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트 입었을 뿐인데 '걸크러쉬' 폭발한 '멋쁨의 정석' 걸그룹 6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걸그룹' 하면 사랑스럽고 귀여운 이미지가 떠오른다.


완벽한 몸매와 그에 걸맞은 의상으로 눈길을 끄는 경우도 있다.


그런데 몸매를 꽁꽁 감추고 노출을 최소화했는데도 관능적인 매력으로 여성 팬들까지 '입덕'하게 만들 때가 있다.


바로 걸그룹이 '정장 콘셉트'를 시도했을 때다.


여기 완벽한 슈트핏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역대 걸그룹들을 모아봤다.


1. CLC - BLACK DRESS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Mnet '엠카운트다운'


그룹 CLC가 2018년 2월 공개된 곡이다. 이성을 유혹하려는 여자의 마음을 '블랙드레스'라는 소재로 표현했다.


느슨하게 푼 셔츠에 넥타이를 매칭해 시크하면서도 섹시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특히 CLC 멤버 장예은이 '똑단발'을 시도하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2. 마마무 - 데칼코마니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SBS '제37회 청룡영화상'


마마무가 2016년 11월 공개한 곡이다. 이 곡이 발매된 그 해 마마무는 SBS '제37회 청룡영화상'에서 배우들의 명대사를 인용해 부르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몸매가 강조되도록 맞춰진 슈트 차림이 관능적인 매력은 물론 털털한 멤버들이 성격까지 반영해줘 더욱 '찰떡'이라는 반응이 많았다.


3. 레드벨벳 - Be Natural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2014년 10월 공개된 곡으로 선배 가수인 S.E.S 히트곡을 레드벨벳이 재해석했다.


레드벨벳은 슈트를 입고 모던 재즈풍 반주에 맞춰 유연한 안무를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4. 소녀시대 - Mr.Mr.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2014년 2월 공개된 'Mr.Mr.'에서 슈트를 입고 무대에 오른 소녀시대의 모습이 화제를 모았다.


소녀시대는 원래 사랑스럽고 깜찍한 콘셉트에 집중했지만, 이 앨범을 통해 섹시하면서 중성적인 매력까지 보여줬다.


5. 카라 - 숙녀가 못 돼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2013년 9월 발매된 곡이다. 이보다 이전에 공개했던 '미스터'에 이어 더욱 성숙해진 콘셉트가 반영됐다.


이 노래에서 카라 멤버들은 시크한 슈트차림에 화려한 메이크업으로 인형 비주얼을 뽐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6. 나인뮤지스 - WILD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2013년 5월 발매됐다. 나인뮤지스 곡 중 특히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다.


나인뮤지스는 멤버들 평균 키가 170cm로 '모델돌'이라는 별명에 맞게 길쭉길쭉한 각선미로 슈트를 소화해 남성 팬은 물론 여성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진민경 기자 minkyeong@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