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1월 넷째주 신년 운세

지금부터 1월 넷째주(1월 22일~1월 28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Instagram 'danielkordan'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이제 어느 정도 2018년 새해에 적응했을 시기다. 


1월도 벌써 거의 마무리가 되어가는 이맘때, 당신에게 2018년은 어떤 이미지로 새겨지고 있을까.


설렐 수도, 두려울 수도, 지난해와 변함이 없어 무료할 수도 있다. 어떻게 느끼건 그건 당신의 자유고, 잘못이 아니다.


그러니 보다 마음을 내려놓고 편안하게 당신에게 다가오는 시간들을 맞아들이자. 결국, 온전히 당신 자신의 시간이니 말이다.


그렇다면 당신에게 이번 한 주는 어떤 시간이 될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월 넷째주(1월 22일~1월 28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그 무엇보다도 당신이 편안한 마음으로 일주일을 보낼 수 있기를, 진심 어린 마음으로 응원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물병자리 (1. 20 - 2. 18) : 행운의 기운


신비로운 행운의 기운이 물병자리와 함께 하는 시기다. 당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한 주가 된다. 저녁 약속이나 술자리는 미루고 일과 공부에 집중하자. 지금은 당신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것이 좋다.


오래된 커플이라면 프러포즈를 기대해 봐도 좋다. 연인과 함께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한 주다. 싱글은 서둘러 연인을 만들려고 하지 말자. 다양한 이성들을 만나보면서 시야를 넓히는 것이 좋다.


재물운은 시간이 갈수록 점차 상승하게 된다. 그동안의 노력이 서서히 결실을 맺을 것이다. 다만 불필요한 약속이나 모임은 조금 미루도록 하자. 예상하지 못한 지출이나 많은 소비가 발생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7스마트폰미용실그레이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선택의 기로


이번 주는 신중한 검토와 결정이 필요한 시기다. 주변 사람의 말에 흔들리지 말고 주관을 지키도록 하자. 매사에 당신의 생각과 주관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다. 선택도 당신의 몫이지만, 그 결과에 대한 책임도 당신의 몫이다.


싱글은 솔로 탈출을 하기에 좋은 시기다. 저녁 약속이나 모임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커플이라면 자주 데이트를 하는 것이 좋다. 연인을 혼자 두면 다른 사람에게 한 눈을 팔 수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된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나 용돈을 얻을 수도 있다. 다만 들어온 것보다 많은 돈이 나갈 수 있으니 주의하자. 쓸 때는 쓰더라도, 지갑 사정도 잘 생각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 26핫팩레스토랑자주색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양자리 (3. 21 - 4. 19) : 일정 관리


이번 주는 철저한 준비와 계획이 필요한 시기다. 해야 할 일과 약속 등을 미리 챙기도록 하자. 흐트러지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여서는 안 된다. 자칫 중요한 일을 깜박 잊어서 곤란을 겪을 수 있다.


싱글이라면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 있다. 한 눈에 당신의 마음을 빼앗을 사람이 나타날 것이다. 커플은 작은 선물이나 이벤트를 준비해 보자. 평소보다 조금 분위기를 잡아보는 것도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생각보다 많은 돈이 나갈 수 있다. 평소보다 지출을 줄이고, 불필요한 약속은 미루자. 소지품이나 아끼는 물건도 잘 챙기는 것이 좋다. 거스름돈이나 영수증도 꼭 확인하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5커피편의점화이트



◆ 황소자리 (4. 20 - 5. 20) : 현실적인 태도


이번 주는 계산적이고 현실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다. 함부로 사람을 믿었다가 당신이 손해를 볼 수도 있다. 당신이 책임질 수 없는 일은 벌이지 않는 것이 좋다.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하자.


싱글이라면 적극적으로 이성을 만나보자. 미팅이든 소개팅이든 많은 이성들을 만나보는 것이 좋다. 커플은 연인과의 대화가 필요한 시기다. 적당한 자리를 마련하여 마음 속 얘기를 나눠보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기분 좋은 한 주가 된다. 작은 횡재수도 있으니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다만 운이 좋다고 하여 너무 운에만 기대지 말자. 아무리 좋은 운도 당신의 노력이 없다면 무용지물에 불과하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4, 27과일커피전문점옐로우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욕심내지 않기


이번 주는 조용히 때를 기다려야 하는 시기다. 지나친 욕심이나 무리한 일들은 피하도록 하자. 때로는 2보 전진을 위해 1보 후퇴를 해야 할 수도 있다. 지금은 잠시 쉬면서 힘과 체력을 비축하는 것이 좋다.


커플은 예의 바르고 겸손한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상대를 함부로 대해서는 안 된다. 싱글이라면 미팅보다는 소개팅에 나가보자.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은 때다.


재물에 있어서는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가 된다. 주변 사람들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다. 일자리나 아르바이트를 소개받는다면 놓치지 마라. 괜히 망설이다가 좋은 자리를 남에게 빼앗길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6, 27가죽액세서리주점베이지



◆ 게자리 (6. 22 - 7. 22) : 우연 속의 행운


기대하지 않은 행운이 당신을 찾아오는 시기다.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도록 하자. 당신이 노력한 것보다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골치아픈 일이나 어려운 문제가 있어도 너무 염려하지 마라. 마치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 깨끗이 사라질 것이다.


오래된 커플이라면 살짝 권태기에 접어들 수 있다. 적당한 밀당으로 긴장감을 끌어올리는 것이 좋다. 싱글은 주변에서 당신의 짝을 찾아보자. 인연이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기 마련이다.


재물에 있어서도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이다. 약간의 노력으로도 얻는 것이 많다. 기대하지 않은 선물이나 용돈을 기대해도 좋다. 다만 돈을 쓸 때에는 남보다는 자신을 위해서 쓰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5, 27이메일번화가바이올렛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자자리 (7. 23 - 8. 22) : 자신감 충전


언제 어디서든 기죽지 말고 당당한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자신감이다. 다른 사람을 질투하거나 괜히 피해 의식을 갖는 것도 금물이다.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가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올 것이다.


커플은 연인에 대한 배려가 필요한 시기다. 한 발 양보해서 상대방의 기분에 맞춰 주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미팅이나 소개팅은 피하는 것이 좋다. 새로운 사람보다는 당신이 잘 아는 사람들을 만나도록 하자.


경제적으로는 비교적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된다. 금전적으로 여유가 넘치고 의외의 행운도 찾아올 것이다. 다만 가벼운 손재수가 있으니 당신의 물건을 잘 챙기도록 하자. 평소보다 핸드폰이나 지갑 등을 잘 간수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4, 28복권쇼핑몰블랙



◆ 처녀자리 (8. 23 - 9. 23) : 느낌대로


이번 주는 자기 자신을 믿는 것이 좋은 시기다. 당신의 직감이나 판단에 따라서 움직이도록 하자. 어쩌면 당신의 느낌이 의외의 행운을 불러올 수도 있다. 조금 어렵다는 생각이 들어도 느낌이 좋다면 도전해 보자.


애정운은 전반적으로 무난한 한 주다. 커플이라면 당신의 마음을 겉으로 표현해 보자. 상대방에게 당신의 사랑을 확인시켜 주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미팅이나 소개팅은 조금 미루도록 하자. 자연스러운 모임에서 이성을 만나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평온한 한 주다. 크게 걱정할 것도 고민할 것도 없는 순조로운 시기다. 그동안 사고 싶었던 물건이나 새로운 신상을 구매해보는 것도 좋다. 자신에 대한 투자는 아무리 많이 해도 지나치지 않는 법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 26메모지카페핑크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천칭자리 (9. 24 - 10. 22) : 사람 조심


이번 주는 다른 사람으로 인해 상처를 받을 수 있다. 엉뚱한 오해를 받거나 자존심 상하는 말을 들을 수도 있다. 어쩌면 믿었던 사람이 당신의 기대를 저버릴 수 있다. 불필요한 자리는 피하고,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마라.


싱글은 새로운 사람을 주의하는 것이 좋다. 상대방이 마음에 들더라도 쉽게 마음을 주지 마라. 커플이라면 연인과 조금 떨어져 있는 것이 좋다. 적당한 핑계로 데이트나 약속을 조금 미루도록 하자.


재물운은 점차 상승 곡선을 그리는 한 주가 된다. 투자나 재테크 등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작은 금액으로 재미삼아서 시작해 보자. 다만 너무 횡재를 바라거나 한 탕만을 노려서는 안 된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5, 28다이어리식당에메랄드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순조로운 한 주


이번 주는 몸도 편안하고 마음도 가벼운 한 주다. 느긋하게 일상의 평화를 즐겨보는 것도 좋다. 하지만 너무 흐트러지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마라. 다른 사람 눈 밖에 날만한 일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달콤한 사랑의 결실을 맺는다.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빨리 고백해 보자. 커플이라면 한 차례 고비가 찾아올 수 있다. 작은 갈등이 크게 번지지 않도록 잘 대처하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과욕과 허세에 주의해야 할 때다. 자칫 감당할 수 없는 지출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사람들이 많은 자리에서 호기를 부리지 마라.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 25명함멀티플렉스카키색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자연스럽게


흐르는 물처럼 자연스럽게 지내야 하는 시기다. 주변 분위기에 맞춰서 유연하고 부드럽게 처신하자. 어려운 일이나 무리한 일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 막히면 돌아가고, 멈추면 잠시 쉬어가도록 하자.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애정운이 좋은 시기다. 싱글이라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 커플은 삼각관계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나타나더라도 한 눈 팔지 않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도 만족할 만한 한 주다. 뜻밖의 재물을 얻거나 횡재를 할 수도 있다. 다만 가까운 사람들과 돈 문제로 다투는 일이 없도록 하자. 눈 앞의 이득보다는 먼 미래를 내다보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4, 26영화만화방오렌지



◆ 염소자리(12. 25 - 1. 19) : 귀챠니즘


마음은 복잡하고 몸도 피곤하니 만사가 귀찮은 한 주다. 의욕적으로 시작한 일이 중도에 흐지부지 될 수도 있다. 마음을 잘 가라앉히고, 자신이 해야 할 일에만 집중하자. 하기 싫은 일이라도 해야 할 일은 하는 것이 좋다.


커플이라면 좋은 흐름이 이어지는 시기다. 너무 순조롭다 못해 오히려 따분함을 느낄 수도 있다. 싱글이라면 주변 이성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게 될 것이다. 당황하거나 쑥스러워 하지 말고 당신의 인기를 즐겨 보자. 물병자리의 사람을 만난다면 좋은 인연이 될 것이다.


금전적으로는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여유 자금이 필요하다면 투잡이나 아르바이트를 시작해 보자. 가만히 앉아서 재물이 늘어나기를 기대해서는 안 된다. 가까운 친구나 믿을 만한 사람과 함께 하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7SNS맛집레드


"이날 꼭 소원비세요"…2018년 밤하늘 수놓을 '역대급' 우주쇼 52018년 무술년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역대급 우주쇼들을 정리해봤다.


"'세계 최고층 빌딩'보다 큰 '소행성'이 지구로 향한다"지름 약 1.1km 길이의 거대 소행성이 지구를 향해 날아오고 있다는 소식이 보도됐다.


황효정 기자 hyoj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