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통하게 살이 차올라 국내서 제일 맛있다는 '영덕 대게' 축제 열린다

인사이트Instagram 'forestofwisdom999', 'y.min'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대게의 고장 영덕에서 한창 제철인 대게를 싼값에 먹을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11일 경상북도 영덕군에 따르면 오는 22일부터 나흘간 강구항 해파랑 공원에서 '영덕 대게 축제'가 개최된다.


'대게'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영덕군 답게 영덕 대게의 유래와 대게인의 삶을 보여주는 전시관을 구경할 수 있다.


또한 궁중 대게 음식을 테마로 한 문화관에서는 다양한 체험이 준비될 예정이다.


인사이트Instagram 'forestofwisdom999'


'영덕 대게'는 고려 태조 왕건 수라상에 올랐을 정도로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특히 포켓몬 Go를 응용해 대게를 실어 나르는 상인 모습을 재현한 '대게싣go 달리go', 황금 반지를 낀 대게를 낚는 '대게낚go 황금낚go', 대게를 싸게 살 수 있는 깜짝 대게 경매 이벤트 '대게싸go 대게얻go' 등 재미난 이벤트를 계획했다.


먹거리 역시 빠질 수 없다. '영덕 대게 축제'에서는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대게라면과 대게 국수, 게장 비빔밥, 대게 빵, 대게 떡 등도 싼값에 맛볼 수 있다.


인사이트Instagram 'hee_sun84'


9개 읍·면 주민이 펼치는 풍물놀이 경연대회도 벌어져 눈과 귀를 만족시킨다.


게다가 축제장 인근에서 바다를 끼고 걸을 수 있는 블루 로드와 풍력발전단지, 해맞이공원을 둘러보는 것은 관광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3월 제철로 속살이 통통하게 차오른 쫄깃한 대게를 맛보고 싶었던 사람이라면 이번 축제 기간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k_ho_gyeong'


인사이트Instagram 'jeonghwan_jay91'


인사이트


인사이트Facebook 'daegugoodfood'


김한솔 기자 hansol@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