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시즌2로 돌아오는 풋풋한 고딩 연애 웹드라마 '열일곱' 속 폭풍 공감 명대사

인사이트YouTube '연애플레이리스트'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고등학생들의 풋풋한 연애 이야기를 공감있게 그려 누리꾼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은 웹드라마 '열일곱'이 올여름 시즌2로 돌아온다.


1일 제작사 플레이리스트 측에 따르면 매회마다 다른 에피소드를 하나씩 다루는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된 웹드라마 '열일곱' 시즌2가 올여름 공개된다.


웹드라마 '열일곱'은 청춘 남녀간의 연애를 진솔하면서도 담담하게 그려 1020세대들의 폭풍 공감과 사랑을 얻으며 신드롬을 불러 일으켰던 작품이다.


특히 감정 표현이 미숙하지만 그 누구보다 뜨거운 사랑을 꿈꿨던 열일곱살 시절 연애담을 그려내 인기를 끌었다.


인사이트YouTube '연애플레이리스트'


플레이리스트 측과 기획사 AXIS이 진행한 웹드라마 '열일곱' 시즌2 오디션에 수만명이 응시할 정도로 이미 검증 받은 작품이기도 하다.


새 시즌으로 돌아오는 웹드라마 '열일곱' 시즌2에는 시즌1 격인 '열일곱' 주인공들이 그대로 출연하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풋풋했던 고등학생 시절 연애 이야기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공감을 얻으며 또하나의 트렌드를 만든 웹드라마 '열일곱'.


그래서 준비했다. 다시 돌아오는 웹드라마 '열일곱' 시즌2를 보기 전 다시 봐도 폭풍 공감되는 웹드라마 '열일곱' 속 명대사를 정리해 소개하니 이번 기회 정독해보는 것은 어떨까.


인사이트YouTube '연애플레이리스트'


1. 지은우 "누가 장난으로 고백하냐? 만우절 끝났어. 얼른 대답해. 나 진심으로 너 좋아해. 우리 사귀자"


2. 한해성 "얘, 저희 집 바로 옆에 살아서요. 제가 잘 데려다주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3. 이슬비 "니가 먼저 남친 생겼다고 나 버렸잖아! 너 연습 간다면서 은우랑 데이트하고 영화랑 나랑 보자고 해놓고 은우랑 봤잖아!"


인사이트YouTube '연애플레이리스트'


4. 김세리 "니가 먼저 나 좋다고 했잖아. 잘해줄 테니까 만나자고 니가 그랬잖아. 니가!"


5. 하준 "너네 나 매운거 못 먹는거 알지. 근데 애처럼 보일까봐 다 참고 먹었는데... 근데 끝까지 나보고 동생이라고 하더라"


6. 이슬비 "자기가 먼저 말하면 나쁜놈 되니까 떠넘긴거 아니야. 좋아하면서 헤어지자고 하는게 얼마나 서로운 줄 알아?"


인사이트YouTube '연애플레이리스트'


7. 지은우 "이별 노래 들어도 생각 안 나고 게임은 맨날 해도 재밌고 예쁜 여자들도 계속 눈에 들어오고, 지나가다 얘 남자랑 있는거 본 적 있는데 아무렇지 않더라"


8. 한해성 "얘가 나 좋아했지. 얘가 맨날 내 앞에서만 울고,  자전거 태워달라고 하루종일 징징거리고 걱정시키려고 계속 아픈척하고 그랬어"


9. 지은우 "나 너한테 고백하기 훨씬 전부터 너 좋아했던거 알아?"


인사이트YouTube '연애플레이리스트'


10. 지은우 "내가 표현을 잘 못해서 맨날 너 괴롭히긴 했는데 표현은 장난이었지만 항상 진심이었어"


11. 김세리 "내가 너무 화냈나. 됐어. 내가 뭘 잘못했다고. 아니야. 내가 너무 쏘아붙였어"


12. 지은우 "너랑 사귈때 진짜 행복했는데... 근데  난 니 옆에 있으면 안될 것 같더라. 난 너랑 다르게 놀기만 하는 애니깐"


인사이트YouTube '연애플레이리스트'


13. 김세리 "연락 한번 해주는게 그렇게 힘들어? 어디 가면 간다, 뭐하면 한다, 그거 한마디 해달라는 거잖아. 내가 뭐 많은거 바랐어?"


14. 김세리 "은유야, 우리 헤어지자. 갑자기? 이게 너한텐 갑자기구나. 나 너랑 싸울까봐 눈치 보는 것도 힘들고 싸우고 나서 혼자 우는 것도, 너 억지로 잡고 있는 것도, 다시 변하겠지 기다리는 것도 너무 힘들어"


15. 지은우 "세리야, 열일곱살 고백했을 때부터, 아니 그전부터 오늘 다시 만날 때까지 쭉 보고 싶었어"


인사이트YouTube '연애플레이리스트'


장영훈 기자 hoo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