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부터 '짱귀탱' 무민 전시회 또 열린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9h0_0n9'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사랑스러운 '무민'을 만날 수 있는 핫한 전시회가 또 다시 열린다.


오는 23일부터 2018년 4월 1일까지 대구 MBC 1층 특별전시장 엠가에서는 '무민 원화전'이 개최된다.


무민 원화전은 무민의 고향이기도 한 핀란드 독립 100주년을 기념해 열리게 됐다.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열린 후 2번째로 열리게 된 이번 무민 원화전에서는 핀란드의 위대한 화가 토베 얀손(Tove Jansson)이 탄생시킨 캐릭터 무민의 아름다운 원화를 만나볼 수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9h0_0n9'


그간 이 작품들은 핀란드 탐페레 무민박물관, 무민 캐릭터스, 헬싱키시립미술관, 헬싱키연극박물관 등에 소장돼 있었다.


토베 얀손이 직접 그린 원화부터 무민 저작권사가 소장한 미공개 작품까지 총 350여 점의 작품을 한자리에 모아 놓은 만큼, 귀여운 무민에 푹 빠져있는 이들에게는 좋은 체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무민은 친구들과 함께 모험을 거듭하며 '가족간의 사랑', '친구와의 우정', '서로에 대한 존중' 등을 깨닫는 캐릭터다.


해당 캐릭터를 잘 모르더라도 가슴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해주는 좋은 녀석(?)인 만큼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 그 누구와 가서 봐도 좋을듯 싶다.


인사이트Instagram '9h0_0n9'


한편, 무민 원화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열린다.


티켓 요금은 성인 1만2천원, 청소년9천원, 어린이 7천원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sssuny224'


인사이트무민원화전 포스터


우리가 알던 귀요미 '무민'의 소름끼치는 정체하얗고 포동포동한 몸매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캐릭터 '무민'의 정체가 공개됐다.


GS25서 케이크 사면 받을 수 있는 귀염 '무민 무드 등'크리스마스를 맞아 편의점 GS25에서 달콤한 무민 케이크와 함께 무민 무드 등을 출시했다.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