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깨기 힘든 유튜브 '조회 수' 기록 세운 뮤직비디오 TOP 10

전 세계인들의 흥미를 끈 유튜브 뮤직비디오 영상 10편을 모아봤다.

인사이트Twitter 'GMA'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강남 스타일' 유튜브 뮤직비디오 영상은 29억 뷰라는 어마어마한 조회 수를 기록하며 가수 싸이를 세계적인 스타로 만들었다.  


이렇듯 유튜브 영상 조회 수는 뮤비 자체의 인기를 증명함과 동시에 대세를 증명하는 인기 척도이기도 한데 최근 유튜브 사상 최초 40억 뷰를 달성한 노래가 탄생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유튜브에 따르면 지난달 13일(현지 시간) 오후 5시를 기준으로 루이스 폰시의 신곡 '데스파시토'가 40억 1,267뷰를 기록, 새로운 역사를 썼다. 


깨지지 않을 줄 알았던 기록들이 어마어마한 조회 수로 깨지자 해당 영상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쏟아졌다. 


대체 어떤 영상들이 이토록 사람들의 흥미를 끌었을까. 


지금까지 유튜브 영상 중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 영상 10편을 모아봤다. 


1. 루이스 폰시 (Luis Fonsi) - Despacito (데스파시토) 42억뷰


인사이트YouTube 'LuisFonsiVEVO'


올해 1월 발표된 '데스파시토'는 남미권에서만 인기를 끌어오다 세계적 팝스타 저스틴 비버가 참여한 버전이 공개되면서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유튜브에서 최대 조회 수를 기록한 영상은 비버가 출연하는 리믹스버전이 아닌 공식 버전으로 현재 40억 뷰를 돌파한 상태다. 


해당 곡의 뮤직비디오는 라틴 특유의 열정과 감성을 잘 녹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YouTube 'LuisFonsiVEVO'


2. 위즈칼리파 (Wiz Khalifa) – See You Again 32억뷰


인사이트YouTube 'Wiz Khalifa'


'See You Again'은 지난 2015년 개봉한 영화 '분노의 질주 : 더 세븐'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으로 삽입돼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은 곡이다.


특히 교통사고로 안타깝게 고인이 된 배우 폴 워커를 추모하는 의미가 담겨 팬들 사이에서 더 뜻깊다는 평을 받고 있다.


YouTube 'Wiz Khalifa'


3. 싸이 – 강남 스타일 29억뷰


인사이트YouTube 'officialpsy'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지난 2012년 7월 공개된 후 조회수 29억뷰를 기록해 5년 동안 최다 조회 수의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YouTube 'officialpsy'


4. 저스틴 비버 (Justin Biebe) – sorry 28억뷰


인사이트YouTube 'JustinBieberVEVO'


저스틴 비버가 2015년 발표한 '쏘리'(Sorry)는 미국을 비롯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어 '2016 가장 많이 본 뮤비' 1위로 꼽혔다. 


YouTube 'JustinBieberVEVO'


5. 마크 론슨 (Mark Ronson) – Uptown Funk 27억뷰


인사이트YouTube 'MarkRonsonVEVO'


2014년에 발표된 'Uptown Funk'는 영국의 뮤지션 마크 론슨의 노래로 피쳐링엔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브루노 마스가 참여했으며 14주 연속 빌보드 1위를 차지했다. 


YouTube 'MarkRonsonVEVO'


6. 에드 시런 (Ed Sheeran) - Shape of You 26억뷰

 

인사이트YouTube 'Ed Sheeran'

 

'Shape of You'는 영국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의 노래로 2017년 1월 발매돼 전 세계 30개국에서 1위를 차지한 히트곡이다. 


다양한 악기가 연주된 미디엄 템포곡으로 전체적인 멜로디는 발랄하지만, 톤 다운된 느낌이 드는 특이한 곡이다. 


YouTube 'Ed Sheeran'


7. 테일러 스위프트 (Taylor Swift) – shake it off 24억뷰


인사이트YouTube 'TaylorSwiftVEVO'


2014년에 발매된 'shake it off'는 테일러 스위프트가 앨범 전곡의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한 곡으로 발매되자마자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영화 '씽'의 할리우드 배우 리즈 위더스푼이 불러 화제가 되기도 했다. 


특히 뮤비 속 테일러 스위프트는 힙합풍 의상을 입고 나오는데 굉장히 인상적이다.


YouTube 'TaylorSwiftVEVO'


8. 엔리케 이글레시아스 (Enrique Iglesias) – Bailando 24억뷰


인사이트YouTube 'EnriqueIglesiasVEVO'


스페인의 가수 엔리케 이글레시아스의 노래로, 2014년 발매된 열 번째 정규 음반 Sex and Love의 수록곡이다. 


오리지널 스페인어 버전에는 쿠바의 가수 데스세메르 부에노와 쿠바의 음악 그룹 겐테 데 소나가 피처링했으며, 영어 버전에는 숀 폴이 피처링했다. 


YouTube 'EnriqueIglesiasVEVO'


9. 마룬5 (Maroon 5) – Sugar 23억회


인사이트YouTube 'Maroon5VEVO'


2015년 발매된 마룬5의 'Sugar'는 펑크, 디스코 분위기도 나면서 밝은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특히 가사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그 사랑은 sugar(설탕) 같아서 없으면 힘들게 하지만 앞으로 더 사랑할 거라는 의미가 담겼다.

 

오웬 윌슨 주연의 코미디 영화 '웨딩 크래셔'에서 영감을 받은 뮤직비디오가 큰 인기를 끌었다.


YouTube 'Maroon5VEVO'


10. 케이티 페리 (Katy Perry) – Roar 23억회


인사이트YouTube 'KatyPerryVEVO'


2013년에 발매된 'Roar'는 케이티 페리의 3집 타이틀 곡으로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했던 곡이다. 


특히 뮤직비디오가 독특한데 비행기 추락으로 정글에 갇힌 페리가 결국 정글을 길들이고, 정글을 지배하는 여왕으로 거듭나는 여정을 그렸다.

 

당시 케이티 페리의 새 뮤직비디오는 공개한 지 4시간 만에 70만에 육박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엄청난 인기를 증명했다. 


YouTube 'KatyPerryVEVO'


눈부신 미모로 국민 사랑 독차지한 전세계 7 공주고귀한 혈통도 모자라 '세기의 미녀'로 불리는 7인의 아름다운 공주들을 만나보자.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