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들은 '누드모델'이 된 제가 부끄럽다고 연을 끊었어요" (영상)

인사이트YouTube 'Shanghaiist'


[인사이트] 심연주 기자 = 외롭고 가난했던 아버지가 누드모델을 하겠다고 나서자 자식들은 연을 끊어버렸다.


지난 29일(현지 시간) 중국 매체 상하이스트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88세의 나이로 누드모델에 도전한 왕(Wang) 할아버지의 사연이 공개됐다.


중국 청두에 사는 왕 할아버지는 자식들을 모두 출가시키고 홀로 외롭게 살아왔다.


할아버지가 한 달에 쓸 수 있는 돈은 연금으로 나오는 700위안(한화 약 12만 원)이 전부였다.


인사이트YouTube 'Shanghaiist'


자식들에게 의지할 수도 있었지만, 할아버지는 민폐가 될까 손을 벌리는 것이 싫었다.


할아버지는 돈벌이가 될만한 일을 찾던 중 누드모델 모집 광고를 보게 됐다. 대학교 미술 수업에서 모델을 서주면 70~100위안을 벌 수 있었다.


그렇게 할아버지는 지난 2012년부터 누드모델로 활동해왔다. 비록 돈 때문에 시작한 일이었지만, 자식 같은 학생들과 대화도 나누면서 점차 일상의 행복이 됐다.


학생들 역시 할아버지에게 먹을 것을 사다 주고 스케치한 그림도 보여주면서 따뜻한 마음을 건넸다.


인사이트YouTube 'Shanghaiist'


하지만 문제가 하나 있었다. 바로 누드모델을 하는 아버지를 창피하게 여긴 아들이 절연을 선언한 것이다.


아들이 절연을 선언하자 나머지 자식들도 모두 할아버지와 연락을 끊어버렸다.


자식들을 설득해봤지만 무려 6년이라는 시간 동안 한 번도 얼굴을 볼 수 없었다.


할아버지는 "내가 죽어도 자식들이 찾아올지 모르겠다"며 "시간이 흐르면 언젠가는 나를 이해해주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인사이트YouTube 'Shanghaiist'


이어 "자식들을 위해 일을 포기하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지금 하는 일을 포기할 생각은 없다"고 덧붙였다.


평생 자식만을 위해 희생했던 할아버지는 이제서야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아냈다.


제2의 인생을 살며 노년의 행복을 만끽하는 할아버지. 그는 오늘도 어김없이 학교로 향한다.


YouTube 'Shanghaiist'


아들 죽고 14년간 손자 키운 할아버지, 어느 날 아들이 나타났다할아버지는 모든 사건의 전말을 접한 후 큰 충격을 받아 두 손에 들고 있던 채소를 떨어뜨렸다.


장사 접을 위기 처한 할아버지 위해 20분 만에 '채소 완판'시킨 경찰들곤란한 처지에 놓인 할아버지를 적극적으로 도와준 경찰의 훈훈한 미담이 전해졌다.


심연주 기자 yeonju@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