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BJ 슈기 "1년에 '2억 4000만원' 정도 번다"

인사이트YouTube '슈기님'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비교적 어린 나이에 성공한 인기 아프리카TV BJ 슈기가 자신의 수입에 대해 솔직하게 고백했다.


지난 17일 슈기(24)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수입, 남자친구 등 시청자들이 궁금해하는 것에 대해 답변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슈기는 "시청자들이 이 질문을 가장 궁금해 한다"며 "'한달 수입과 지출이 어떻게 되시냐'고 많이 물어본다"고 말문을 열었다.


슈기에 따르면 그의 수입은 항상 일정하지 않다.


그는 "크게 차이가 날때가 있다"며 "유튜브는 광고 한 건당 2,000~3,000만원이다. (한 달에) 5~6개 들어올 때도 있고 1개도 안 들어올 때도 있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YouTube '슈기님'


이어 슈기는 "광고를 싸게 받을때는 1,000만원 받을 때도 있다"며 "평균적으로 2,000만원 정도의 수입이 있다"고 말했다.


슈기에 따르면 그의 연봉은 2억 4000만원에 달하는 셈이 된다.


하지만 그는 방송을 하는 만큼 지출도 적지 않다.


슈기는 "유튜브 직원 월급 드리고, 한달 월세 160만원, 자동차 유지비, 먹방 비용, 휴대폰 요금, 실비 보험을 꽤 낸다"며 "(모든) 지출을 뺐을 때는 한달에 1500만원 정도 버는 것 같다"고 말했다.


슈기는 수입과 함께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 남자친구의 유무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인사이트YouTube '슈기님'


그는 "남자친구는 만들 생각은 있지만, 너무 바쁘다"며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기회가 많이 없다"고 토로했다.


이어 "밖에도 잘 안나가고, 집에서 방송만 한다"며 남자친구가 없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을 설명했다.


한편, 2014년 5월부터 방송을 시작한 슈기는 먹방, 게임 방송을 주로 하는 BJ다.


현재 그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88만명에 달한다.


인사이트YouTube '슈기님'


YouTube '슈기님'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