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주간 '띠별'로 알아보는 당신의 12월 첫째주 운세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2월 첫째주(12월 4일~12월 10일) 각 띠별 운세를 정리해봤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올해 마지막인 12월의 새 시작을 알리는 한 주가 시작됐다.


거리 곳곳에는 성큼 다가온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맞춰 연말을 준비하려는 사람들의 발길로 분주하다.


지금부터 소개할 이번주 나의 띠별 운세를 통해 얼마 남지 않은 2017년 한해 마무리를 잘해보는 것은 어떨까.


'끝이 좋아야 시작이 빛난다'는 말이 있듯이 한해를 마무리하는 지금 이 시점이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이다.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12월 첫째주(12월 4일~12월 10일) 각 띠별 운세를 정리해 소개하니 이번주도 힘차게 시작해보자.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쥐띠 : "실수나 잘못이 있다면 빨리 바로 고치도록 해야 한다. 자칫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아야 할 수 있다"


96년생(22살) - 화나고 짜증나는 일이 있어도 티를 내지 말아야 한다.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84년생(34살) - 일이나 사업에 있어서 성과가 좋은 한 주다. 계획한 일이 있다면 꾸준히 밀고 나가야 한다.

72년생(46살) - 변화나 이동은 불리하니 현재의 위치를 고수해야 한다. 특히 다른 사람의 일에 참견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60년생(58살) - 철저한 자기 관리와 성실한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사람들에게 웃어른으로서 모범을 보여야 한다.


◆ 소띠 : "매사에 적극적으로 나서서 움직여야 한다. 잠시 망설이다가 좋은 기회를 놓칠 수도 있다"


97년생(21살) - 다른 사람들에게 뒤처지거나 경쟁에서 밀리지 말아야 한다. 남들보다 앞서나가야 얻는 것도 많다.

85년생(33살) - 새로운 계획과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현실에 만족하지 말고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

73년생(45살) - 옳지 않은 일에 연루되거나 부적절한 관계에 주의해야 한다. 일과 애정에 있어서 신중한 처신이 필요한 때다.

61년생(57살) -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마음을 표현해야 할 때다. 가족 모임을 갖거나 함께 외식을 하는 것도 좋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호랑이띠 : "재운과 관운이 상승하니 금전과 명예가 함께 하는 시기다. 다만 당신의 행운을 주변에 자랑하지 말자"


98년생(20살) - 골치 아픈 일이나 고민이 사라지는 시기다. 다만 한 번에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하지 말아야 한다.

86년생(32살) - 해야 할 일을 미루거나 남에게 떠넘기지 말자. 매사에 속전속결 처리하는 것이 좋다.

74년생(44살) - 평소보다 인내와 끈기가 필요한 시기다.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포기하거나 물러나지 말자.

62년생(56살) -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권위를 내세우지 말아야 한다. 자신을 낮출수록 모든 것이 순조롭다.


◆ 토끼띠 : "자신과 관계된 일이 아니라면 남의 일에 신경쓰지 말자. 자칫 시비나 구설에 휘말릴 수도 있다"


99년생(19살) - 너무 앞서지도 말고 뒤처지지도 말고 중간만 하자. 과유불급이니 무엇이든 지나침은 삼가해야 한다.

87년생(31살) - 투명하고 공정한 일 처리가 필요한 시기다. 매사에 주관을 확실히 하고, 남에게 끌려 다니지 말자.

75년생(43살) - 공사를 분명히 하고,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해야 한다. 남에게 트집 잡힐 만한 일은 피하는 것이 좋다.

63년생(55살) -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사업 확장에 좋은 시기다. 다만 당신이 잘 모르는 일에는 뛰어들지 말아야 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용띠 :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참지 말고 하자. 상대를 배려하는 것도 좋지만 너무 참으면 병이 될 수도 있다"


88년생(30살) - 자신의 것은 자신이 직접 챙기도록 해야 한다. 자칫 자신의 것을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 수 있다.

76년생(42살) - 그동안의 걱정이나 고민이 사라지는 시기다. 다만 금전 지출이 늘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자.

64년생(54살) - 작은 성취에 만족하지 말고 더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 몸은 비록 피곤해도 결과는 만족스러울 것이다.

52년생(66살) - 중요한 일은 남에게 맡기지 말고 직접 하는 것이 좋다. 특히 큰 소리치거나 말이 많은 사람을 믿지 말자.


◆ 뱀띠 : "일시적인 어려움이나 고비에 굴복하지 말아야 한다. 의지와 각오를 새롭게 하고 직접 부딪히는 것이 좋다"


89년생(29살) - 자신보다는 단체나 조직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 이기적인 태도나 자존심은 버리는 것이 좋다.

77년생(41살) - 주변 사람들이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주는 때다. 인맥을 넓히고 대인관계 개선에 힘쓰도록 해야 한다.

65년생(53살) - 심신이 피곤하니 일에 대한 의욕이 떨어질 수 있다. 적절한 휴식과 체력 관리에 힘쓰는 것이 좋다.

53년생(65살) - 진취적인 자세와 용기가 필요한 시기다.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피하거나 물러나지 말자.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말띠 : "길흉이 함께 하니 조심스럽게 움직이도록 해야 한다. 특히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언행에 주의해야 한다"


90년생(28살) - 가까운 친구나 주변 사람들과의 갈등에 주의해야 한다. 오해나 갈등이 있다면 빨리 해결하는 것이 좋다.

78년생(40살) - 일이나 사업에 있어 많은 변화가 발생하는 시기다. 섣부른 행동은 피하고 분위기를 잘 살피도록 해야 한다.

66년생(52살) - 앉아서 기다리기 보다는 먼저 나서서 움직여야 한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먹이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54년생(64살) - 바깥 활동 보다는 내부 관리에 힘써야 할 때다. 아랫사람이나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다.


◆ 양띠 :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대범하게 행동해야 한다. 웬만한 일들은 가볍게 넘기는 것이 좋다"


91년생(27살) - 주변 상황과 분위기를 잘 살펴서 움직여야 한다. 나서야 할 때와 물러서야 할 때를 잘 구분해야 한다.

79년생(39살) - 부지런히 움직여도 실속은 부족한 시기다. 안 되는 일에 욕심내지 말고, 마음을 비우도록 하자.

67년생(51살) - 지나치게 돈에 연연하거나 재물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쓸 때는 쓰는 것이 좋다.

55년생(63살) - 문서운이 좋으니 매매나 계약을 하기에 좋은 시기다. 관이나 인허가 관련한 일도 수월해진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원숭이띠 : "행동에 나서기 보다는 준비와 계획에 힘써야 한다. 준비를 잘 하는 만큼 얻는 것도 많다"


92년생(26살) - 자신이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을 잘 구분해야 한다. 당신의 능력과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는 점 명심하자.

80년생(38살) -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다. 사람을 대할 때에도 단점보다는 장점을 보는 것이 좋다.

68년생(50살) - 과한 욕심을 부리거나 성급한 행동은 피해야 한다. 현재 상황에 만족하며 따르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56년생(62살) - 자신의 기분과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하는 때다. 특히 엉뚱한 사람에게 화나 짜증을 내지 말자.


◆ 닭띠 : "자신의 기분과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다. 특히 흥분하거나 감정적인 대응은 피해야 한다"


93년생(25살) - 한번 내뱉은 말은 끝까지 지키는 것이 좋다. 특히 연인이나 이성에게 한 말은 꼭 지키도록 하자.

81년생(37살) - 사람을 대할 때에는 예의를 갖추고 정성을 다해야 한다. 주위에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좋다.

69년생(48살) - 알아도 모르는 척, 들어도 못 들은 척해야 하는 시기다. 다른 사람의 잘못을 너무 나무라지 말아야 한다.

57년생(61살) - 너무 나서거나 다른 사람의 일에 참견하지 말아야 한다. 자신의 일이 아니라면 모른 척하는 것이 좋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개띠 :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야 하는 시기다. 매사에 서두르지 말고 차분하게 대처해야 한다"


94년생(24살) - 시작보다는 정리와 마무리에 힘써야 할 때다. 끝이 좋아야 모든 것이 좋은 법이다.

82년생(36살) - 예상하지 못한 난관이 나타날 수 있으니 대비해야 한다. 무리한 일이나 계획도 피하는 것이 좋다.

70년생(48살) - 지나친 고집이나 독선은 피해야 할 때다. 주위 사람들이 반대하는 일은 억지로 추진하지 말아야 한다.

58년생(60살) -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일에는 이득이 없으니 신중해야 한다.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넘어가서는 안된다.


◆ 돼지띠 : "안팎으로 웃음이 넘치고 즐거움이 가득한 시기다. 다만 다른 사람들을 얕보거나 무시하지 말아야 한다"


95년생(23살) - 재운은 좋으나 구설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다. 얻는 것이 있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베풀도록 하자.

83년생(35살) - 나서야 할 때와 물러서야 할 때를 잘 구분해야 한다.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있어도 참는 것이 좋다.

71년생(47살) - 매사에 철저한 확인과 점검이 필요한 시기다. 작은 일이라도 방심하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야 한다.

59년생(59살) - 어려운 일은 주변 사람들과 힘을 합쳐야 한다. 혼자서 모든 일을 다하려고 해서는 안된다.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12월 첫째주 운세지금부터 12월 첫째주(4일~10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