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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타지 않은 롯데주류 '피츠' 대만 현지에 수출…해외시장공략 박차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으로 제조해 깔끔한 끝맛을 자랑하는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가 대만 현지에 수출된다.

인사이트롯데주류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물 타지 않은 공법인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으로 제조해 깔끔한 끝맛을 자랑하는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가 대만 현지에 수출된다.


11일 롯데주류는 '피츠 수퍼클리어'를 대만에 수출해 4월부터 본격적인 현지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에 대만에 수출되는 '피츠 수퍼클리어'는 355ml 캔 제품으로 초도 물량은 약 20만 캔(355ml 기준) 규모다.


롯데주류는 향후 330ml '피츠 수퍼클리어' 병을 비롯해 다양한 규격의 제품을 추가 수출할 계획이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내용물은 동일하지만 영어 제품명에 익숙하지 않은 현지 소비자들과 업소 종업원들을 고려해 제품 뒷면에 '피츠'와 발음이 유사한 중문 제품명 '비자(费玆)'를 별도 표기했다.


인사이트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피츠'가 국내 출시 8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돌파하는 등 국내 레귤러 시장에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앞서 수출한 중국, 캐나다, 홍콩 등 해외 현지 반응이 긍정적이라 판단한 롯데주류는 대만으로 수출 지역을 확장하기로 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대만의 맥주 시장은 약 3조원 규모로 그 중 35% 가량은 수입 맥주가 차지하고 있다"며 "그래서 수입 맥주에 대한 거부감도 적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세계 어느 시장에 내놓아도 경쟁력있는 ‘피츠’ 특유의 깔끔한 맛으로 대만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주류는 대만 내 마트, 편의점, 주류 전문매장, 수입맥주 바(Bar) 등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모델 조정석을 활용한 현지 온오프라인 광고, 판촉에도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