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인 활약"…아시아 축구 선수 순위서 1위 선정된 손흥민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영국 매체도 손흥민의 활약을 인정했다. 현재 뛰어난 활약을 보이고 있는 아시아 축구 선수 중 손흥민이 1위를 차지했다.


영국 스포츠 매체 HITC는 지난 15일 (한국 시간) 아시아 최고 축구 선수 7명을 선정했다.


매체는 전북 현대 이재성을 예로 들며 아시아에 뛰어난 선수들이 많이 있다고 소개를 시작했다.


인사이트HITC 홈페이지


총 7명의 선수 중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이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매체는 "지금 아시아 최고 선수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면서 "카가와 신지도 별다른 인상을 남기지 못했던 EPL에서 손흥민은 확실히 성공을 거뒀다"라고 설명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이어 "올 시즌 18골을 기록했으며 그 수치는 로멜루 루카쿠, 르로이 사네, 크리스티안 에릭센, 델레 알리보다 높은 기록이다"고 말했다.


2위는 맨유에서도 활약해 한국 축구팬들에게도 익숙한 카가와 신지다. 현재는 독일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에서 5골 1도움을 기록하며 맹활약하고 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3위는 독일 볼푸스부르크에서 뛰고 있는 한국의 구자철이다. 매끄러운 패싱과 좋은 장거리 슈팅이 있다며 그를 소개했다.


애런 무이(호주/허더즈필드), 고토쿠 사카이(일본/함부르크), 요시노리 무토(일본/마인츠), 오카자키 신지(일본/레스터 시티)가 뒤를 이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7명의 선수 중 일본 선수가 4명, 한국 선수가 2명이었다. 하지만 1위와 3위를 차지해 종합적으로 봤을 때는 한국이 앞섰다.


이외에 한국대표팀에서 활약 중인 기성용과 황희찬은 7명의 선수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YouTube 'HITC Sevens'


김민수 기자 minsu@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