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 왜 욕해?"···절친 딥플로우 디스 당하자 화나서 '맞디스곡' 낸 '의리왕' 던밀스

인사이트던밀스 / 사진 제공 = bnt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힙합계에서 디스전이 또 발발했다.


지난 23일 래퍼 던밀스는 VMC 공식 사운드클라우드에 래퍼 저스디스를 저격하는 곡 '랩저능아'를 올렸다.


'랩저능아'는 저스디스가 자신과 같은 힙합 레이블 VMC의 수장 딥플로우를 디스하자, 이에 화난 던밀스가 낸 맞디스곡이다.


던밀스는 해당 곡에서 "저스디스 촌스러운 새X", "쫌생이 새X"라며 저스디스를 대놓고 조롱했다.


인사이트순서대로 던밀스, 저스디스, 넉살 / YouTube 'HIPHOPPLAYA'


그는 "친구 욕하고, 내 팀을 욕하는데 (디스곡을 내는데) 무슨 이유가 더 필요해", "시X, 그럼 상구형(딥플로우) 디스한 놈한테 중립을 지키는게 정상적인 거냐"며 해당 맞디스곡을 낸 이유를 솔직히 밝혔다.


그러면서 던밀스는 딥플로우 디스곡에서 자신을 '랩저능아'라고 잠깐 언급한 저스디스의 가사가 진정성이 없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던밀스는 "(나보고 랩저능아라면서) 근데 왜 작업하자 했어? 내 옆에 끼지마"라며 대중 앞에서는 센척(?)하면서 뒤에서는 작업하자고 했던 저스디스의 이중성을 고발했다.


인사이트Instagram 'deepflow39'


지난 21일 저스디스는 올티가 진행하는 '7INDAYS'에서 딥플로우를 강도 높게 디스한 바 있다.


저스디스는 딥플로우를 디스를 하던 중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레이블 중의 하나인 VMC의 멤버들을 골고루 비난했다.


저스디스의 디스를 받은 후 딥플로우은 즉각 사운드클라우드에 맞디스곡을 올린 바 있다.


디스전이 점점 커지는 양상인데, 힙합 팬들은 "던밀스 생각보다 의리 있다", "VMC 넉살도 가만히 있지 말고 맞디스곡 내줬으면 좋겠다" 등의 흥미롭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인사이트Instagram 'thisisjusthis'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