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4월 첫째주 운세

지금부터 4월 첫째주(2일~8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Instagram 'danielkordan'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봄의 정원으로 오라'는 시가 있다.


6행으로 이루어진 짧은 시는 이렇게 말한다.


"봄의 정원으로 오라 이곳에 꽃과 술과 촛불이 있으니. 만약 당신이 오지 않는다면 이것들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그리고 만일 당신이 온다면 이것들이 또한 무슨 의미가 있는가"


누군가에게는 봄날처럼 귀중할 당신. 당신에게 이번 한 주 어떠한 일이 생길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4월 첫째주(2일~8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장소와 때에 상관없이 당신이 당신만의 '봄의 정원'을 만끽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진심 어린 마음으로 응원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물병자리 (1. 20 - 2. 18) : 티내지 않기


평소보다 인내심과 참을성이 필요한 시기다.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있어도 너무 티를 내지 마라. 이것 저것 따지다 보면 다른 사람과 시비가 생길 수 있다. 작고 사소한 일은 가볍게 웃어 넘기도록 하자.


커플이라면 연인과 갈등이 생길 수 있다. 가능하면 데이트나 통화를 조금 줄이도록 하자. 싱글은 말이 잘 통하는 사람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취미나 생각이 비슷해야 오랜 시간 좋은 관계가 이어진다.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은 시기다. 투잡이나 아르바이트 등을 시작해 보는 것도 좋다. 다만 돈과 관련한 일은 당신이 직접 결정하도록 하자. 다른 사람의 말을 믿었다가 손해를 볼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6향수유원지레드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자만하지 말고


이번 주는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이 필요한 때다. 매사에 자만하지 말고 겸손한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사람을 대할 때에도 예의를 잘 갖추는 것이 좋다. 특히 당신보다 못한 사람이라도 함부로 대하지 마라.


싱글은 적극적으로 자신의 짝을 찾아보자. 가까운 친구에게 소개팅을 부탁해 보는 것도 좋다. 커플이라면 상대방을 구속하려고 하지 마라. 상대방의 생활에 너무 간섭하지 않는 것이 좋다.


경제적으로는 최대한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다. 너무 여유를 부리거나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마라. 돈을 쓸 때에는 꼭 필요한 곳에만 쓰는 것이 좋다. 사고 싶은 물건이나 먹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 참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 8컴퓨터분식집베이지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양자리 (3. 21 - 4. 19) : 시작을 잘 해야


이번 주는 무슨 일이든 시작을 잘 하는 것이 좋다. 시작이 좋아야 과정도 편하고 결과도 좋다. 준비가 부족한 일은 시간을 두고 천천히 시작하자. 조급하게 서두르다 보면 안 한 것만 못할 수 있다.


커플은 연인과 조금 떨어져 있도록 하자. 당길 때는 당기더라도 풀어줄 때는 풀어주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가까운 곳에 당신의 인연이 있다. 먼 곳에서만 찾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짝을 찾아보자.


재물에 있어서는 서서히 상승 곡선을 그리는 시기다. 돈 문제로 고민하던 이들도 한숨 돌릴 수 있다. 다만 급하게 목돈이 필요할 수 있으니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다. 조금씩이라도 돈을 모아 여윳돈을 마련해 두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4, 6사진PC방그린



◆ 황소자리 (4. 20 - 5. 20) : 작은 정성


작은 정성과 배려가 행운을 가져오는 시기다. 너무 큰 것만 바라지 말고 작은 일에도 관심을 가져보자. 잠시 시간을 내어 주위 사람을 챙기는 것도 좋다. 당신의 작은 배려가 다른 사람에게는 큰 힘이 될 수 있다.


커플이라면 적극적으로 애정을 표현하자. 마음도 중요하지만 표현하는 것은 더욱 중요한 법이다. 싱글은 소개팅보다는 미팅에 나가보자. 사람이 많이 모인 곳에서 당신의 매력을 발휘할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무난한 한 주다. 크게 여유롭지는 않더라도 걱정할 일도 없다. 시간이 된다면 투잡이나 아르바이트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다. 작은 돈이라도 수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7커피기차역아이보리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쌍둥이자리 (5. 21 - 6. 21) :공과 사는 확실히


감정적인 모습보다는 이성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다.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때와 장소를 잘 구분하자. 특히 사적인 일과 공적인 일을 잘 구분하는 것이 좋다. 사사로운 정에 얽매이다 보면 나중에 곤란해질 수 있다.


커플이라면 살짝 권태기에 접어들 수 있다. 뭔가 새로운 시도나 변화를 꾀해보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우연한 기회에 좋은 인연을 만난다. 생각지도 못한 장소에서 이상형을 찾을 수도 있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이번 주는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 들어올 수 있다. 어쩌면 좋은 일자리나 아르바이트를 구할 수도 있다. 평소보다 조금 여유를 부려보는 것도 좋다. 사고 싶었던 물건이 있다면 이번에 구매해 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8놀이공원그레이



◆ 게자리 (6. 22 - 7. 22) : 사람들과 어울려야


주위 사람들과 어울리며 함께 하는 시간을 늘려보자.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준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더라도 낯을 가리거나 부끄러워하지 마라. 어쩌면 좋은 친구나 연인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


짝사랑을 하고 있는 싱글이라면 이제 고백하는 것이 좋다. 마음을 졸이는 사이에 그 사람을 누군가에게 빼앗길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좀더 상대방에게 다가서도록 하자. 당신의 애정을 상대방에게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재물운과 직장운이 좋은 시기다. 적극적으로 재물을 늘릴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자. 직장인이라면 이직을 하거나 다른 일을 하게 될 수도 있다.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면 놓치지 말고 잡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6스마트폰마트블랙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자자리 (7. 23 - 8. 22) : 언행일치


일관성 있는 말과 행동이 필요한 시기다. 지키지 못할 말이나 약속은 애초에 하지 마라. 이미 결정된 일을 뒤집거나 변덕을 부려서도 안 된다. 잠시 어려운 고비가 있어도 끝까지 밀고 가라. 강한 의지와 추진력이 있어야 원하는 것을 얻는다.


커플이라면 평소보다 말을 아끼는 것이 좋다. 말을 많이 하기 보다는 상대방의 얘기를 잘 들어주도록 하자. 싱글은 연상연하의 커플도 나쁘지 않다. 상대방의 나이에 구애받지 말고 접근해 보도록 하자.


이번 주는 재물도 따르고, 명예도 얻을 수 있는 시기다. 복권을 사거나 이벤트에 응모해 보는 것도 좋다. 시험을 치르거나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한 주다. 다만 너무 무리하면 탈이 날 수 있으니 건강도 잘 챙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8마스크팩미용실핑크



◆ 처녀자리 (8. 23 - 9. 23) : 변화가 필요해


당신의 일과 생활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현실에 안주하다 보면 다른 사람에게 뒤쳐질 수 있다. 자신의 부족한 점이나 부족한 점을 채워보도록 하자. 다른 사람과의 경쟁에서 밀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싱글이라면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 있다. 이성을 만날 기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나가보자. 커플은 연인과의 관계가 한층 돈독해진다. 연인과 자주 만나면서, 데이트를 즐겨 보자.


경제적으로는 현 상태에 만족하며 지내도록 하자. 섣부른 변화나 시도는 피하는 것이 좋다. 최대한 당신의 수입에 맞춰서 지내도록 하자. 조용히 자신의 일상과 현실에 충실한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7티켓노래방하늘색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천칭자리 (9. 24 - 10. 22) : 조금은 천천히


모든 일에 있어서 속도 조절이 필요한 시기다. 조금 느리게 가더라도 안전하게 가는 것이 좋다. 너무 앞서 나가지도 말고, 뒤쳐지지도 마라. 특히 다른 사람과 경쟁이나 내기는 피하는 것이 좋다.


커플은 적당히 밀당을 하는 것이 좋다. 너무 멀지도, 가깝지도 않게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자. 싱글이라면 이성과의 만남은 미루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가까운 친구나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자.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여유로운 한 주다. 여유가 있다면 주변 사람들에게도 베풀도록 하자. 평소에 주변 사람들에게 점수를 따두는 것이 좋다. 어려울 때만 사람들을 찾지 말고 평소에 잘해 두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7초콜릿관공서오렌지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선택을 잘 해야


선택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하는 시기다. 한 순간의 선택이 많은 것을 좌우할 수 있다. 특히 중요한 결정은 당신이 직접 내리도록 하자. 자신의 인생은 스스로 결정하고 책임지는 것이 좋다.


싱글은 솔로 탈출에 더없이 좋은 한 주다. 아마도 당신에게 꼭 맞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대시해 보자. 커플이라면 자주 데이트를 하는 것이 좋다. 연인이 한 눈을 팔지 않도록 항상 곁에 있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나 용돈을 얻을 수도 있다. 투잡이나 아르바이트를 구해보는 것도 좋다. 다만 근무 시간이나 급여, 조건 등은 꼼꼼히 따져 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8보양식레스토랑루비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수자리 (11. 23 - 12. 24) : 결실의 계절


그동안 기울인 노력이 결실을 맺는 시기다. 적극적인 태도로 일과 학업에 매진하자. 어렵고 힘들었던 만큼 그만큼 성과도 좋다. 힘든 일이 있어도 끝까지 포기하지 마라. 언제나 마지막 한 걸음이 어려운 법이다.


커플이라면 연인을 잘 챙기는 것이 좋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데이트나 연락을 소홀히 하지 마라. 싱글은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신상이나 새로운 액세서리를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이번 주는 금전운도 좋고, 의외의 행운도 찾아온다. 돈 문제로 고민하던 이들도 한 시름 덜 수 있다. 직장인의 경우 승진을 하거나 좋은 자리로 옮길 수도 있다. 다만 일이 잘 풀린다고 너무 자만하거나 우쭐하지는 마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6과일펜션네이비



◆ 염소자리(12. 25 - 1. 19) : 오늘을 즐겨야


골치 아픈 일들은 잠시 잊고 하루 하루를 즐겨보자. 오늘 이 순간, 지금 이 시간을 즐기는 것이 좋다. 지금 닥쳐온 일이 아니라면, 내일의 일은 내일 걱정하자. 마음만 먹고 하지 못했던 일을 해보는 것도 좋다.


싱글은 중반 이후에 이성을 만나보자. 미팅보다는 단 둘이 만나는 소개팅이 좋다. 커플은 연인을 위해 작은 선물을 마련해 보자. 마음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표현이 필요한 때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조금 마음을 비우는 것이 좋다. 욕심을 버려야 그만큼 얻는 것도 늘어난다. 특히 일자리나 아르바이트를 구할 때는 신중히 결정하자. 지금 당장의 수입보다는 미래를 우선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7비상금지하철역화이트


황효정 기자 hyoj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