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레드벨벳, 트와이스 제치고 2달 연속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 등극

그룹 레드벨벳이 지난달에 이어 3월에도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다.

인사이트Facebook 'RedVelvet'


[인사이트] 최해리 기자 = 레드벨벳이 2월에 이어 3월에도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에 오르며 다시 한번 대세 아이돌임을 입증했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레드벨벳이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2018년 2월 8일부터 3월 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7,702만 9078개를 측정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등으로 브랜드 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그 결과 지난달에 이어 레드벨벳이 또 한번 1위를 차지했다.


인사이트Facebook 'RedVelvet'


2위에는 트와이스, 3위는 마마무가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모모랜드와 우주소녀, 블랙핑크, 오마이걸, 위키미키, 에이핑크, 여자친구가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레드벨벳 브랜드에 대한 링크 분석에서는 '아름답다', '행복하다', '빨갛다'가 높게 나왔다.


인사이트Facebook 'RedVelvet'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이린, 조이, 예리'가 높게 나왔으며, 레드벨벳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61.13%로 분석됐다.


한편, 레드벨벳이 지난 1월에 발매한 곡 '배드보이'는 국내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세계 16개 지역 아이튠스 종합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최해리 기자 haer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