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소속사 로엔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엠'으로 사명 변경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Blog 'kakaocorp'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로엔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 핵심 계열사로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카카오엠'으로 사명을 변경한다.


20일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이사회를 통해 사명을 '카카오엠'으로 바꾸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엠'은 카카오 브랜드에 합류하고 로엔엔터테인먼트의 독립부분인 'Music·Melon·Media'를 모두 포함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로엔엔터테인먼트는 기본 음악 산업 본질을 지키면서 종합 미디어 브랜드로의 확장까지 고려해 사명을 변경했다.


인사이트Facebook 'MelonDJ'


사명 변경과 함께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압도적 플랫폼을 가진 1위 기업으로서 새로운 장르 개척과 취향 진화를 주도한다는 목표도 새롭게 설정했다.


또한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음악의 모든 것을 만들고'(Music),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든 연결하여'(Melon), '종합콘텐츠기업으로서 퍼뜨리고 확장한다'(Media)는 것을 큰 방향으로 잡았다.


공식 사명 변경은 내년 3월 열리는 주주총회를 통해 확정된다.


로엔엔터테인먼트 박성훈 대표는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 패밀리가 된 2년 동안 K-Culture를 대표하는 종합콘텐츠기업으로 거듭났으며 앞으로 국내·외 이용자를 즐겁게 하는 다양한 영역으로 진화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카톡에 인수된 로엔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타들카카오가 로엔엔터테인먼트를 인수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새롭게 카카오의 식구가 된 스타들의 라인업이 주목받고 있다.


"제2의 아이유 찾는다"…로엔, 전국 규모 초대형 오디션 개최음악 기업 로엔엔터테인먼트가 전국 규모의 초대형 오디션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석태진 기자 taeji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