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10월 첫째주 운세

지금부터 10월 첫째주(2일~8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날씨가 확연히 쌀쌀해진 가운데 벌써 10월이 찾아왔다.


벌써 두 자릿수 달이라니 시간의 빠름이 무섭기도 하지만, 이번주는 쉬는 날로 가득 채워진 '역대급' 일주일이다.


기분 좋게 시작하는 이번 주 운세는 과연 어떨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0월 첫째주(2일~8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추석 연휴가 있는 주이니만큼 모두에게 여유롭고 풍요로운 주가 되길 또 이번 주도 모두 행복하고, 얼굴에 웃음꽃이 가득 피길 진심 어린 마음으로 응원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물병자리 (1. 20 - 2. 18) : 새로운 사랑


기대하지 않은 행운이 찾아오는 시기다. 특히 미혼이나 싱글이라면 아주 좋은 한 주라 하겠다. 잘 풀리지 않던 일이나 골치 아픈 일도 하나둘 사라질 것이다. 다만 운이 좋다고 하여 운만 믿고, 노력을 게을리하지 말자.


그동안 갈등이 있던 커플이라면 이별을 해야 할지도 모른다. 어차피 헤어져야 할 사이라면 일찍 끝내는 것이 좋다. 싱글에게는 새로운 만남이 기다리고 있다. 누군가 당신을 눈여겨보고 있을지 모르니 주위를 잘 살펴보자.


이번 주는 직장이나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분들에게 좋은 한 주다. 혹시라도 일자리를 찾고 있다면 이번 주를 놓치지 말자. 손윗사람이나 집안 어른의 소개를 받는 것도 좋다. 독립심을 갖는 것도 좋지만, 자존심을 너무 앞세워서는 안 된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4, 5손목시계번화가네이비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인기 폭발


주변에서 찾는 사람들이 많으니 정신없이 바쁜 한 주다. 그만큼 인기와 존재감이 상승하는 시기라 하겠다. 누군가 당신을 필요로 하고 있다면 외면하지 말자. 남에게 베풀면 돌고 돌아서 자신에게 돌아오기 마련이다.


커플일 경우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솔직하게 털어놓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가능하면 많은 이성을 만나볼 것. 모처럼 옛 친구들이나 동문을 만나보는 것도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여유로운 한 주가 될 것이다. 나가는 돈도 많지만 그만큼 수입도 충분한 시기라 하겠다. 다만 여유가 있다고 하여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말자.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해야 한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3카메라쇼핑몰레드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양자리 (3. 21 - 4. 19) : 바라는 대로


좋은 흐름이 이어지고 있으니 편안한 한 때가 될 것이다. 낙관적인 생각과 긍정적인 태도로 한 주를 보내도록 하자. 마음 속에 여유가 있어야 더 많은 행운이 찾아올 것이다. 다만 다른 사람들 앞에서 너무 잘난 척은 하지 말도록.


커플은 살짝 권태기에 접어들 수도 있다. 당분간 떨어져 지내며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낯선 사람을 주의해야 할 때다. 잘 모르는 사람과는 오랜 시간 한 자리에 있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도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다.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당신의 행운을 주변 사람에게 자랑하지 말자. 자칫 다른 사람들의 시기와 질투를 불러올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4카페화이트



◆ 황소자리 (4. 20 - 5. 20) : 적극적인 태도


성실하면서도 적극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다.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만한 노력을 기울이자. 작은 일이라도 소홀히 하거나 대충 넘겨서는 안 된다. 특히 집안 일이나 손윗사람의 일에는 적극 나서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겉모습만 보고 상대를 판단하지 말자. 외모나 조건보다는 상대방의 내면을 살피는 것이 좋다. 커플은 적극적인 애정 표현이 필요한 시기다. 시간나는 대로 자주 연락하고 만나도록 하길.


재물에 있어서는 평상시 씀씀이를 유지해야 한다. 분에 넘치는 소비나 과도한 지출은 피하도록 하자. 명절 선물을 마련하더라도 예산 내에서 해결해야 한다. 겉치레나 형식을 따지기 보다는 실속있게 보내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8보양식미용실옐로우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정공법


무슨 일이든 피하지 말고 정면으로 부딪히도록 하자. 골치 아픈 일이라고 무조건 외면해서는 안 된다. 지금 처리하지 않으면 나중에 더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특히 친인척이나 가까운 사람과 오해가 있다면 더 늦기 전에 풀도록 하자.


싱글일 경우 이성을 만나려면 주말에 만나 보자. 주중에 만나는 사람은 잠시 스쳐가는 인연일 뿐이다. 커플이라면 연인의 말을 잘 들어주도록 하자. 적당히 맞장구 쳐주는 것도 잊지 않기.


재물운을 좋게 하려면 주변 사람을 잘 관리해야 한다. 이번 주는 주위의 사람들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다. 사람들이 모이는 자리가 있다면 빠지지 말고 가보자. 다만 허풍이 심하거나 말이 많은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6향수시장베이지



◆ 게자리 (6. 22 - 7. 22) : 사람들과 어울려야


혼자 시간을 보내기 보다는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도록 하자. 다양한 모임에서 여러 사람들을 만나보는 것이 좋다. 황금같은 연휴를 방에서 TV만 보다가 보내버려서는 안 된다. 시간을 내어 고향집이나 부모님을 찾아뵙는 것도 좋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적극적으로 애정 표현을 하자. 마음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겉으로 표현해 주어야 한다. 싱글일 경우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더 늦기 고백하자. 애만 태우고 있다가 좋아하는 사람을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 수도 있다.


이번 주는 재물운과 직장운이 좋은 시기다. 지갑도 두둑하고 마음에도 여유가 넘칠 것이다. 직장인이라면 보너스나 부수입을 얻을 수도 있다. 얻는 것이 있다면 주변 사람들과 함께 나누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4, 7백팩공항바이올렛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자자리 (7. 23 - 8. 22) : 자신을 소중히


다른 사람들의 말이나 시선에 너무 신경쓰지 마라. 당신이 원하는 대로, 당신의 생각대로 지내는 것이 좋다. 주변의 비위를 맞추느라 자신을 희생할 필요도 없다. 다른 그 누구보다 자기 자신을 소중히 여기도록.


커플이라면 평소보다 분위기를 잡는 것이 좋다. 식사를 하더라도 좀더 근사한 곳에 가보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자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놓치지 말고 잡자.


금전적으로는 다소 기복이 있는 한 주가 될 것이다. 주 초에 고비가 찾아올 수 있으니 잘 대처하는 것이 좋다. 혼자 해결할 수 없다면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도록 하자. 주 중반 이후가 되면 점차 안정되고 회복될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4, 7보조배터리놀이공원블랙



◆ 처녀자리 (8. 23 - 9. 23) : 성실한 태도


이번 주는 꾸준하고 성실한 모습을 보여야 할 때다. 작은 일이라 하더라도 방심하거나 소홀히 하지 말자. 놀 때는 놀더라도, 일할 때는 확실히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자신이 하고 싶은 일보다는 해야 할 일에 힘을 쏟자.


싱글이라면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은 시기다. 당신이 노력하는 만큼 연인이 생길 가능성도 높아질 것이다. 커플일 경우 연인과의 갈등이 발생할 수도 있다. 작은 다툼이 크게 번지지 않도록 빨리 풀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주고 받는 것을 확실히 해야 한다. 줘야 할 것은 주고, 받아야 할 것은 받도록 하자. 특히 다른 사람과 금전 거래를 한다면 문서나 증빙을 꼭 챙겨야 한다.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계산은 확실히 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4핸드폰케이스공연장블루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천칭자리 (9. 24 - 10. 22) : 미루지 않기


해야 할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처리하자. 일들이 자꾸 쌓이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 한다. 특히 바깥 일도 중요하지만, 집안 일도 신경쓰도록 하자. 다른 사람이 일을 하고 있다면 옆에서 도와주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이번 주를 그냥 보내서는 안 된다. 미팅이든 소개팅이든 적극적으로 이성을 만나보자. 커플이라면 연인에 대한 신뢰가 필요한 시기다. 섣불리 상대방을 의심하거나 오해하지 말자.


금전적으로는 크게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다. 다만 지름신이나 충동 구매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당장 필요한 곳이 아니라면 지출하지 않도록 하자. 특히 사람들 앞에서 허세를 부리거나 함부로 지갑을 열어서는 안 된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8선물레스토랑루비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작은 정성


작은 정성과 배려가 행운을 가져오는 시기다. 너무 큰 것만 생각하지 말고 작은 일에도 관심을 가져보자. 주위를 돌아보며 다른 사람들을 챙기는 것도 좋다. 당신의 작은 배려가 누군가에게는 큰 힘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적극적으로 애정을 표현하자. 멀리 떨어져 있다면 전화라도 꼭 하는 것이 좋다. 싱글은 소개팅보다는 미팅에 나가보자. 사람이 많이 모인 곳에서 당신의 매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평온한 한 주가 될 것이다. 크게 여유롭지는 않지만, 걱정할 일도 없을 것이다. 시간이 된다면 부업이나 새로운 수입원을 찾는 것도 좋다. 작은 금액이라도 수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7교통카드기차역카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수자리 (11. 23 - 12. 24) : 때를 기다리며


욕심을 버리고 조용히 때를 기다려야 하는 시기다. 분에 넘치는 일이나 무리한 일은 피하도록 하자. 때로는 2보 전진을 위해 1보 후퇴를 해야 할 수도 있다. 이번 주는 잠시 쉬어가면서 힘과 체력을 비축하자.


커플일 경우 연인에게 예의를 잃지 않도록 하자. 가까운 사이일수록 예의를 잘 지키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미팅보다는 소개팅에 나가 보자. 경쟁자가 많은 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크게 걱정할 것이 없는 시기다. 너무 돈에 연연해 하지 말고 적당히 여유를 보이도록 하자. 시간이 된다면 다른 친구들과 약속을 잡는 것도 좋다. 가볍게 나들이나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3거울PC방하늘



◆ 염소자리(12. 25 - 1. 19) : 개성 발휘


신체 리듬도 좋고 머리도 잘 돌아가니 기분좋은 한 주다. 톡톡 튀는 모습으로 당신의 매력을 발휘해 보자. 사람들 앞에 나서서 적극적으로 리드해 보는 것도 좋다. 새로운 계획이나 목표를 세워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연인과의 관계가 한층 돈독해지는 시기다. 연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데이트나 이벤트를 계획해 보자. 싱글일 경우 의외의 사람과 연을 맺게 될 것이다. 명절을 맞아 찾아간 고향에서 첫사랑을 만날지도 모른다.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작은 횡재운도 있는 시기다. 투자나 재테크 정보에 관심을 가져보도록 하자. 재미삼아 로또나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다만 복권을 사는 데 너무 많은 돈을 쓰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8비상금주점옐로우


'별자리'로 보는 당신과 '찰떡궁합'인 친구 유형'소울메이트'를 찾는 당신을 위해 별자리에 꼭 맞는 친구 유형을 소개한다.