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 14마리에게 공격당하는 새끼 구하려고 돌진한 엄마 물소 (영상)

인사이트YouTube 'AB News'


[인사이트] 심연주 기자 = 동물에게도 사람처럼 '모성애'가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영상이 공개돼 가슴을 뭉클하게 하고 있다.


지난 22일(현지 시간) 유튜브 채널 'AB News'에는 새끼를 공격하는 사자들에게 돌진하는 엄마 물소의 모습이 공개됐다.


남아프리카공화국 크루거 국립 공원(Kruger National Park)에서 촬영된 영상 속에는 새끼 물소를 공격하는 사자 무리가 보인다.


인사이트YouTube 'AB News'


그때 멀리서 이를 발견한 엄마 물소가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사자 무리를 향해 돌진한다.


갑작스러운 엄마 물소의 공격에 새끼 물소에게 사나운 이빨을 들이대던 사자들은 모조리 도망간다.


하지만 사자들은 떠나지 않고 주변에 흩어진 채 엄마 물소를 바라보며 기회를 엿보고 있다.


주변에 천적이 있는데도 엄마 물소는 아랑곳하지 않고 땅바닥에 누워있는 새끼에게 다가간다.


인사이트YouTube 'AB News'


그러더니 사자의 공격으로 싸늘하게 굳어가는 새끼가 일어나주길 바라며 혀로 핥기 시작한다.


엄마 물소와 함께 있던 무리도 다가와 함께하지만, 새끼는 결국 눈을 뜨지 못하고 숨을 거둔다.


마지막까지 시선을 떼지 못하던 엄마 물소와 무리는 차마 떨어지지 않는 발걸음을 겨우겨우 옮긴다.


영상이 공개되자 사람들은 "엄마의 마음은 동물이든 사람이든 똑같다", "자연의 섭리지만, 안타깝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YouTube 'AB News'


심연주 기자 yeonju@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