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11월 셋째주 운세

지금부터 11월 셋째 주(13일~19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

gettyimages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둔 이 시기가 가장 지루하고 답답한 느낌이라는 이들이 많다.


하루하루 뻔한 일상은 지겹고, 코끝을 스치는 공기는 쓸쓸하다. 눈앞에 닥친 일에 포기하고 싶은 기분이 드는 하루하루 속에 이번 주 나의 운세는 과연 어떨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1월 셋째주(13일~19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싶지만, 이럴 때일수록 한 뼘만 더 나아가면 새로운 빛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좋은 말은 반드시 이뤄질 거라 믿고, 혹시라도 운세가 좋지 않게 나왔다면 오히려 그걸 계기로 조심하면 된다.


무슨 일을 하건, 어떤 일을 앞두고 있건 당신이 더욱 힘을 낼 수 있기를 진심 어린 마음으로 응원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물병자리 (1. 20 - 2. 18) : 고생 끝 행복 시작


그동안의 노력과 고생에 대한 보답을 받게 되는 시기다. 이번 주는 고생 끝, 행복 시작이란 말을 실감하게 될 것이다. 골치 아픈 일들도 사라지고, 마음도 한결 가벼울 것이다. 편안한 마음으로 이번 한 주를 마음껏 즐겨보도록 하자.


커플에게는 살짝 위험 신호가 찾아올 수 있다. 제3의 인물이 두 사람 사이에 끼어들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싱글이라면 적극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놓치지 않도록 하자.


재물과 관련된 일들도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이 좋다. 좋은 기회나 제안이 들어온다면 놓치지 말고 잡자. 특히 직장을 구하는 이들은 사람을 많이 만나보는 것이 좋다. 생각지도 못한 사람에게 일자리를 소개받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6향수도서관블랙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솔직한 태도


사람을 대할 때에는 진솔하고 솔직한 모습을 보이자. 당신이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정직한 것이 좋다. 돈이나 재물은 다시 얻을 수 있어도, 한번 잃은 사람은 다시 얻을 수 없다. 사람들에게 당신이 믿을 만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심어주자.


싱글이라면 조금 나이 차이가 있는 사람을 만나보자. 당신을 감싸줄 수 있는 포근한 사람을 찾는 것이 좋다. 커플은 연인에게 한 발 양보해 주도록 하자. 상대가 화를 내거나 투정을 부리더라도 다 받아주는 것이 좋다.


금전적으로는 들어오는 돈보다 나가는 돈이 많은 시기다. 갑자기 큰 돈이 나가거나 목돈이 필요할 수도 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가까운 사람에게 도움을 청해 보자. 자칫 혼자서 해결하려다가 문제가 더 커질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9귀금속산책로바이올렛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양자리 (3. 21 - 4. 19) : 실력을 키워야


당신의 능력을 키우고 실력을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 시기다. 다른 사람에 비해 부족한 점이나 실력을 키워 보자. 바쁘다고 핑계대지 말고 틈틈이 노력하는 것이 좋다. 현실에 안주하며 만족하다 보면 남들에게 뒤처질 수 있다.


싱글이라면 미팅이나 소개팅처럼 형식적인 자리는 피하자. 동호회나 카페 활동 같이 자연스러운 모임에 나가보는 것이 좋다. 커플이라면 깜짝 선물이나 이벤트를 준비해 보자. 때로는 연인에게 당신의 사랑을 확인시켜 주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평온한 한 주가 될 것이다. 크게 걱정할 것도 없고 고민할 것도 없는 시기다. 평소에 사고 싶었던 물건이나 옷 등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옷차림이나 패션 스타일도 경쟁력의 하나라는 것을 잊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6, 18립글로스노래방블루



◆ 황소자리 (4. 20 - 5. 20) : 솔선수범


매사에 솔선수범하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주도적으로 움직이며 리더십을 발휘하는 것이 좋다. 주위 사람에 대한 배려와 양보도 필수다. 일이나 공부도 중요하지만 대인관계는 더욱 중요한 법이다.


싱글이라면 주 중반 이후에 이성을 만나는 것이 좋다. 그전에 만나는 이성들은 잠시 스쳐가는 인연일 뿐이다. 커플은 삼각관계에 주의해야 할 때다. 연인이 한 눈을 팔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챙기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충동 구매를 주의해야 한다. 지금 당장 써야 할 곳이 아니라면 지출은 삼가도록 하자. 여유 자금이 있다면 투자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적은 돈이라도 조금씩 투자하는 습관을 길러 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8메신저관공서핑크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요령이 필요해


이번 주는 적당한 요령과 유연한 태도가 필요한 시기다. 원칙도 좋지만 너무 고지식한 모습은 보이지 말자. 특히 다른 사람들과의 논쟁이나 시비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이것 저것 따지기 보다는 적당히 양보하고 물러나자.


커플은 연인과 잠시 떨어져 있는 것이 좋다. 연인보다는 친구나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도록 하자. 싱글에게는 새로운 사랑이 찾아온다. 이성을 만날 기회가 있다면 거절하지 말고 나가보자.


금전적으로는 여유 자금 확보에 힘써야 한다. 가능하면 불필요한 소비는 줄이도록 하자. 특히 다른 사람들과의 돈 거래는 피하는 것이 좋다. 자칫 오랜 시간 돌려받지 못해서 마음 고생을 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9손수건멀티플렉스그린



◆ 게자리 (6. 22 - 7. 22) : 내게도 이런 일이


무엇이든 마음먹은 대로 대로 술술 풀리는 한 주다. 일이나 학업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고민스런 일이 생기더라도 너무 염려하지 말자. 머지 않아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깨끗이 해결될 것이다.


싱글이라면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 대시해 보자. 지금 용기를 내지 않는다면 나중에 후회할지도 모른다. 커플은 작은 갈등이나 다툼이 발생할 수 있다. 갈등이 생긴다면, 오래 가지 않도록 빨리 풀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크게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다. 약간의 횡재운도 있으니 로또나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다만 돈과 관련한 일은 주관을 확실히 하자. 다른 사람들의 말에 따라 움직이다가 손해를 볼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7선물쇼핑몰옐로우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자자리 (7. 23 - 8. 22) : 신중한 선택


이번 주는 선택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하는 시기다. 한 순간의 선택에 따라 울고, 웃고 결과가 달라진다. 특히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이리 저리 끌려 다니지 않도록 하자. 모든 일은 당신의 생각과 주관에 따라서 결정하는 것이 좋다.


싱글은 솔로 탈출을 하기에 좋은 시기다. 미팅이나 소개팅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나가 보자. 커플이라면 연인과 자주 만나는 것이 좋다.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나 드라이브를 떠나는 것도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이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나 용돈 등을 얻을 수도 있다. 직장이나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한 주다. 다만 근무 조건이나 급여 등은 꼼꼼하게 따져보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8비상금카페오렌지



◆ 처녀자리 (8. 23 - 9. 23) : 행동이 필요해


이번 주는 말보다는 행동이 필요한 시기다. 머리 속으로 고민하기 보다는 직접 몸으로 부딪히자. 주저하거나 망설이다가 좋은 기회를 놓칠 수도 있다. 남보다 빨리 움직여야 그만큼 얻는 것도 많다.


커플이라면 데이트 방식에 변화를 꾀해 보자. 매번 가는 장소, 매번 가던 코스는 피하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이성을 만날 수 있는 준비를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만족스러운 한 주가 될 것이다. 수입과 지출이 어느 정도 균형을 이루는 시기라 하겠다. 투자를 통해 더 많은 재물을 노려보는 것도 좋다. 열심히 발로 뛰는 만큼 얻는 것도 많을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 19다이어리꽃집레드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천칭자리 (9. 24 - 10. 22) : 행운의 여신이 함께


이번 주는 시원하게 고속도로를 달리는 듯한 한 주다. 일이나 학업 뿐만 아니라 애정운도 좋은 시기다. 뭔가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시작해 보자. 행운의 여신이 당신과 함께 하니,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과의 관계가 한층 진전되는 시기다. 시간이 되는 대로 자주 만나면서 데이트를 즐겨 보자. 싱글은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야 할 때다. 상대가 다가오기를 기다리지 말고, 당신이 먼저 다가서자.


재물에 있어서도 아주 만족스러운 한 주가 될 것이다. 좋은 기회나 기대하지 않은 행운이 찾아온다. 다만 아무런 노력도 없이 뭔가를 얻으려고 해서는 안 된다. 모든 성공에는 그만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명심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7컴퓨터주점네이비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시작을 잘해야


이번 주는 무슨 일이든 시작을 잘 하는 것이 좋다. 시작이 좋아야 과정도 편하고, 결과도 좋기 마련이다. 준비가 부족한 일은 잠시 미루고 다음을 기약하자. 조급하게 서두르다 보면 안 한 것만 못할 수 있다.


커플은 연인에게 집착하지 말자. 당길 때는 당기더라도 풀어줄 때는 풀어주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가까운 곳에 당신의 인연이 있다. 먼 곳에서 짝을 찾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찾아보자.


재물에 있어서는 서서히 상승 곡선을 그리는 시기다. 돈 때문에 고민하던 이들도 한 시름 놓을 수 있다. 다만 급하게 돈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미리 준비하자. 조금씩이라도 모아서 여윳돈을 마련해 두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5, 17명함대중교통그레이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수자리 (11. 23 - 12. 24) : 하루 하루를 소중히


골치 아픈 일은 잠시 잊고 하루 하루를 즐겨보자. 오늘 이 순간, 지금 이 순간을 즐겁게 보내는 것이 좋다. 아직 닥쳐오지 않은 일을 걱정하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말자. 하루 하루를 즐기다 보면 한 주가 훌쩍 지나갈 것이다.


싱글이라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는 시기다. 가까운 곳에 나가더라도 옷차림에 신경쓰도록 하자. 커플은 인내심을 가져야 하는 시기다. 상대방의 말이나 행동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는 서서히 풀리는 한 주가 될 것이다. 당신이 노력하는 만큼 얻는 것도 많다. 다만 재물과 관련한 일은 순리대로 풀어가는 것이 좋다. 쉽고 빠른 길로 가려고 하면 뒤탈이 생길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6, 18커피식당베이지



◆ 염소자리(12. 25 - 1. 19) : 서프라이즈


이번 주는 염소자리를 위한 시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이면 일, 공부면 공부. 모든 것이 순조롭게 풀릴 테다. 다만 일이 잘 풀린다고 하여 방심하거나 자만하지 말자. 운만 믿고 자만하면, 좋은 운도 그냥 스쳐 지나갈 수 있다.


싱글은 우연한 만남에 기대해 보자. 길을 걷다가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변덕을 부리지 말자. 자꾸 이랬다 저랬다 하면 상대방이 피곤함을 느낄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도 더없이 좋은 한 주가 될 것이다. 손대는 일마다 좋은 성과와 결과가 있다. 다만 당신이 가진 것을 탐하는 사람을 주의하자. 당신에게 찾아온 행운을 남에게 빼앗길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8공연장에메랄드


'별자리'로 보는 당신과 '찰떡궁합'인 친구 유형'소울메이트'를 찾는 당신을 위해 별자리에 꼭 맞는 친구 유형을 소개한다.


황효정 기자 hyoj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