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주간 '띠별'로 알아보는 당신의 2월 첫째주 운세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2월 첫째주(2월 5일~11일) 각 띠별 운세를 정리해봤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2월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됐다. 아직 매서운 바람이 불어닥치는 겨울이지만 몇달 뒤면 분홍빛 벚꽃이 휘날리는 봄이 온다.


봄이 곧 온다고 생각하니 나도 모르게 설레이게 되는 이번 한주에는 과연 어떤 일들이 내 눈앞에 펼쳐질까.


혹시 나의 행운의 여신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면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2월 첫째주(2월 5일~11일) 각 띠별 신년 운세를 정리해 소개하니 참고해보기 바란다.


나의 띠별 운세는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고 주의해야할 것, 피해야할 것, 챙겨야 할 것을 꼼꼼하게 따져 이번주도 '행운의 여신'을 꽉 붙잡아보자.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쥐띠 : "과욕이나 집착은 피해야 할 때다. 마음을 비울수록 행운이 찾아오고 결과도 좋은 한 주다"


96년생(23살) - 자신의 감정이나 속마음을 잘 감춰야 하는 시기다. 기분상하는 일이 있어도 티를 내지 말아야 한다.

84년생(35살) -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얻을 수 있는 시기다.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면 좋은 결과가 따라온다.

72년생(47살) - 적당한 융통성과 임기응변이 필요한 시기다. 너무 원칙만 따지거나, 규정만 강조할 필요가 없다.

60년생(59살) - 낯선 사람이나 꺼림칙한 사람은 멀리하는 것이 좋겠다. 새로운 사람을 사귈 때에는 신중해야 한다.


◆ 소띠 : "당신의 능력과 재능을 발휘하기에 좋은 한 주다. 새로운 일을 시작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97년생(22살) - 장기적인 안목과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시기다. 눈 앞의 성과에 일희일비 하지 말아야 한다.

85년생(34살) - 해야 할 일이 있으면 미루지 말고 처리해야 한다. 남들보다 빨리 움직여야 얻는 것도 많을 것이다.

73년생(46살) - 계약이나 매매 등으로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시기다. 여행이나 이동에도 좋은 한 주다.

61년생(58살) - 남들의 눈치를 보지 말고 소신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불의한 일은 딱 잘라 거절하는 것이 상책이라는 점 명심하자.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호랑이띠 : "주변 사람들과 서로 도우며 상부상조해야 하는 시기다. 특히 가족이나 친구들을 잘 챙겨야 한다"


98년생(21살) - 조용히 때를 기다리며 쉬어가야 하는 시기다. 움직이면 불리하니 가만히 있는 것이 상책이다.

86년생(33살) - 자꾸 변덕을 부리거나 중간에 계획을 바꾸지 말아야 한다. 일관성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다.

74년생(44살) - 주변의 조언이나 충고에 귀를 기울여야 할 때다. 자신의 주장이나 입장만 내세우지 말아야 한다.

62년생(57살) -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만큼 노력해야 한다. 성실하고 근면한 태도가 행운을 가져올 것이다.


◆ 토끼띠 : "자신의 직분에 충실하고 분수를 지켜야 할 때다. 특히 다른 사람들과 시비를 벌이지 말아야 한다"


99년생(20살) -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와 양보가 필요한 시기다. 형제나 친구와 갈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87년생(32살) -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아도 너무 실망하지 말아야 한다. 무슨 일이든 첫 술에 배부를 수 없는 법이다.

75년생(44살) - 반가운 사람이나 기다리던 소식이 찾아오는 때다. 어려운 일은 손윗사람에게 도움을 청해야 한다.

63년생(56살) - 급하게 서두르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다. 규정이나 법규 등도 잘 지키는 것이 좋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용띠 : "적극적인 행동과 노력이 필요한 시기다. 다만, 다른 사람의 것을 탐하거나 욕심내지 말아야 한다"


88년생(31살) - 주변 사람들과의 시비나 갈등에 주의해야 할 때다. 특히 이성으로 인한 구설에 주의해야 한다.

76년생(43살) - 어려운 일이 있으면 주위에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귀인을 만나거나 뜻밖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64년생(55살) - 신중한 판단과 결정이 필요한 시기다. 자신의 선택에 따라서 결과가 크게 달라질 것이다.

52년생(67살) - 나서야 할 때와 물러서야 할 때를 잘 구분해야 한다. 자존심 보다는 실리를 중시하는 것이 좋다.


◆ 뱀띠 : "돈이나 재물보다는 체면과 명예를 중시해야 할 때다. 작고 사소한 일들은 가볍게 웃어 넘길 필요가 있다"


89년생(30살) - 몸도 편하고 마음도 가벼운 만사형통한 시기다. 다만 주변의 시샘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77년생(42살) - 공적인 일과 사사로운 감정을 잘 구분해야 한다. 정리해야 할 것은 빨리 정리하는 것이 좋다.

65년생(54살) - 경쟁보다는 타협과 절충이 필요한 시기다. 필요하다면 자신의 경쟁자와도 힘을 합치는 지혜가 필요하다.

53년생(66살) - 자신의 지위나 권위를 너무 내세우지 말아야 한다. 귀에 거슬리는 말이라도 새겨듣는 것이 좋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말띠 : "매사에 신중하고 조심스런 태도가 필요한 시기다. 특히 다른 사람의 말을 함부로 믿지 말아야 한다"


90년생(29살) - 주변 분위기를 잘 따라야 하는 시기다. 남들이 자신을 알아주지 않아도 서운해하지 말자.

78년생(41살) - 주위에서 훼방을 놓거나 방해자가 나타날 수 있다.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는 것이 좋다.

66년생(53살) -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것이 많은 시기다. 큰 돈이 필요한 일이나 무리한 일은 피해야 한다.

54년생(65살) - 겉으로는 순조로우나 안으로 말썽이 생길 수 있다. 바깥 일보다는 내부 단속에 힘쓸 필요가 있다.


◆ 양띠 : "주변 인맥관리와 대인관계에 힘써야 한다. 새로운 사람보다는 옛사람을 중시하는 것이 좋다"


91년생(28살) - 복수불반분, 한번 내뱉은 말은 주워담을 수 없다. 경솔한 말이나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79년생(40살) - 작고 사소한 일들이 발목을 잡는 시기다. 매번 하던 일이라도 방심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67년생(52살) - 자신의 것을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중요한 일은 직접 처리하는 것이 좋다.

55년생(64살) - 서두르지 말고 여유를 가져야 하는 시기다. 뜻한 대로 일이 풀리지 않는다고 조급해하지 말자.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원숭이띠 : "묵묵히 일과 학업에 힘써야 하는 시기다. 주변 분위기에 흔들리지 말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92년생(27살) - 욕심내지 말고 선택과 집중에 힘써야 할 때다. 여러 일을 벌이지 말고 한 가지 일에만 집중해야 한다.

80년생(39살) - 자신의 일이 아니라면 모른 척 할 필요가 있다. 호의를 베풀고도 오히려 서운한 소리를 들을 수 있다.

68년생(51살) 주위의 간섭이나 참견이 많아지는 시기다. 다른 사람에게 흠잡힐 만한 일은 피해야 한다.

56년생(63살) - 작은 일에 사로잡히지 말고 시야를 넓게 해야 한다. 전체를 보고 큰 그림을 그리는 것이 좋다.


◆ 닭띠 : "멀리 이동을 하거나 여행을 떠나기에 좋은 한 주다.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


93년생(26살) - 자신의 뜻을 펼치기에 좋은 한 주다. 주변 상황에 끌려다니지 말고 주관을 확실히 해야 한다.

81년생(38살) - 무리한 소비나 불필요한 지출은 피하는 것이 좋다. 적은 돈이라도 여유자금을 마련해두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다.

69년생(49살) - 재운도 좋고, 관운도 상승하는 시기다. 손대는 일마다 행운이 따르고 좋은 결과가 따라 온다.

57년생(62살) -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 좋은 한 주다. 다만 잘 모르는 일이나 위험부담이 큰 일은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개띠 : "유비무환, 철저한 준비와 대비가 필요한 시기다. 갑자기 일이 틀어지거나 장애물이 나타날 수 있다"


94년생(25살) - 무슨 일이든 철저한 준비와 검토가 필요한 시기다. 너무 앞서나가거나 의욕을 앞세우지 말아야 한다.

82년생(37살) - 다른 사람으로 인해 돈이 나가거나 손해를 볼 수 있다.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다.

70년생(49살) - 주변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해야 할 때다. 특히 돈이 오고가는 일은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58년생(61살) -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힐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중간 중간 점검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다.


◆ 돼지띠 : "일이나 재물보다는 사람을 우선적으로 챙겨야 한다. 주변 사람을 잘 챙기고, 친목을 다지는 것이 좋다"


95년생(24살) - 자신이 한 말이나 약속을 잘 지켜야 한다. 지키지 못할 말은 아예 하지 않는 것이 좋다.

83년생(36살) - 집안에 경사가 있거나 식구가 늘어나는 때다. 다만 너무 자만하거나 우쭐해하지 말아야 한다.

71년생(48살) - 자신보다 낮은 사람이라도 함부로 대하지 말아야 한다. 구설을 부를 만한 일은 피하는 것이 좋다.

59년생(60살) - 일도 잘 풀리고, 재물도 늘어나는 시기다. 얻는 것이 있다면 주변 사람들과 나누는 것도 필요하다.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2월 첫째주 운세지금부터 2월 첫째주(5일~11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2월'에 태어난 사람들의 8가지 성격 유형만약 당신이 2월에 태어났거나 주변에 있다면 아래 내용들을 재미삼아 비교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