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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 겟리치 챔피언쉽 2018 대회 성공 개최한 넷마블 '모두의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 등 3개국의 모바일 보드 게임 ‘모두의마블(현지 게임명, LINE Let’s GetRich)’ 대표선수가 참여하는 토너먼트 대회 'LINE GETRICH CHAMPIONSHIP 2018(라인 겟리치 챔피언쉽 2018)'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금일 밝혔다.

인사이트넷마블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넷마블이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 등 3개국의 모바일 보드 게임 '모두의마블(현지 게임명:LINE Let's GetRich)' 대표 선수가 참여하는 토너먼트 대회 'LINE GETRICH CHAMPIONSHIP 2018(라인 겟리치 챔피언쉽 2018)'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30일 넷마블에 따르면 동남아 퍼블리싱을 맡고 있는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LINE)에서 주최한 '라인 겟리치 챔피언쉽 2018'은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에서 지난 21일, 22일 양일간 열렸다.


해당 대회는 1만 달러와 7만 5천 다이아, 또 우승자 전용 캐릭터 및 펜던트 보상 등 총 상금 2만 달러 규모로 진행됐다. 


21일에는 '인도네시아 국가대표 선발전'이 펼쳐졌으며, 온라인 예선전을 통해 올라온 8명의 선수의 치열한 경합 끝에 Nurul Duos(누룰 두어스)와 Panda Myob(판다 묘브) 등 두 명의 선수가 대표로 선발됐다.


인사이트넷마블


현지 관중의 열렬한 응원을 받은 인도네시아 대표 선수들은 이에 앞서 각 국 현지에서 선발 된 태국 및 대만 선수와 22일 최종 토너먼트 결승전을 펼쳤으며, 태국의 Pon(폰) 선수가 최종 1등, 5천 달러와 3만 다이아 등의 상금을 거머쥐는 영예를 안았다.


각국 내 게임의 국민적 인기에 힘입어 예선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는 이 대회는 대회 기간 동안 실제 약 16,000명의 관중이 현장을 찾아 그 인기를 증명했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출시 후 줄곧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고 계신 현지 이용자분들에게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이번 대회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두의마블'을 즐겨 주고 계신 현지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또 소통하기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넷마블


한편 '모두의마블'은 전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 방식에 독점승리∙올림픽개최∙찬스카드∙무인도 등 아기자기한 재미요소를 가미한 캐주얼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도 고루 사랑을 받으며 글로벌 2억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명실공히 국내를 대표하는 최고의 캐주얼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대회가 열린 인도네시아 뿐만 아니라 태국(2014년 7월), 대만(2014년 10월) 등에서도 출시 후 줄곧 양대마켓 최고 매출에 높은 순위를 유지하며 국민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