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친들과 함께 '1만원'으로 기차 타고 우정여행 갈 사람 모집합니다"

인사이트Instagram 'gsnd_korea'


[인사이트] 최지영 기자 = 단돈 1만원으로 전국 기차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만원의 행복' 신청 접수가 2일부터 시작됐다.


2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이날 오후 3시부터 5일 오후 3시까지 '만원의 행복' 기차여행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달 28일부터 다음달인 5월 13일까지 열리는 봄 여행주간을 맞아 코레일과 협업으로 진행된다.


'만원의 행복'은 봄 여행주간 기간 단돈 1만원으로 기차를 타고 대한민국 구석구석 숨은 명소와 지역의 전통시장, 농촌마을을 체험할 수 있는 당일치기 여행이다.


인사이트영화 '김종욱 찾기'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만원의 행복'에 대해 국민의 관심과 성원이 높아짐에 따라 2400여 명에서 2800여 명으로 인원을 확대했다. 선착순이 아닌 추첨제로 변경 운영한다.


이번 봄 여행주간에는 총 20개의 코스로 된 기차여행이 준비되어 있다.


여행주간의 첫날인 오는 28일에는 광주·담양·광주·함평 투어를 시작으로 영월·제천 투어(29일), 금산·무주·거창 투어(5월 1일)가 열린다.


뒤이어 여수 투어(5월 2일) 공주 투어(5월 6일), 부안 투어(5월 7일), 포항 투어(5월 11일), 단양, 영주·원주 투어(5월 13일) 등의 순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Naver Blog 'korea_diary'


꽃길, 녹음, 유적지, 먹거리, 농촌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하면 된다.


이와 함께 올해는 지난해보다 수도권 외 부산, 전주, 익산 등 지역에서 출발하는 상품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농촌체험도 8개나 포함됐다.


여행코스별 모집인원은 다르며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으로(대인, 소인 동일) 최대 4매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2018 여행주간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오는 13일 오전 10시에 여행주간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로 발표될 예정이다.


최지영 기자 jiyoung@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