋은 결과가 있다. 다만 당신이 가진 것을 욕심내는 사람을 조심하자. 잘못하면 당신의 행운을 남에게 빼앗길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3복권커피전문점그레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러브 미 이프 유 데어'


◆ 사자자리 (7. 23 - 8. 22) : 특별한 행운


당신을 위한 특별한 행운이 기다리고 있는 시기다. 모든 일들이 당신 마음먹은 대로 순조롭게 풀린다. 당신에게 찾아온 행운을 즐기며 느긋하게 한 주를 즐겨보자. 아침에 일어나서 당신만의 주문을 외워보는 것도 좋다. 노래를 부르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것도 좋다.


싱글은 억지로 인연을 만들려고 하지 마라.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은 딱 잘라서 거절하는 것이 좋다. 커플이라면 꾸준하고 일관된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다른 사람이 뭐라고 해도 소신을 지키는 것이 좋다.


경제적으로는 기분 좋은 일들이 이어지는 시기다. 어쩌면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 생길 수도 있다. 투자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투잡이나 아르바이트를 알아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11이메일분식집블랙



◆ 처녀자리 (8. 23 - 9. 23) : 솔직하게


사람을 대할 때에는 솔직하고 정직한 모습을 보이자. 당신이 손해를 보더라도 정정당당한 것이 좋다. 돈이나 재물은 다시 얻을 수 있지만 한번 잃은 사람은 다시 얻을 수 없다. 사람들에게 당신이 믿을 만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심어주자. 지금은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나중에는 더 큰 것을 얻는다.


싱글이라면 조금 나이 차이가 있는 사람을 만나보자. 당신을 감싸줄 수 있는 포근한 사람을 찾는 것이 좋다. 커플은 연인에게 한 발 양보해 주도록 하자. 상대방이 화를 내거나 짜증을 내더라도 다 받아주는 것이 좋다.


금전적으로는 들어오는 돈보다 나가는 돈이 많은 시기다. 갑자기 큰 돈이 나가거나 목돈이 필요할 수도 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믿을 만한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자. 자칫 혼자서 해결하려다가 문제가 더 커질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3도시락미용실핑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러브 미 이프 유 데어'


◆ 천칭자리 (9. 24 - 10. 22) : 바람부는 대로


작지만 신경을 거스르는 일들이 많은 시기다. 가만히 있는데 다른 사람이 시비를 걸어올 수도 있다. 짜증내지 말고 웬만한 일들은 가볍게 웃어 넘기자. 작은 일에 신경쓰다 보면, 큰 일에 집중할 수 없다. 바람이 불면 바람부는 대로 움직이는 것이 좋다.


커플은 연인의 마음을 잘 헤아리도록 하자. 상대방에게 상처를 줄 만한 언행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싱글은 가까운 친구나 동료에게 소개팅을 부탁해 보자. 경쟁자가 많은 자리보다는 단 둘이 만나는 자리가 좋다.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은 시기다. 지갑도 두둑하고 마음에도 여유가 가득하다. 다만 들어오는 돈도 많지만, 지출도 늘어날 수 있다. 너무 여유를 부리지 말고 적당히 아껴 쓰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2립글로스노래방에메랄드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상부상조


자기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을 위해야 하는 시기다. 사람들에게 받으려고 하지 말고 먼저 베풀도록 하자. 어려운 사람이 있다면 나서서 도와주는 것이 좋다. 다만 다른 사람을 도와주고 대가를 바라지는 마라.


싱글은 천생연분을 만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이성이 나타난다면 절대 놓치지 마라. 커플이라면 연인을 잘 챙겨야 하는 시기다. 언제 어디서든 연인의 편이 되어 주도록 하자.


금전적으로는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 주다. 지갑도 두둑하니 마음에도 여유가 넘칠 것이다. 혹시라도 일자리를 구한다면 주변의 소개를 받아보자. 아마도 당신에게 딱 맞는 자리를 소개받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2초콜릿종교시설카키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러브 미 이프 유 데어'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주관을 지켜야


이번 주는 매사에 주관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다. 새겨들어야 할 말과 흘려버려야 할 말을 잘 구분하자. 귀가 얇으면 그만큼 손해를 볼 수 있다. 자신이 판단이 옳다고 생각된다면 끝까지 밀고 가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난다. 좋은 인연이 될 수도 있으니 놓치지 않도록 하자. 커플이라면 사소한 다툼이 발생할 수 있다. 웬만한 일은 한 발 양보하고 물러나는 것이 좋다.


돈과 관련한 일은 서두르거나 욕심을 내지 마라. 마음을 비우고 조용히 지켜보는 것이 좋다. 지금은 거두는 시기가 아니라 투자하는 시기다. 여의치 않다면 다음 기회를 노리거나 후일을 기약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13보양식레스토랑하늘색



◆ 염소자리(12. 25 - 1. 19) : 결실의 계절


그동안 기울인 노력이 결실을 맺는 시기다. 적극적인 태도로 일과 학업에 매진하자. 어렵고 힘들었던 만큼 그만큼 성과도 좋다. 힘든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밀고 가자. 언제나 마지막 한 걸음이 어려운 법이다.


커플이라면 평소보다 연인을 챙겨야 할 때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데이트나 연락을 소홀히 하지 마라. 싱글은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뭔가 자신을 업그레이드할 만한 방법을 찾아보자.


이번 주는 금전운도 좋고 행운도 함께 하는 시기다. 돈 문제로 고민하던 이들도 한 시름 덜 수 있다. 직장인의 경우 승진을 하거나 좋은 자리로 옮길 수도 있다. 다만 일이 잘 풀린다고 너무 자만하거나 우쭐하지 마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1택배편의점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