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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주류, 서울장수막걸리와 손잡고 인도 시장 공략 나선다

롯데주류는 '라후아(Rahua) 막걸리'를 인도에 수출하고 3월부터 본격적인 현지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인사이트롯데주류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롯데주류가 서울장수막걸리와 손잡고 21조원에 달하는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선다.


22일 롯데주류는 '라후아(Rahua) 막걸리'를 인도에 수출하고 3월부터 본격적인 현지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초도 수출 물량은 약 2,800상자(350ml, 24캔) 규모로 인도 북부 델리 지역의 주요 편의점, 마트를 중심으로 판매된다.


'라후아 막걸리'는 알코올 도수 4.5도, 350ml 용량의 캔 제품으로 막걸리 전문 제조 업체인 서울장수막걸리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롯데주류가 수출 업무 및 현지 마케팅을 담당하기로 한 '동반 성장 합작품'이다.


인사이트롯데주류


막걸리에 익숙하지 않은 현지 소비자들이 내용물을 골고루 섞은 후 마실 수 있도록 막걸리 음용 방법도 그림으로 알아보기 쉽게 표시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한국의 식(食) 문화가 인도 내에서 고급 문화로 인식 되면서 막걸리 음용층이 증가하고 있어 '라후아 막걸리'를 수출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 지속적인 수출을 통해 현지의 막걸리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중, 남부 지역까지 판매 채널을 확대해 인도 내 막걸리 시장 저변을 넓힐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주류는 '라후아 막걸리'와 함께 맥주 발효 원액에 추가로 물을 타지 않은 국산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의 인도 수출도 시작해 약 21조에 달하는 인도 주류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