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안해도 매달 통장에 '저작권료' 들어오는 '능력甲' 프로듀싱돌 6인

인사이트좌측부터 빅뱅 지드래곤, 방탄소년단 제이홉 / (좌) 온라인 커뮤니티, (우) YouTube 'ibighit'


[인사이트] 최해리 기자 = 노래·랩 실력뿐만 아니라 작사, 작곡 능력까지 뛰어난 아이돌 멤버들이 있다.


일명 '프로듀싱돌'이라 불리는 이들은 본인 그룹 내 노래뿐만 아니라 동료 가수들의 노래를 직접 작사, 작곡하는 뛰어난 프로듀싱 능력을 갖고 있다.


실제로 이들은 각종 음원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한 다수의 히트곡을 만들어냈다.


뛰어난 프로듀싱 실력으로 비수기 활동에도 통장에 계속해서 돈이 쌓이는 아이돌 멤버들을 모아봤다.


1. 빅뱅 지드래곤


인사이트Twitter 'heartwell8818'


아이돌 겸 프로듀서를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 바로 지드래곤이다. 


지드래곤은 싱어송라이터로서 빅뱅과 자신의 히트곡 대다수를 작사, 작곡한 했다.


뿐만 아니라 빅뱅의 스타일링과 무대 구성, 콘서트 디렉팅에도 참여하고 있다.


2. 방탄소년단 제이홉


인사이트YouTube 'ibighit'


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은 작사,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까지 참여한 첫 믹스테이프를 발표했다.


제이홉의 첫 믹스테이프 곡 'Hope World'는 발표되자마자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에서 '이번 주 당신이 꼭 들어야 할 5곡' 중 하나로 뽑히기도 했다.


3. 위너 송민호


인사이트Twitter 'neverthinks_'


데뷔 초부터 남다른 프로듀싱 능력을 뽐내온 송민호는 위너의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다수의 수록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왔다.


랩 실력만큼이나 수준급의 프로듀싱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송민호는 최근 아이콘 신곡 '고무줄다리기'를 비아이와 함께 공동으로 작사, 작곡했다.


4. B1A4 진영


인사이트Instagram 'jinyoung0423'


진영은 세 개의 B1A4 앨범에 단독으로 작사, 작곡한 곡을 타이틀로 내세웠다.


뿐만 아니라 Mnet '프로듀스 101'에서 노래 '같은 곳에서'를 프로듀싱해 화제를 모았다.


5인조 아이돌 그룹 B1A4의 리더이자 리드보컬인 진영은 작사, 작곡은 물론이고 편곡, 백그라운드 보컬, 보컬 가이딩까지 가능한 실력파다.


5. 블락비 지코


인사이트Instagram 'zico_square'


블락비의 멤버 지코는 현재 가요계에서 가장 핫한 래퍼이자 프로듀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는 블락비의 대표곡이라고 할 수 있는 '난리나', '닐리리맘보', 'Very Good', 'Her' 등 블락비의 거의 모든 곡을 작사, 작곡, 프로듀싱했다.


6. 아이콘 비아이


인사이트YouTube '비몽'


아이콘의 리더 비아이는 2집 앨범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특히 직접 작사, 작곡한 2집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는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40일 넘게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최해리 기자 haeri@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