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위스, '정현 효과'로 테니스 클럽 지원자 급증

인사이트케이스위스


[인사이트] 김현지 기자 = '테니스 영웅' 정현 효과로 테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5일 테니스 의류 브랜드 케이스위스는 '케이스위스 테니스 클럽' 지원자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90% 급증했다고 5일 밝혔다.


케이스위스 테니스 클럽은 체험형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레슨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8일부터 21일까지 실시한 2018년 상반기 케이스위스 테니스 클럽 신청자 모집 결과 총 80명 모집에 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경쟁률은 3대 1로 불과 일 년 사이 지원자가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 


지원자 중 절반은 30대로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 트렌드 효과로 운동을 하는 이들이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특히 테니스 선수 정현의 활약에 힘입어 테니스 종목에 대한 관심도 또한 높아지고 있다. 


지원자 중 여성 비율은 약 57%로 지난해 같은 기간 53%에 비해 상승했다. 


케이스위스 테니스 클럽은 오는 6월까지 서울 장충 테니스코트장에서 주 1회 약 3시간 30분씩 수업이 진행된다. 


케이스위스 관계자는 "정현 테니스 열풍에 힙입어 케이스위스 테니스 클럽 관심도 증가했다"며 "비슷한 또래가 함께 운동하고 새로운 스포츠를 배우며 소셜 활동까지 할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김현지 기자 hyunji@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