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광고]

김생민이 데뷔 25년 만에 찍은 첫 술광고 ‘200만뷰’ 돌파한 필라이트 코믹 영상

데뷔 25년 만에 '제1의 전성기'를 달리고 있는 김생민이 출연한 '필라이트' 광고 영상이 조회수 200만을 돌파하는 등 엄청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사이트YouTube 'HITEJINRO'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데뷔 25년 만에 '제1의 전성기'를 달리고 있는 김생민이 출연한 '필라이트' 광고 영상이 조회수 200만을 돌파하는 등 엄청난 화제를 모으고 있다.


22일 하이트진로는 지난 7일 공개된 '필라이트' 광고 영상 '김생민의 영수증 편의점 습격 사건'이 공개 2주 만에 조회수 2백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김생민의 영수증 편의점 사건'은 평소 알뜰살뜰한 것으로 유명한 '소비의 달인' 김생민이 '가성비 甲'으로 알려진 '필라이트'와 손을 잡은 광고다.


'김생민의 영수증'이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만의 절약 습관 '노하우'를 알려준 김생민은 '필라이트' 광고 영상에서도 현명한 주류 구매를 돕는 역할로 나온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HITEJINRO'


영상 속 김생민은 주머니가 가벼운 사회 초년생에게 1만원으로 안주까지 해결할 수 있는 필라이트 (500mL)을 추천한다.


실제로 필라이트는 4캔에 6,400원으로 4캔에 1만원인 기존 맥주들보다 훨씬 더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며, 또 거스름돈으로 안주까지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김생민은 집들이를 준비하는 부부에게 가성비 최고의 1.6L 필라이트 페트를 제안하며 부부가 알뜰살뜰한 살림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리고 그는 필라이트를 구매한 알뜰 소비자에게는 "슈퍼 그레잇"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아 웃음을 자아낸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HITEJINRO'


'알뜰의 표본' 김생민을 앞세워 필라이트의 가성비·맛·가격을 부각한 해당 영상에 대해 누리꾼들은 큰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


이 같은 반응은 유튜브에서도 마찬가지인데, 누리꾼들은 "4캔 만원도 이제 사치다! 4캔에 안주까지 챙길 수 있는 필라이트로 갈아탔다!", "이미 편의점 필라이트 싹쓸이! 내 영수증은 슈퍼울트라그레잇!", "김생민은 진짜 필라이트만 사 먹을 거 같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누리꾼들의 이 같은 긍정적인 반응처럼 실제 필라이트 구매는 매우 합리적인 선택이다. 다른 맥주들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은 물론 맛 또한 뒤지지 않기 때문에 가성비에 최적화된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HITEJINRO'


이런 장점 때문에 필라이트는 지난 5월 출시 후 190일 만에 1억캔 판매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웠다. 이는 1초에 6캔씩 판매된 꼴이다.


또한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유흥 채널 판매 없이 대형마트 등 가정 채널에서만 판매한 기록이라 '1억캔 판매' 기록은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미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메가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하이트진로 측은 "앞으로도 필라이트만의 젊고 새로운 감각의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ouTube 'HITEJIN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