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10월 둘째 주 운세

추석 황금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가야 하는 10월 둘째 주 당신의 운세를 알아보자.

인사이트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이소현 기자 = 추석 황금연휴의 끝을 달리는 요즘 공기가 제법 선선하다.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고 떨어지는 낙엽과 함께 점점 쌀쌀해지는 가을 날씨를 느끼다 보면 괜스레 마음마저 싱숭생숭해진다. 


열흘이라는 긴 연휴를 마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야 하는 이번 주, 나의 운세는 과연 어떨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0월 둘째 주(9일~15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물병자리 (1. 20 - 2. 18) : 신용이 최우선


사람을 대할 때에는 진솔하고 솔직한 모습을 보여라. 당신이 손해를 보더라도 정직한 것이 좋다. 돈이나 재물은 다시 얻을 수 있지만, 한번 잃은 사람은 다시 찾을 수 없다. 사람들에게 당신이 믿을 만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조금 나이 차이가 있는 사람을 만나보자. 당신을 감싸줄 수 있는 포근한 사람을 만나는 것이 좋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한 발 양보해 주어라. 상대가 화를 내거나 투정을 부리더라도 다 받아주는 것이 좋다.


금전적으로는 들어오는 돈보다 나가는 돈이 많은 시기다. 갑자기 큰 돈이 나가거나 목돈이 필요할 수도 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가까운 사람에게 도움을 청해 보자.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다가 문제가 더 커질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15휴대용티슈산책로핑크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실력을 키워야


당신의 능력을 키우고 실력을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 시기다. 다른 사람에 비해 부족한 점이나 실력을 키워 보자. 바쁘다고 핑계대지 말고 틈틈이 노력하는 것이 좋다. 현실에 안주하며 노력을 게을리 하면 남들에게 뒤처질 수 있다.


싱글이라면 미팅이나 소개팅처럼 형식적인 자리는 피해라. 동호회나 카페 활동 같이 자연스러운 자리에서 만나는 것이 좋다. 커플이라면 깜짝 선물이나 이벤트를 준비해 보자. 연인에게 당신의 사랑을 확인시켜 주는 것이 좋은 때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평온한 한 주다. 크게 걱정할 것도 없고 고민할 것도 없다. 평소에 사고 싶었던 물건이나 옷 등을 구매해보는 것도 좋다. 옷차림이나 패션 스타일도 경쟁력의 하나라는 것을 잊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14금속액세서리노래방그레이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양자리 (3. 21 - 4. 19) : 솔선수범


매사에 솔선수범하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주도적으로 움직이며 리더십을 발휘하는 것이 좋다. 주위 사람에 대한 배려와 양보도 필수다. 일이나 공부도 중요하지만 대인관계는 더욱 중요한 법이다.


싱글이라면 주 중반 이후에 만나는 이성에게 주목해라. 그전에 만나는 이성들은 잠시 스쳐가는 인연일 뿐이다. 커플이라면 삼각관계에 주의해야 할 때다. 연인이 한 눈을 팔지 않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자.


재물에 있어서는 충동 구매를 주의해야 한다. 지금 당장 써야 할 곳이 아니라면 지갑을 열지 말아라. 여유 자금이 있다면 투자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이 좋다. 적은 돈이라도 조금씩 투자하는 습관을 길러 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14음악종교시설사파이어


◆ 황소자리 (4. 20 - 5. 20) : 신중한 선택


이번 주는 선택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하는 시기다. 한 순간의 선택에 따라 나중에 울고, 웃고 할 수 있다. 특히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이리 저리 끌려 다니지 말자. 모든 일은 당신의 생각과 주관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솔로 탈출에 좋은 시기다. 미팅이나 소개팅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나가보자. 커플이라면 연인과 자주 만나는 것이 좋다.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나 드라이브를 떠나는 것도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이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나 용돈 등을 얻을 수도 있다. 직장이나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한 주다. 다만 근무 조건이나 급여 등은 꼼꼼하게 따져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15핸드폰케이스멀티플렉스그린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내게도 이런일이


무엇이든 마음먹은 대로 대로 술술 풀리는 한 주다. 일이나 학업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겠다. 고민스런 일이 생기더라도 너무 염려하지 말자. 마치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깨끗이 사라질 것이다.


싱글이라면 마음에 드는 상대에게 적극 대시해 보자. 지금 용기를 내지 않는다면 나중에 후회할지도 모른다. 커플이라면 작은 갈등이나 다툼이 발생할 수 있다. 갈등이 생긴다면, 오래 이어지지 않도록 빨리 풀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크게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다. 약간의 횡재운도 있으니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다만 다른 사람들의 말에 따라 재물을 움직이지 말아라. 귀가 얇으면 그만큼 손해를 볼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13선물편의점블루


◆ 게자리 (6. 22 - 7. 22) : 강한 추진력


뭔가 될 듯 말 듯 하면서도 잘 풀리지 않는 시기다. 강한 의지와 추진력으로 당신의 계획을 밀고 가자. 일시적인 어려움이 있더라도 포기하거나 물러나서는 안 된다. 이 고비만 넘기면 당신이 승자가 될 수 있다.


싱글이라면 누군가가 자신에게 접근할 수도 있다. 갑작스럽게 누가 다가오더라도 당황하지 말자. 커플이라면 연인과 잠시 떨어져 있는 것이 좋다. 항상 붙어있다고 하여 애정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다.


가능하면 주변 사람들과 돈 거래는 피하도록 하자. 남에게 빌리지도 말고, 빌려주어서도 안 된다. 자칫 돈 때문에 가까운 사람과 멀어질 수도 있다. 상대가 기분 상하지 않게 거절하는 법을 생각해 보아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14영화대중교통오렌지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자자리 (7. 23 - 8. 22) : 행동이 필요해


이번 주는 말보다 행동이 필요한 시기다. 머리 속으로 고민하기 보다는 직접 몸으로 부딪히자. 주저하거나 망설이다가 좋은 기회를 놓칠 수도 있다. 남보다 빨리 움직여야 그만큼 얻는 것도 많다.


커플이라면 데이트 방식에 변화를 꾀해 보아라. 매번 가는 장소, 매번 같은 코스는 피하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마음에 드는 이성을 놓치지 말아라.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잡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만족스러운 한 주다. 수입과 지출이 어느 정도 균형을 이루는 시기라 하겠다. 투자를 통해 더 큰 재물을 노려보는 것도 좋다. 열심히 발로 뛰는 만큼 얻는 것도 많을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13TV카페자주색


◆ 처녀자리 (8. 23 - 9. 23) : 탄탄대로


탁 트인 고속도로를 달리는 듯한 한 주다. 일이나 학업 뿐만 아니라 애정운도 좋은 시기다. 뭔가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시작하자. 행운의 여신이 당신과 함께 하니, 분명히 결과도 좋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연인과의 관계가 한층 진전될 것이다. 여유가 된다면 깜짝 선물을 마련해 보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가만히 앉아서 상대가 다가오기를 기다려서는 안 된다.


재물에 있어서도 아주 만족스러운 한 주다. 좋은 기회를 잡거나 기대하지 않은 행운이 찾아올 수 있다. 다만 아무런 노력도 없이 뭔가를 얻으려고 해서는 안 된다. 모든 성공에는 그만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명심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15컴퓨터놀이터은색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천칭자리 (9. 24 - 10. 22) : 마인드 컨트롤


당신의 마음과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다. 화나고 짜증나는 일이 있어도 일단 참도록 해보자. 상대방에게 화를 내봤자 오히려 당신만 손해다. 골치아픈 일이나 피곤한 사람은 피해다니는 것이 좋다.


커플이라면 사소한 다툼이나 갈등이 발생할 수 있다. 기분이 내키지 않는다면 데이트는 조금 미루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이성을 만날 때에 솔직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내숭을 떨기 보다는 당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어라.


재물에 있어서는 다소 기복이 있는 한 주가 될 것이다. 너무 돈에 연연해 하지 말고 마음을 비우도록 하자. 재물을 좇을수록 오히려 재물이 멀어질 수 있다. 성공이 불확실한 일이나 투기적인 일도 피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13커피서점옐로우


◆ 전갈자리 (10. 23 - 11. 22) : 하루 하루를 소중히


골치 아픈 일은 잠시 잊고 하루 하루를 즐겨보자. 오늘 이 순간, 지금 이 순간을 즐겁게 보내는 것이 좋다. 아직 닥쳐오지 않은 일을 걱정하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하루 하루를 즐기다 보면 한 주가 훌쩍 지나갈 것이다.


싱글이라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는 시기다. 혹시 모르니 밖에 나갈 때에는 옷차림과 패션에 신경쓰자. 커플이라면 인내심을 가져야 하는 시기다. 상대방의 말이나 행동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지 말아라.


재물에 있어서는 서서히 풀려가는 한 주다. 당신이 노력하는 만큼 얻는 것도 많을 것이다. 다만 재물과 관련한 일은 순리대로 처리하는 것이 좋다. 쉽고 빠른 길로 가려고 하면 뒤탈이 생길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14핸드크림식당아이보리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서프라이즈


이번 주는 사수자리를 위한 시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이면 일, 공부면 공부,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릴 것이다. 다만 일이 잘 풀린다고 너무 방심하거나 자만하지 말자. 운만 믿고 가만히 있으면, 좋은 운도 스쳐 지나가 버릴 것이다.


싱글이라면 우연한 만남을 기대해 보자. 길을 걷다가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변덕을 부리지 말아라. 자꾸 이랬다 저랬다 하면 상대방이 피곤함을 느낄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도 더없이 좋은 한 주가 될 것이다. 손대는 일마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당신이 가진 것을 탐하는 사람이 나타날 수 있다. 당신에게 찾아온 행운을 남에게 빼앗기지 말아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15스마트폰버스정류장블랙


◆ 염소자리(12. 25 - 1. 19) : 새로운 시도


새로운 시도를 하거나 변화를 꾀하기에 좋은 시기다. 그동안 미뤄둔 일이나 골치아픈 일을 처리하는 것도 좋다. 당신의 진로를 과감하게 변경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당신의 미래를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 보자.


싱글이라면 서두르지 말고 당신의 인연을 기다리자. 서둘러 누군가를 선택했다가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과 가벼운 다툼이 발생할 수 있다. 서로 상대방을 이해하고 감싸주려는 노력이 필요한 때다.


재물에 있어서는 주변 사람들과 나누는 것이 좋은 시기다. 금전적으로 어려운 사람이 있다면 형편껏 도와주어라. 믿을 만한 친구와 함께 새로운 일을 계획해 보는 것도 좋다. 혼자 할 때보다 부담도 적고, 얻는 것도 늘어날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12아로마용품액세서리가게블루


'별자리'로 보는 당신과 '찰떡궁합'인 친구 유형'소울메이트'를 찾는 당신을 위해 별자리에 꼭 맞는 친구 유형을 소개한다.


이소현 기자 sohyu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