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한편의 '영화'같은 스토리로 시청자 눈물 쏙 뺀 공익광고 (영상)

청와대가 만든 치매 공익광고가 탄탄한 스토리로 호평을 얻으며 화제다.

인사이트YouTube '피키캐스트 Pikicast'


[인사이트] 이소현 기자 = 청와대의 정부 중점 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만든 공익광고가 탄탄한 스토리로 호평을 얻고 있다.


지난 29일 피키캐스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청와대와 함께 제작한 광고 영상 한 편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어린 딸과 엄마가 등장한다.


영상 속 엄마는 내내 철부지 아이의 행동에 심드렁한 반응으로 일관해 의문을 자아낸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피키캐스트 Pikicast'


아이를 씻기고, 옷을 입히고 손을 꼭 잡고 장을 보러 가는 행동은 여느 모녀의 모습과 같다.


시장에 가기로 한 날, 찬거리를 사던 잠깐 사이 호떡을 먹고 싶다던 아이가 사라진다.


이 사실을 뒤늦게 깨달은 엄마는 헐레벌떡 아이를 찾아나선다.


온 시장을 돌아다니며 아이를 찾던 엄마는 양 손에 호떡을 쥐고 가만히 앉아 있는 아이를 찾는다.


순간 화가 난 엄마는 아이에게 화를 내버린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화를 내는 엄마에게 아이는 "호떡 좋아하잖아, 네가"라고 말한다. 그 순간 장면이 전환되며 아이는 치매에 걸린 엄마로 변한다.


천진난만한 아이가 연로한 나이의 노모로 바뀌는 반전 전개는 보는 이의 감탄을 자아냈다.


치매에 걸린 노인은 어린 아이와 흡사하게 행동하며 누군가의 보호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한 씬의 영상 전환으로 단박에 풀어냈기 때문이다. 


맡은 역할을 실제인듯 자연스레 소화한 배우들의 연기력 또한 빛을 발했다는 평이다.


이 영상은 31일 기준 조회 수 약 4만건에 육박하며 누리꾼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피키캐스트 Pikicast'


한편 이같은 영상을 만든 데는 문재인 대통령의 주요 공약인 '치매국가책임제'를 알리고자 하는 목적이 담겼다.


정부는 올해를 '치매국가책임제' 시행의 원년으로 삼고 치매안심센터를 거점으로 치매 노인의 연계 돌봄 서비스를 강화한다.


현재 47개인 치매안심센터를 올해 안에 전국 252개의 보건소에 설치하고 치매 초기 상담과 안심 쉼터 운영, 사후관리 등을 확대할 방침이다.


장기요양서비스 기관의 확충을 위해 현재 9곳인 '치매안심형 주·야간 보호시설'을 1,400여곳, 22곳인 치매안심형 입소시설을 2,800곳으로 대폭 늘릴 예정이다.


YouTube '피키캐스트 Pikicast'


자기가 광고한 '열혈강호M'에서 고렙 찍은 '겜덕후' 심형탁심형탁이 본인이 모델로 있는 모바일 게임 '열혈강호M' 공식 카페에 등장해 성심성의껏 답변을 달아주는 모습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부대찌개' 사랑으로 광고까지 찍은 '대한미국놈' 울프 (영상)부대찌개 사랑으로 유명한 울프 슈뢰더가 배달 어플리케이션 광고에 등장해 '성공한 덕후'임을 인증했다.


이소현 기자 sohyu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